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도수치료 비용가격과 건강보험 적용범위 확인하기

반응형

도수치료는 오래 앉아 근무 하시거나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 허리디스크,목디스크 처럼 척추에 통증이 와서 병원에가서 주로 많은 분들이 받는 치료이기도 합니다. 한번 받으며 자세교정과 시원한 기분도 들어 많은분들이 몸이 찌뿌등할때 받고 싶어하는 치료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비용,가격면에서 여러번 받기엔 부담스러워서 실비등이 되어 있다면 조금 맘편히 받으실수 있으실텐데요.

도수치료 비용가격

도수치료는?

도수치료는 근골격계 질환을 개선하기 위해하는 비수술적 치료 종류 중 하나입니다.

치료하시는 치료사분들이 맨손을 이용하여 관절과 척추를 교정시키는 방법으로 잘못된 체형이나 자세를 바로잡아주는 효과가 있기로 유명합니다.

신체의 머리에서 발끝까지를 한개의 유기체로 보고 전문가인 치료사가 맨손을 활용하여 틀어진 관절,척춛의 각 조직의 정렬을 맞추어 기능을 향상시키기도 합니다.

 

 

도수치료와 추나요법의 차이

추나요법과 도수치료의 차이점을 잘 몰라서 똑같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는데요.

도수치료의 경우 통증의학과,정형외과, 재활의학과등에서 사용하는 엑스레이,초음파,CT등을 통해 몸 상태 진단을 받은후 전문의가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면 처방되는 치료법입니다. 

추나요법은 주로 한의원등 한방에서 이루어지는 수기치료로 한의사가 환자의 뼈관절,연부조직,신체등을 당기고 밀고 하여 마찰을 일으켜 기능을 살리는 방법입니다.

도수 치료의 경우 체형불균형과 척추질환,운동장애,스포츠손상,골절,염좌,재활,만성통증등이 있을때 주로 사용되는 치료 요법중 하나입니다.

도수치료 비용가격

도수치료 가격은?

도수치료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고 비급여 진료로 해당됩니다.

그래서 한번 받으면 진료비와 치료비가 많이 나가는데요. 또 병원등급이나 지역마다 가격의 차이가 많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아래 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매년 수집해 발표하는 도수치료 평균 가격입니다.

병원구분 최저금액 최고금액 중간금액 평균금액
상급종합 14,989 158,000 49,000 53,882
종합병원 3,000 260,000 52,320 67,289
병원 2,000 500,000 90,000 98,355
의원 - 500,000 100,000 103,161

가장 비싼 가격은 50만원이며 평균적으로 5~10만원 내외 입니다.

동네에 있는 의원에서는 평균 도수치료는 10만원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실비보험에 도수치료관련 조항이 있다면 실비로 받을수 있을거같습니다.

도수치료 비용가격

도수치료 건강보험 적용범위

올해 2021년 7월부터 출시된 4세대 실손건강보험에서 특약에 도수치료를 추가한경우에는 비급여 도수치료와체외충격파치료,증식치료는 연간 최대 350만원을 한도로 최대 50회까지 보장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초 10회를 보장받은 이후에는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이 확인된 경우에 한해서만 매 10회 단위로 연간 50회까지 보장이 됩니다.

 

건강보험적용은 2019년 부터 디스크 보전적 치료법인 추나요법이 건강보험에 적용되어 디스크 환자를 치료할때 건강보험이 적용확대되었습니다.

 

 

하지만 중디스크,협착증,복잡추나 근골격계 질환의 경우 본인부담률 80%가 적용되어 연간 20회까지만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지역 좋은병원찾기 확인하기

 

우리지역 좋은병원찾기 확인하기

주변에 병원들은 많지만 이 병원이어느정도 시설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진료는 잘하는지 객관적 평가가 필요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음식이나 카페야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에서 평가를 통

kimjeje.tistory.com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무료 접종 대상자 확인하기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무료 접종 대상자 확인하기

대상포진은 발병하게 되면 그 부위에 띠모양 발전이 피부에 발생하게 되서 통증이 유발됩니다. 그래서 그 고통을 힘들어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대상포진 발병 가능성이 높으신분들은 미리 예

kimjeje.tistory.com

코로나 백신접종 제외대상자(접종증명,음성확인제 예외 확인서 발급방법)

 

코로나 백신접종 제외대상자(접종증명,음성확인제 예외 확인서 발급방법)

11월부터 시작될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사적모임과 집회,유흥시설등에 대한 인원제한 완화와 영업시간 제한 완화로 관련 자영업자 분들이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이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