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자격,채용정보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기출문제(다운로드)

반응형

한식 전문점에 취업하기 위해 혹은 나의 요리 실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시려는분들이 많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은 실기와 필기 시험 2가지로 나뉩니다. 

 

2024년 한식조리사 시험일정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필기 실기 상시 접수

한식조리기능사실기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이번 글에서는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한식 조리 기능사

한식조리기능사는 한식과 일식, 양식, 중식,복어조리등 메뉴계획에 따라서 식재료를 구매,선정과 검수,보관하며 맛과 영양을 고려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조리업무를 수행, 조리기구 등을 위생적으로 관리하면서 음식 특히 한식을 요리하는 전문인력이라고 나타내는 자격증입니다.

 

한식조리사 자격시험에 합격하게 되면 한식점 뿐만아니라 집단급식소나 식당등에서 조리사로 운영하거나 근무할수 있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한식 조리사 취업 구인구직 채용 사이트(월급 급여)

한식조리기능사 시험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 시험 두가지를 합격해야 취득할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한식 재료관리와 음식조리 및 위생 관리에 관한 이론을 묻는 시험입니다. 객관식 4지 선다형으로 총 60분동안 60문항을 치뤄야 하며 60점 이상 일 경우 합격합니다.

실기시험은 조리작업을 70분정도 작업하는 실습 시험입니다. 실기시험도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일 경우 합격됩니다.

한식조리기능사실기기출문제
한식조리기능사 시험

필기와 실기 한식 밥조리,죽조리,국,탕조리,찌개조리,전 조리,생체,회조리, 조림,초조리,구이조리,숙채조리,볶음 조리등에 관히 주로 시험 내용이 나옵니다.

 

한식조리 기능사 실기 시험 기출문제

한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은 한식메뉴 계획에 따라 식재료를 구매,선점,검수와 보관하여 맛과영양을 고려해 안전하고 위생적은 음식을 조리하고 조리기귀와 시설관리를 수행하는지 평하합니다.

한식조리를 수행하기 위해 칼다루기, 기본고명 만들기,한식 기초 조리법등 기본 지식을 이해하고 기능일 익혀 조리업무에 활용하는지 판단합니다.

  • 쌀이 주재료일경우 다른 곡류나 견과류,육류,어패류,육류등을 함께 섞어 물을 부어 불의 강약을 조절해 조화되게 밥을 조리 할수 있다.
  • 곡류 단독 혹은 견과류,채소류,어패류,육류등을 함께 섞어 물을 부어 불의 강약을 조절해 호화되게 죽을 조리할수 있다.
  • 육수나 국물에 장류,젓갈로 간을 하고 채소류,육류,해산물류,버섯류등 용도에 맞게 썰어 넣어 함께 끓여 한식 찌개를 조리할수 있다.
  • 육유,어류등에 물을 뭇고 오래 끓이거나 육수를 만들어 해산물,채소,육류등을 넣어 한식 국,탕을 조리할 수 있다.
  • 어패류,육류, 채소류등의 재료를 익기 쉽게 썰고 그대로나 꼬치에 꿰어 밀가루와 달걀을 입힌 후 기름에 지져 한식 전이나 적을 조리할수 있다.
  • 채소를 살짝 절이거나 생것을 양념하여 생채,회조리를 할수 있다.

한식조리 기능사 실기 시험시 주로 위 내용대로 요리를 하는지 채점하게됩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기출문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기문제를 공개하였는데요.

주로 연습하실때 공개된 문제대로 연습을 하시면 좋겠네요.

 

어린이집 조리사 자격증 채용 급여(월급 수당),조리원 하는일,급식 위생교육

한식조리기능사실기기출문제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시험 출제시 어떤 요리를 할지 과제명이 표기 되며 주어진재료로 요구사항처럼 요리를 할수 있는지 평가합니다.

만드는 순서에 유의 하며 위생과 숙련된 기능평가를 위해 조리 작업시에는 맛을 보지 않는다고 하네요. 지급되는 재료도 규격과 단위 수량 정확하게 제공되어 공정한 시험을 치를수 있을거같습니다.

 

한식 조리사 자격증 시험일정,필기 실기 기출문제 요약(조리기능사 합격 요령 방법)

한식조리기능사실기기출문제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기출문제

공개된 문제는 비빈밥,콩나물밥,장국죽,완자탕,생선찌개,두부젓국찌개,제육구이,너비아니구이,더덕구이,생선양념구이,북어구이,섭산적,화양적,지짐누름적,풋고추전,표고전,생선전,육원전,두부조림,홍합초,겨자채,도라지생채,무생채,더덕생채,육회,미나리강회,탕평채,잡채,칠절판,오징어볶음,재료썰기 총 31개가 공개되었습니다.

 

시험 공부 하실때 아래 공개문제를 다운받으셔서 공부하시면 도움이 되실거같아요.

한식조리기능사 기출문제.zip
0.58MB

한식조리 기능사 실기 기출문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한식조리기능사 필기기출문제,양식조리기능사 실기 기출문제도 참고하셔서 시험에 합격하시면 좋겠네요.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취업을 위해서든 요리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든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식조리 기능사 자격증 공부를 하면 자연스럽게 요리 실력이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식조리 기

kimjeje.tistory.com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기출문제(다운로드)

 

양식조리기능사 실기메뉴 기출문제(다운로드)

집단 급식소 조리사나 관련 식당에 근무하기 위해,한번쯤 요리를 제대로 배워보기 위해 요리 관련 자격증을 도전해 보시는분도 계실텐데요. 한식조리기능사와 양식조리기능사가 가장 대표적인

kimjeje.tistory.com

초당옥수수 삶는 법, 보관법,효능은?

 

초당옥수수 삶는 법, 보관법,효능은?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음식은 아마 수박과 옥수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더위를 물리치기 좋은 수박과 달달해서 맛있게 먹을수 있는 옥수수. 그중 옥수수는 초당 옥수수가 많이 유명해졌는데요.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