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복지정보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경기도재난기본소득신청홈페이지)

반응형

경기도의 3차 재난기본소득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전국에 지급되는 국민지원금은 하위 88% 이상이 되면 지급받지 못했었는데요.

이번 도 예산안 통과로인해 중앙정부의 상생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 제외된 도민에게 경기도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경기도 재난지원금


이번에 지급되는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3번째 지급으로 중앙정부에서 시행한 상생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도민 약 253만 7천여명에게 재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상생국민지원금과 똑같은 1인당 25만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경기도재난지원금 1인당 25만원

기존 중앙정부에서 지급하고 있는 상생국민지원금은 건강보험료 기준 88% 아래일 경우에만 지급했었는데요.

그러다보니 국민지원금 대상이 될거같은데 안되신분들은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계셨을거 같기도합니다.

이번에 통과된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253만여명에가 25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약 약 6300억원의 예산이 편성되었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국민지원금처럼 온라인 신청과 현장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10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오전9시~오후 10시사이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시중 카드사 중 1개를 선택해 신청할수 있어서 국민지원금 신청방법과 비슷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10월 1일부터 4일간은 홀짝제로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지 홀수인지로 신청을 받습니다.

10월 1일,3일 10월 2일,4일
출생연도 끝자리 홀수 출생연도 끝자리 짝수

그 이후로는 출생연도랑 상관없이 주말과 공휴일 다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10월 12일부터 10월 29일까지 신청을받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선불카드인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수령받을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신청받으며 주중에만 오전 9시~6시까지만 운영하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신청할수 없습니다.

10월 12일,14일 10월 13일,15일
출생연도 끝자리 짝수 출생연도 끝자리 홀수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신청 초기에는 출생년도 끝자리가 짝수,홀수로 4일간 신청을 먼저 받습니다.

 

온라인 신청 : 10월 1일~10월 29일
오프라인신청 : 10월 12일~10월 29일

경기도 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전 경기도민에게 지원되는게 아니고 소득상위 12%에게 지급하는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대상자 확인이 우선필요합니다.

대상자는 2021년 6월 30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내국인과 외국인중 국민지원금을 못받은 소득상위 12%가 해당이 됩니다.

대상자 확인은 10월 1일 9시에 오픈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자격이 되는 외국인도 재난지원금 대상자가 되는데요. 결혼이민자는 영주권자,난민인정자, 내국인 1인이 포함된 세대의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사람이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자가 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기한과 사용처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지급받은날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수 있습니다.

만약 기한이 지나면 미사용분은 회수되어 사용할수 없습니다.

사용처는 정부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합니다.

경기도는 수원시,용인시,고양시,성남시,화성시,부천시,남양주시,안산시,평택시,안양시,시흥시,김포시,파주시,의정부시,광주시,광명시,한마시,군포시,오산시,양주시,이천시,구리시,안성시,의왕시,포천시,양평군,여주시,동두천시,과천시,가평군,연천군이 해당되어 위 거주지에 주민등록으로 거주하시는분들은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주소지인 시군내에서 상생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평소처럼 사용하면됩니다.

 

이상으로 경기도 재난지원금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지급일,사용처 총정리(확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지급일,사용처 총정리(확정)

5차 재난지원금중하나인 국민지원금의 신청방법과 지급일,사용처, 지급기준등이 확정되어 발표되었습니다. 100%지급이냐 80%지급이냐에 대한 논의등이 길어지다가 88%에게 지급하는것으로 확정

kimjeje.tistory.com

국민지원금 대리신청 위임장 양식(다운로드)

 

국민지원금 대리신청 위임장 양식(다운로드)

5차 긴급재난지원금중 하나인 국민지원금이 온라인 신청을 9월 6일부터 시작하여 1주일이 지났습니다. 이제 카드와 연계된 은행해서 오프라인으로 9월 13일 월요일부터 신청을 받을수 있습니다.

kimjeje.tistory.com

2021년 종부세 합산배제 대상,부부공동명의 1주택자 과세특례 신고기간

 

2021년 종부세 합산배제 대상,부부공동명의 1주택자 과세특례 신고기간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신고와 부부공동명의 1주택자 과세특례 신고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대상 종부세 합산배제 대상은 전용면적과 공시가격등 요건을 갖춘 임대주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