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2021년 핑크뮬리 개화시기 (전국 명소)

반응형

가을하면 단풍나무와 단풍으로 물든 산을 가장많이 떠올릴텐데요. 최근엔 가을하면 억새 그리고 핑크뮬리를 생각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트뷰등 SNS의 발달로 핑크뮬리에서 찍은 사진을 보면서 많은 분들이 핑크뮬리 들판에 가서 예쁜사진을 찍고 싶어하기도 합니다. 

핑크 뮬리 개화시기가 언제인지,개화시기에 맞춰 핑크뮬리를 보러 가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2021년 핑크뮬리 개화시기와 제주와 서울,경주등 전국 명소를 정리해보았습니다.

2021핑크뮬리 개화시기

핑크뮬리는?

핑크뮬리는 털쥐 꼬리새라는 여러해살이 풀로 미국이 원산지였습니다. 미국 특히 중부지방에서 주로자랐으며, 겉모습이 분홍빛을 띄게 되어 주로 사람들이 핑크뮬리라고 보입니다.

멀리서 보게 되면 분홍 빛으로 들판을 아름닾게 물들여 물결을 이루는 경관이 멋있어 가을에 인기가 많은 종이기도 합니다.

 

 

핑크뮬리 개화시기

핑크뮬리는 꽃말이 '고백'이라고 하는데요. 핑크뮬리는 건조한 특성이 있어서 척박한 토양에서도 잘자라며 병해충에 강해 정원식물로 주로 재배되고 있었습니다.

2021년 핑크뮬리 개화시기

핑크뮬리의 개화시기는 가을은 9~11월 사이에 나타나납니다. 이때 분홍 빛으로 물들어나타나며 연한 자주빛을 띄기도 합니다.

이렇듯 가을에만 개화하는 핑크뮬리는 9월이되면 핑크뮬리가 개화하기 시작하며 10월 후반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핑크뮬리 명소로 모입니다.

핑크뮬리 개화시기 9월~11월



핑크뮬리 유해식물 ?

환경부는 2019년 핑크뮬리는 생태계교란 식물 다음 단계인 위해식물 2단계로 분류했습니다.

위해식물2등급은 당장 생태계에 미치는 위해성은 보통이지만 향후 영향을 지속적으로 지켜볼 필요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핑크뮬리가 현재 인체에 유해하지도 않으며 알레르기등을 유발하지 않고 제거할때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다른 식물의 식생을 방해하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하는데요.

유해식물 지정이전 지방 자치단체에서 관광객유치를 위해 핑크뮬리를 많이 심었고 핑크뮬리 특성상 아무데서나 잘 자라서 지자체 입장에서는 많이 심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런 점을 고려해 지자체에서는 기존 핑크뮬리 밭을 없애거나 심는걸 자제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2021년 핑크뮬리 개화시기

핑크뮬리 명소,가볼만한곳

서울 한강공원(잠원,뚝섬,서래섬)

서울에서 핑크뮬리는 한강공원인 뚝섬과 잠원,서래섬에서 핑크뮬리를 즐길수 있습니다. 

잠원 한강공원이 핑크뮬리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핑크뮬리 뿐만아니라 은사초,무늬억새,홍띠 등 '그라스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유명하기도 합니다.

가을이 되면 가을억새들이 펼쳐져 억새들을 배경으로한 사진을 촬영하기에도 좋습니다.

 

서울 양재천

양재천은 핑크뮬리공원이 별도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영동2교와 4교사이에 남부 적십자 혈액원 근처 보행자교 일대에 하천이 조성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장미군락과 능소화 터널도 조성되어 가을의 꽃들을 즐길수 있습니다.

 

2021년 핑크뮬리 개화시기

 

경기도 양주 나리공원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나리공원은 서울에서도 가까운 핑크뮬리 군락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우리가 인스타등에서 흔히 보는 핑크뮬리 사진들도 보통 나리공원에서 많이 촬영한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나리공원에서는 천일홍,가을장미,퍼플뮬리등 다양한 꽃들도 즐길수 있습니다.

 

경기도 안성 팜랜드

안성팸랜드에서도 가을이 되면 핑크뮬리를 구경할수 있습니다.

안성팜랜드의 경우 기업에서 운영하여 입장료가 있는데요.  성인은 12,000원,아이들은10,000원이면 입장할수 있습니다.

 

경주 핑크뮬리

경주는 첨성대주변이 핑크뮬리 명소인데요. 핑크뮬리를 보기위해 강르 경주를 방문하는 고나광객들이 100만여이 될정도로 경주의 벚꽃외의 또다른 구경거리라고 합니다.

경주의 핑크뮬리단지가 4,170m2일정도로 드 넓어 핑크핏 장관을 구경하기 위한 관광객들이 많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부산은 대저생태공원과 을숙도 철새공원, 대전의 금강변 핑크뮬리단지,대동하늘공원,한밭수목원, 울산 대공원태화강 대공원,포천 평강랜드,강원 철원군 고석정코스모스십리길,춘천시 유기농카페,태안 청산수목원,안동 낙동강변 시민공원,밀양 삼문동둔치,함안 악양생태공원,남원 신생마을, 황릉강변,주포한옥마을,순천만국가정원,허브동산,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등에 핑크뮨리 군락지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코로나 19로 사람들이 모이는걸 막기위해 핑크뮬리 군락지를 제거하는 지자체도 있으며 제주도의 경우 생태계교란 논란으로 용담동에 있는 도령마루 핑크뮬리등 지자체에서 심은 핑크뮬리를 제거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만약 핑크뮬리를 구경하기위해 방문예정이신분들은 해당 지역에 핑크뮬리군락지가 있는지 전에 확인후 방문하는게 가장좋을거같습니다.

 

2021년 단풍시기 확인하기(절정시기)

 

2021년 단풍시기 확인하기(절정시기)

길고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여름휴가도 취소하고 많은 분들이 여름과 코로나에 지쳐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보니 여름도 빨리 갔으면하는 마음도 크기도 합니다. 날이 조금이라도 덜

kimjeje.tistory.com

코스모스 파종시기

 

코스모스 파종시기

가을하면 알록달록한 단풍나무들과 코스모스들이 들판에 피어있는게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코스모스가 길가에 많이 피어있지만 코스모스도 씨앗을 심는 시기가 적당한 시기가 있습니다. 코스

kimjeje.tistory.com

김장배추 심는시기(파종시기),수확시기 알아보기

 

김장배추 심는시기(파종시기),수확시기 알아보기

요즘엔 하우스재배등으로 사시사철 먹을수 있는 음식들이 많아졌고 김장김치도 그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가을 겨울이 되어 김장철에 김장배추를 먹는 맛은 또 특별하게 다가옵니다.건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