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복지정보

경로당 전기요금, 가스요금 할인방법

반응형

2012년 노인복지법 개정으로 경로당의 전기요금과 전기통신요금 및 도시가스요금을 받을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또한 수도요금도 감면받을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점을 많은 경로당 분들이 몰라서 혜택을 못받는 곳이 많다고 하는데요.

전기요금과 도시가스 요금을 할인 받을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경로당 전기요금,가스요금 할인

경로당 전기요금 가스요금 할인


노인복지법 제37조 3항 경로당에 대한 공과금 감면 관련 조항입니다.

1. 전기사업법에 따른 전기판매자,전기통신사업법에따른 전기통신사업자 및 도시가스사업법에 따른 도시가스 사업자는 경로당에 대하여 각각 전기요금,전기통신요금 및 도시가스요금을 감면할수 있다.

2. 수도법에 따른 수도사업자(수도사업자가 지방자치단체인경우에는 해당지방자치단체의 장을말한다)는 경로당에 대하여 수도요금을 감면할수 있다.

위 조항처럼 경로당의 전기요금,가스요금,수도요금을 감면받을수 있습니다.

 

 

할인률은 전기요금은 30%,도시가스는 5~15%의 꽤 높은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요금에서 tv수신료인 2500원도 면제되어 내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개별계량기가 없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로당인 경우 전체 사용면적중에서 경로당 면적만큼 할인이 적용됩니다.

 

경로당 전기요금 할인 신청방법


경로당 전기요금 할인신청은 한전 고객센터 123이나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전화를 걸어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화 123으로 하시는게 좀더 편리할수도 있는데요. 우선 대상인지 아닌지 확인후 할인절차를 받으면됩니다.

경로당 등록필증등 안내하는 서류를 챙긴후 가까운 한전지사에 방문하면 신청할수 있습니다.

경로당 전기요금 할인 신청방법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사회복지시설 복지할인 신청을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번호를 조회후 해당이 되면 신청정보등을 작성해 신청 할수도 있습니다.

경로당 전기요금 할인 신청방법

전기요금 모의 계산을 통해서도 어느정도 할인을 받을수 있는지 계산해볼수 있는데요.

전기요금 계산기에서 복지할인요금-사회복지시설을 선택후 모의 계산해볼수도 있습니다.

 

 

경로당 가스요금 할인 신청방법


도시가스요금 감면받는 방법은 지역마다 도시가서 사업자가 달라서 경로당 소재지마다 어느 가스회사가 도시가스를 공급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안산시의 경우 '삼천리'에서 도시가스를 공급하는데요.

도시가스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신청가능한지 확인후 사업소 방문이나 팩스로 접수 할수 있습니다.

  • 경로당 고유번호증
  • 요금고지서
  • 경로당 등록필증사본

위 서류들이 아마 필요할텐데요. 더 자세한 서류들은 각 지역별 도시가스 회사에 연락해 문의 해야합니다.

경로당 가스요금 할인 신청방법

각 지역별 가스회사입니다.

수도권은 코원에너지서비스,예스코,서울도시가스,귀뚜라미에너지,삼천리,대륜E&S이며 인천은 인천도시가스,충청북도는 참빛충북도시가스,충청에너지서비스입니다. 

충청남도는 미래엔서해에너지,JB, 대전은 CNCITY에너지,전라북도는 군산도시가스,전북에너지서비스,전북도시가스, 광주는 해양에너지, 전라남도는 전남도시가스,대화도시가스,목포도시가스회사가 있습니다.

강원도는 강원도시가스, 참빛 도시그사,참빛원주도시가스,참빛영도도시가스,명성파워그린회사가 있으며 경상북도는 서라벌도시가스,영남에너지서비스,대성청정에너지,경상남도는 경남에너지,지에스이,대구는 대성에너지, 울산은 경동도시가스,부산은 부산도시가스,제주도는 제주도시가스회사가 운영중입니다.

 

 

이상으로 경로당 전기요금과 가스요금 할인 감면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조회 간단방법

 

도시가스 요금조회 간단방법

겨울철이 되면 온수,난반등 도시가스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도시가스 요금이 무서울때가 있습니다. 방심하고 사용하다보면 어느새 10만원을 훌쩍넘어서 고지서를 받아들고 허걱 할때가 있는데

kimjeje.tistory.com

에어컨 전기세 계산 (한달 내내 틀면 얼마 나올까?)

 

에어컨 전기세 계산 (한달 내내 틀면 얼마 나올까?)

연일 날씨가 폭염을 오가며 겨울에도 열대야가 나타날정도로 올해 여름은 무척 더운 한해인거 같습니다. 가정내 있는 에어컨을 더위를 이기기 위해 자주 틀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kimjeje.tistory.com

복지멤버십(맞춤형급여안내) 신청 방법,자격

 

복지멤버십(맞춤형급여안내) 신청 방법,자격

지난 8월 사회보장급여볍 시행령 일부개정으로 맞춤형급여안내인 복지멤버십 서비스 시행이 시작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나에게 적용할수 있는 복지 서비스가 어떤게 있는지 직접찾거나 해야해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