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고혈압 전문병원 확인(전국 위치)

반응형

고혈압,당뇨병등 증상이 나타날때 집근처에 고혈압 전문병원이 있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병원은 집근처에 잇는게 병원을 오가기 좋은데요. 하지만 이 병원이 정말 전문적으로 좋은병원인지 지속적으로 다닐수 있는 병원인지 객관적인 평가를 찾아보게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각종 질병 전문병원을 알수 있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확인해 보았습니다.

 

고혈압 잘보는 병원 추천 확인 3단계(전문 병원 리스트)

고혈압 전문병원

고혈압 전문병원 평가


고혈압은 뇌졸중이나 심근경색증등 심각한 합병증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고혈압을 줄이기 위해 꾸준한 약 복용과 혈압관리가 가장 중요한데요. 이를위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고혈압 환자가 이용하고 있는 병원이 꾸준히 고혈압 약을 복용할수 있도록 적절한 처방과 고혈압 관리를 잘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있습니다.

 

 

[고혈압 평가내용]

고혈압 평가 대상 병원은 고혈압 환자가 이용한 의료기관을 평가하였으며 처방지속성과 처방 평가 등 여러 대상들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 처방 지속성 평가 : 병원에 고혈압 환자가 꾸준히 방문해 혈압을 관리하고 약을 처방받을수 있게 진료하고 있는지 평가
  • 처방평가 : 혈압이 잘 조절될수 있게 적정한 고혈압 약을 처방하고 있는지 평가(동일서분군 중복처방률,이뇨제병용투여율,권장되지 않는 병용요법 투여율)

고혈압 초기 증상 기준 5가지(두통,얼굴,뒷목,어지러움 원인)

고혈압 전문병원 평가

고혈압은 2019년에만 진료환자가 887만명이 될정도로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이런 고혈압은 지속적인 관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고혈압 전문병원 평가를 할때 지속성을 위주로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5가지(음식,약,차,자세,영양제,지압)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서는 동일성분군 중복처방률이 낮을수록 좋은 지표라고 보고 있습니다.

혈압조절 방법이 유사한 고혈압약을 동시에 처방하면 치료적으로 이득이 없고 서로 기전이 다른약을 소량씩 추가하는것이 권장되서 인데요.

또 권장되지 않는 병용요법 처방률도 낮을수록 좋은 지표라고 합니다.

병용요법은 두가지 이상 고혈압 약을 함께 사용하는 방법으로 60~70% 고혈압 환자는 혈압조절을 위해 고혈압 약을 두가지 이상 조합하는 병용요법이 필요하지만 이 병용요법은 효과가 우수한 조합의 고혈압 약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고혈압 치료방법 4가지,치료제 순위(치료 기간 약물)

 

 

우리지역 고혈압 전문병원 찾기


고혈압 전문병원

내가 거주하고 있는 고혈압 전문병원은 건강보험시사평가원 홈페이지(hira.or.kr)에서 간편하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고혈압 환자가 가까운 지역 병원에서 지속적으로 관리받을수 있는 병원을 '양호'등급으로 보고 공급하고 있습니다.

혈압 정상 수치 맥박수 체온 연령별 확인(나이별 정상 범위)

고혈압 전문병원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한후 평가 항목에서[고혈압]을 선택후 검색을 누릅니다.

이렇게 부산,서울,인천,광주,대구,대전,울산,경기,강원,충남,충북,전북,경북,경남,제주,세종,원주,창원,양산,김해,속초,공주,수원,일산,고양,김포,청주,천안 전국 각지역의 고혈압 전문병원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고혈압 전문병원

검색을 하면 이렇게 평가항목 고혈압,평가등급과 소재지, 위치까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고혈압 전문병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지역 좋은병원찾기 확인하기

 

우리지역 좋은병원찾기 확인하기

주변에 병원들은 많지만 이 병원이어느정도 시설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진료는 잘하는지 객관적 평가가 필요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음식이나 카페야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에서 평가를 통

kimjeje.tistory.com

전국 요양병원 등급 기준 확인하기

 

전국 요양병원 등급 기준 확인하기

고령화 되어가는 한국사회에서 실버산업은 점차적으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버산업의 대표적인게 바로 요양원,요양병원,실버타운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러다보니 부모님이나 내가

kimjeje.tistory.com

요양원과 요양병원차이 확인하기(비용은?)

 

요양원과 요양병원차이 확인하기(비용은?)

부모님이 몸이 많이 안좋아지시거나 여러가지 사유로 집에서 부양하기 힘든 시기가 오면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고민하게 됩니다. 부모님을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에 보내는게 사회적인식으로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