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배편,교통편정보

보령해저터널 개통,통행료 요금 확인하기

반응형

길이 6927m인 한국 국내에서 가장 긴 해저터널이며 세계에서 5번재 길이가 되는 보령해저터널이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보령 태아간 국도77호 개통기념 2021년보령해저터널마라톤 대회도 개최됩니다. 코로나19로 마라톤 대회가 열리지 못했던걸 생각하면 백신 접종을한 마라토너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거 같습니다.

보령해저터널 개통일,요금

보령해저터널

보령해저터널은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항과 오천면 원산도로 연결되는 해저터널입니다.

원산안면대교처럼 보령(대천)과 안면도를 연결하는 구간이 될예정입니다.

2012년에 착공하여 올해 개통식을 시작으로 일발 차량들도 통행이 가능해집니다.

거가대교터철머 교량+터널 조합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보령해저터널은 총 길이가 6,927m로 한국 국내에서는 가장 긴 최장 해저터널이 됩니다.

 

 

이는 세계에서는 5번째로 긴 해저터널이며 일본의 동경아쿠아라인(9.5km),노르웨이 봄나피요르드(7.9km),에어커선더(7.8km),오슬로피요르드(7.2km)에 이어 다섯번째가 됩니다.

보령해저터널 개통

 

보령해저터널 개통일

보령해저터널 개통일에 맞춰 마라톤 대회까지 함께 개최를 합니다. 

대천 해수욕장에 있는 한화콘도 앞 공영주차장을 출발하여 하프코스,10km,5km 건강 러닝등 3개 코스가 있으며 모두 보령해저터널을 지나갑니다.

마라톤은 9월13일~10월 29일동안 접수를 받은후 대회는 11월 13일 토요일에 개최 됩니다.

마라톤을 개최한후 정식 보령해저터널 개통일은 2021년 11월 30일이 예정입니다.

 

 

보령해저터널 개통일(예정) : 2021년 11월 30일  화요일

 

 

현재는 인플루언서등 유튜버등 체험팀들을 모집해 11월 말에 미리 체험을 할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령해저터널 개통일

보령해저터널 통행료 요금은?

보령해저터널은 해수면 기준 80m 아래에 위치해 있으며 2010년 12월 공사를 시작으로 약 4천여일간 연인원 80만명이 투입됬을정도로 거대 공사였습니다.

영목항부터 대천항까지 약 10분 정도 소요되며 이는 기존 90분정도 거리에서 80분이나 줄어든 거리입니다.

이런 보령해저터널 통행료 요금은 얼마일까요?

보령해저터널 개통일

보령해저터널과 비교되는 거가대교와 가덕 해저터널의 경우 일반적으로 통행료가 편도로 1만원정도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보령해저터널도 그쯤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찾아보았습니다.

거가대교 통행료, 할인 방법 확인하기

 

하지만 보령해저터널의 경유 77번 국도의 일부이며 전액 재정사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통행료는 전액 무료라고 합니다.

 

보령해저터널 통행료 무료(예정)

 

 

보령해저터널 주변 가볼만한곳

보령해저터널은 안면도에서 출발해 대천해수욕장까지 오고 가는 터널이어서 안면도주변을 여행하기 좋으며 여름에는 대천해수욕장까지 서해안고속도로말고 안면도를 지나서 이동해졸수 있을거같습니다.

원산도를 지나서 원산도를 둘러볼수도 있습니다.

특히 보령시 대천항에서 태안 영목항까지 기존에는 1시간 30분이 소요되었지만 보령해저터널로 10분으로 단축되어 주변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의 통행 불편이 해소될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무료신년운세 보는곳(6개 사이트 총 모음)

 

2022년 무료신년운세 보는곳(6개 사이트 총 모음)

2022년이 되면 무료신년운세와 무료토종비결로 올해 운세와 나의 사주가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비대면시대라 어디 점집에가긴 그렇고 인터넷으로 재미삼에 보게 되기도 하는데요. 2022년은 흑호

kimjeje.tistory.com

거가대교 통행료, 할인 방법 확인하기

 

거가대교 통행료, 할인 방법 확인하기

거가대교는 부산과 거제를 이어주는 8km의 긴 다리로 거제와 부산에서 출퇴근 하시는 분들에겐 편리한 다리이기도 하여 통행료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조선소가 활발

kimjeje.tistory.com

대청도 배편(요금,가는법) 확인하기

 

대청도 배편(요금,가는법) 확인하기

대청도는 인천에 위치한 섬중 하나이며 백령도와 옆에위치해 있습니다. 백령도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덜 알라져있어 사람들이 적어 자연 경관 그대로를 볼수 있는 조용한 섬이어서 조용히 자연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