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정보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및 결제취소 방법

반응형

요즘엔 많은 앱들이 존재합니다. 보통 구글과 애플을 통해 앱내 결제 지원시스템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돈주고 사용하곤 합니다.

가끔 내가 원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동으로 결제가되어 환불을 받고 싶을때가 종종생기는데요. 그럴땐 어떻게 해야할지 정리해보았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환불 기간,결제 취소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구글플레이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 할수 있는 스토어 입니다.

백만개가 넘는 안드로이드 앱과 게임이 있어서 언제든 원하는 상황에 맞춰 좀서 삶을 편리하게 해줄수 있는 앱을 찾아 볼수 있습니다. 소셜활동이나 게임을 즐기거나, 뉴스,영화티켓구매나 주식 정보를 보거나, 간단한 계산, 날씨 정보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또한 맛있는 음식점이 우리 주변에 어디있는지도 쉽게 앱을 설치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앱을 구매하거나 다운로드한 앱 내의 상품을 구매를 결제수단을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할수 잇씁니다.

결제수단을 설정하게 되면 앱을 구매할때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앱 안의 상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 수단을 추가하게 되면 수천가지 책,티비 프로그램,영화, 게임에 자동으로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가이드라인,신고(PT 헬스상,의류,학원비 등)

 

구글플레이스토어 환불정책

하지만 이런 간편한 결제 수단으로인해 내가 원하지 않은 결제를 해야하게 될때가 분명 있을텐데요.

이러한 원치 않은 결제나 원하지 않은 상품일 경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관련하여 환불 정책을 통해 환불을 요청할수 있습니다.

  • 친구,가족이 실수로 내 계정을 사용해 구매를 한경우 
  • 카드나 다른 결제수단에 본인 혹은 아는 사람이 결제하지 않은 구글 플레이 구매 내역이 표시된다면 거래일로부터 120일이내에 승인되지 않은 청구를 신고 할수 있습니다.

어플,앱,게임, 앱 내 구매(정기결제 포함)일 경우, 48시간 이내 환불일 경우에는 구매 세부정보에 따라 환불 신청시 환불이 가능합니다. 48시간 이후일 경우에는 개발자에게 문의해 문제를 해결하거나 환불을 받을수 있는 지 먼저 확인 해야합니다.

앱,게임을 주문취소하여 환불 받는 경우는 1회만 가능하며, 동일한 앱이나 게임을 다시 구매하면 환불 받을수 없습니다. 한번에 여러 제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전체 구매 상품환불을 받아야 하며 개별 상품을 환불 받을수 없다고 합니다.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및 잔액은 특별히 법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 외에는 환불이 불가능 한데요. 하지만 미국내 거주자이면서 금액이 10달러 이하인 경우에는 구글플레이 잔액 환불을 요청 할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의 경우 잔액이 기프트 카드 액면가의 40% 이하인 경우에만 구글플레이 잔액 환불을 요청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환불 거부 신고 방법 3단계(안해줄때,지연 규정)

 

이렇게 환불을 요청해 환불이 결정될 경우 환불 금액은 원래 구매에서 사용된 결제수단으로 환불된다고 합니다. 환불에 소요되는 기간은 결제수단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보통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영업일 기준 3~5일, 최대 10일이 걸리며 이동통신사 SKT,KT,LGU+등을 통핸 결제는 `1~1개월 월별 명세서에 표시된다고 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는 앱내 고객센터나 홈페이지(support.google.com)에 접속하여 환불 요청을 할수 있습니다.

최근 구매내역 환불 요청할 경우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일반적으로 환불 요청후 영업일 기준1일내에 요청 결과를 확인 하거나 최대 4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 환불정책을 확인후 환불을 요청 파란 버튼을 선택하면 최근 구매내역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애플 환불 규정,신청 방법,걸리는 시간(어플 앱스토어,고객센터 전화번호)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만약 최근 구매내역이 없거나 환불이 어려울 경우에는 직접 고객센터에 문의를 할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아래에 도움이 더 필요하신가요? 에 있는 문의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전제품 환불 규정(전자제품 불량,단순변심,전원)소비자보호법 확인하기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관련 문의 내용을 작성한후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해당하는 문제 확인하기 방법이 있는지 확인 후 없다면 문의 하기를 계속 진행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문의 옵션에서는 채팅이나 이메일로 문의 할수 있는데요.

채팅은 그때마다 대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몇번째로 대기중인지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채팅으로 기다려서 환불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았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문의 방법은 채팅, 이메일이나 혹은 나의 전화번호를 남겨서 전화를 받을수 있습니다.

혹은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걸어서 문의 할수 있는데요.

02-531-9000 이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입니다.

결제 관련한 환불 요청은 단축번호 1번 ->3번을 누르면 바로 상담원 연결이 된다고 하네요.

 

만약 48시간이 지나거나 최근구매목록에 표시되지 않으면 goolge play웹사이트에서 주문내역에서 환불요청,문제신고를 통해 환불을 요청 할수 있습니다.

또는 google어시스턴트를 통해 환불을 요청 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경우는 아직 영어만 지원됩니다.

혹은 앱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 하여 환불 절차를 통해 환불을 받을수 있습니다.

 

미용실 환불 규정(선불권,매직,파마,염색) 소보원 받는 법 5단계 후기

 

 

위와 같이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에 연락해 환불하거나 결제를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원치 않은 결제로 인해 피해를 보신분들이 있으시다면 빨리 환불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