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복지정보

복지멤버십(맞춤형급여안내) 신청 방법,자격

반응형

지난 8월 사회보장급여볍 시행령 일부개정으로 맞춤형급여안내인 복지멤버십 서비스 시행이 시작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나에게 적용할수 있는 복지 서비스가 어떤게 있는지 직접찾거나 해야해서 번거로움이 많고 모르는분들은 혜택을 못받는 경우도 생겼었는데요.

이번 복지로 홈페이지 서비스 개선으로 인해 내가 받을수 있는 복지서비스가 어떤게 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해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복지멤버십(맞춤형급여안내)

복지멤버십이란?(맞춤형 급여안내)


복지멤버십은 복지 수급을 희망하는 개인,가구에서 연령과 경제상황,가구구성등을 기준으로 받을수 잇는 복지사업을 맞춤으로 찾아서 안내해주는 제도 입니다. 

신청하는 사람의 공적자료를 기반으로하여 변동사항이 발생하면 시스템을 통하여 자동판정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2021년 9월부터 우선 사회보장급여(기초생활보장,차상위,한부모가족,기초연금,장애인연금,장애수당,아동수당)신규 신청자가 대상이 되어 우선 도입하며 2022년부터는 차세대사회보장정보시스템 개통과 함께 누구나 사용이 가능할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복지멤버십 신청자격


이처럼 우선 올해는 사회보장급여를 받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도입되어 단계적으로 대상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우선 지금 복지멤버십을 신청할수 있는 자격은 아래 사업 대상자들입니다.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 생계급여,의료급여,주거급여,교육급여,기초생활,차상위계층
  • 기초연금 대상자
  • 한부모가족 : 교육비,아동양육비,청소년한부모고교생교육비지원,청소년한부모자립지원
  • 장애인 : 장애인연금,장애수당,장애아동수당

기존수급자와 수급희망이력관리제 신청자와 신규신청자를 대상으로 우선 도입되었으며 2022년까지는 단계적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복지멤버십 신청방법


복지멤버십인 맞춤형 급여안내는 복지로 홈페이지(bokjiro.go.kr)이나 전국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복지로홈페이지가 복지멤버십에 맞춰 개편되었습니다.

우선 복지로홈페이지에서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복지멤버십 신청방법

맞춤형급여안내에서 복지지갑을 클릭하면 현재 내가 받을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복지멤버십 신청방법

간편인증으로 나의 복지지갑을 확인해보았는데요. 

내가 받을 복지자격정보가 1건이 떠 확인해보았습니다.

암건진사업 대상자로 건강검진에서 일부 암종류의 검진을 받을수 있습니다.

 

맞춤형 급여안내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이번에 재난지원금 대상자조회로 많은 분들이 국민비서 구삐를 등록셨을겁니다. 

복지멤버십 신청방법

'국민비서'를 통해 복지멤버십 서비스를 받을수 있는 기존수급자와 수급희망이력관리제 신청자인 신청간주자를 대상으로 알림서비스가 안내된다고 하니 대상자분들은 국민비서서비스를 등록하시면 좀더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확인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복지멤버십 맞춤형급여안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1년 차상위 계층 소득 기준,신청방법,혜택(복지로 확인방법) 알아봅시다.

 

2021년 차상위 계층 소득 기준,신청방법,혜택(복지로 확인방법) 알아봅시다.

해가 바뀌면 매년 정부에서는 기준중위소득을 발표합니다. 기준중위소득 분위에 따라 다양한 정부 혜택이나 지원 기준이 되기때문인데요. 매년 기준중위 소득 기주이 바뀌기 때문에 이전에 혜

kimjeje.tistory.com

65세 이상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

 

65세 이상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

코로나19 예방접종과 더불어 가을에는 독감인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의료기관에서 코로나백신과 독감 인플루엔자 백신접종에 혼선을 줄이기 위해 연령별 접종일정과

kimjeje.tistory.com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bokjiro.go.kr)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bokjiro.go.kr)

복지로 홈페이지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복지관련 포털으로 대한민국의 다양한 복지제도를 확인할수 있으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간단하게 검색해볼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집근처 복지단

yamyames.tistory.com

국민비서 홈페이지(ips.go.kr)

 

국민비서 홈페이지(ips.go.kr)

국민비서는 챗봇서비스와 인공지능 스피커 서비스를 제공하여 행정서비스와 관련되어 자주 질문하는 내용에 대해 미리 구축한 질의응답을 기반으로 24시간 상담을 가능하도록 하는 홈페이지입

yamyam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