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에서 항생제 처방을 받은적이 있었는데 항생제가 독하다보니 배탈이나 밤새 내내 병원을 오간기억이 있습니다. 똑같은 약을 처방받아야해서 치과에 말하니 그럼 비보험약이긴하지만 다른 약을 처방해주겠다고 해서 다른약을 처방받았던적이 있습니다.
다른 질병으로 다른 병원에서 항생제를 처방받아야 할일이 있었는데 또 그날의 악몽이 되살아날까 싶어 이 항생제 말고 딴거 주세요.라고 하려했는데 어떤 항생제였는지 기억이 안나 난감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내가 받은 처방약 조회 방법
내가 받은 처방약을 알려면 예전에 갔던 병원에 연락해 받는 방법도 있지만 굳이 연락안하고 인터넷으로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간편하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바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hira.or.kr)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메인 화면에서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알아보기"을 클릭합니다.
처방약 조회는 최근 1년간 약품 투약과 처방 받은내용, 의약품 알러지와 부작용정보등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뿐만아니라 모바일 어플로도 처방약을 조회 할수 있으며 14세 미만 아동일경우 부모님이 법정대리인 정보를 등록해야합니다.
우선 본인 인증을 위해 주민등록번호와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거칩니다.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거치면 최근 1년간 나의 투약 이력이 보입니다.
조제일자와 조제기관인 약국과 병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언제 약을 처방받은건지 헷갈리면 지도를 클릭해 위치를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조제일자나 약국을 클릭하면 그날 처방받은 약물명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내가 받은 처방약을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