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도는 인천에 위치한 섬중 하나이며 백령도와 옆에위치해 있습니다. 백령도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덜 알라져있어 사람들이 적어 자연 경관 그대로를 볼수 있는 조용한 섬이어서 조용히 자연경관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많이 가는섬입니다.
섬이다 보니 유일한 교통수단은 여객선으로 가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청도 가는방법과 배편,요금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대청도
대청도는 인천 웅진군 대청면에 딸린 섬으로 면적은 15km2정도로 대청도와 소청도,갑죽도 3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북한 지역에 가장 인접해 잇는 황해 5도에 속하는 섬으로 좀더 위쪽에는 백령도가 위치해있습니다. 산지가 많은 섬이라 주로 주민들은 어업에 많이 종사하고 있는 섬이기도 합니다.
낚시터로 유명한 둑바이와 해수욕장등이 있으며 염소들을 방목해 키우고 있어 절벽과 절벽에서 무리지어다니는 염소들을 볼수 있기도 합니다.
대청도 배편 가는법,요금
대청도를 가는방법은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갈수 있습니다.
주로 백령도가 종착지이며 인천에서 출발해 대청도와 소청도에 잠시 멈추는 배편이 운행되고 있는데요.
에이치해운에서 운영하는 하모니플라워호와 고려고속훼리에서 운영하는 코리아 킹호와 웅진훼미리호가 있습니다.
하모니플라워호
에이치해운에서 운영하는 하모니플라워호 배편과 요금입니다.
하모니플라워호는 인천에서 출발해 백령도에 도착하는 왕복선으로 소청도와 대청도를 거칩니다.
인천에서 오전 7시 50분에 출발해 대청도에는 11시 15분에 도착합니다.
대청도에서는 오후 1시 10분에 출발해 인천으로 도착하는 배편이 있습니다.
대청도의 일반요금입니다.
인천에서 대청도로 가는 요금은 일반 대인은 66500원 편도 요금이 대청에서 인천으로 올때는 61700원입니다.
터미널 이용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중고생,경로,소아운임은 정상운임에서 10~50% 할인됩니다.
대청도로가는 차량 선적 운임 편도 요금입니다.
차량 운전자는 운임이 별도로 운영됩니다.
소형,준중형차인 아반떼 등은 편도로 약 207,000원 정도 편도요금이 듭니다.
코리아킹, 옹진훼미리 배편
고려고속훼리에서 운영하는 코리아킹 배편입니다.
인천에서 8시 30분에 출발하며 대청에서 인천으로 다시갈때는 오후 1시 55분쯤에 출발합니다.
옹진훼미리 대청도 배편시간입니다.
인천에서는 오후 1시에 출발하며 대청도에서는 오전 7시 25분에 인천으로 출발합니다.
코리아킹호의 대청도 배편 요금입니다.
왕복으로 하면 일반인은약 133000원 정도 요금이 나옵니다.
이상으로 대청도 배편과 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후상황등으로 인해 배편시간과 요금이 달라질수 있어서 자세한 요금은 예매시 확인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