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당뇨 전문 병원 찾기(우리동네 확인하기)

반응형

당뇨병같은 질환을 가지게 되면 주변에 당뇨병 전문으로 주변 우리동네에서 잘하는 병원을 찾게 됩니다. 집근처에 위치한 병원을 찾아보니게 아무래도 접근성이 좋아 잘 다니면서 나의 몸상황을 체크하는게 필요한데요.

한번에 없어지는게 아닌 당뇨병이다보니 꾸준히 나의 생활방식을 개선해나가며 병원에 꾸준히 방문해 나의 몸 상태 변화를 확인해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당뇨 전문 병원 찾기

당뇨 전문병원 평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수술과 질병, 약제 사용등 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의학적,약학적 측면과 비용효과측면에서 평과한 결과를 매년 공개하고 있습니다.

당뇨관련 질병에 관한 전문병원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당뇨 전문병원 평가

우리나라에서 당뇨병 진료환자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2019년에만 347만여명이 당뇨병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음식문화가 서구화 되다 보니 체중과 지나친 당 섭취등으로 당뇨병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에 놓이게 되고 있는데요.

이런 당뇨병은 심근경색증,뇌졸중 등 심각한 심뇌혈관 질환 주요원인이 되어 치료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당뇨병 약 복용과 주기적 검사등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합병증 발생을 줄일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서는 당뇨병 진료환자가 이용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치료지속성,처방평가,검사평가를 기준으로 평가를 해오고 있습니다.

 

치료 지속성은 환자가 분기별 1회 이상 방문하고 있는지, 약 처방평가는 동일성분군 중복처방률,4성분군 이상 처방률에 대해 평가하고 있습니다.

검사평가는 당화혈색소 검사 시행률과 지질검사시행률,안저 검사 시행률에 따라 평가합니다.

약 처방시 동일 성분을 중복 처방하는 비율이 높아도 치료적으로 이점이 없으며 서로 다른 기전의 약을 처방하는게 권장됩니다.

당화 혈색소 검사는 최근 2~3개월의 평균 혈당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혈당조절 정도를 판단할수 있는 유용한 검사입니다. 당화혈색소 수치가 1% 감소할때마다 미세혈관 합병증의 발생위험을 40%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당화혈색소 낮추는 방법과 줄여주는 음식 8가지

 

당뇨 전문병원 평가

평가결과는 '양호기관'으로 평가되며 지속적인 진료와 약처방, 정기적인 검사를 실시하는 의원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당뇨 영양제 추천 5가지 알아보기

우리동네 당뇨병 전문병원 찾기

 

 

우리동네의 당뇨병전문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hira.or.kr)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당뇨병 전문병원 찾기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암수술등 진료 잘하는 병원은 어디일까요?' 배너를 클릭합니다.

우리동네 당뇨병 전문병원 찾기

지역에서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설정한후 평가 항목에서 [당뇨병]을 선택후 검색을 클릭하면 우리지역 주변 당뇨전문병원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이처럼 서울과 인천,대구,광주,대전,울산,부산,경기,창원,양산,김해,수원,광주,원주,일산,강릉,고양,제주,김포,청주,천안,전주,여수,충북,충남등 전국의 당뇨병 전문병원을 찾은후 평가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당뇨병 전문병원 찾기

우리주변 당뇨 관련 병원입니다.

양호한 등급을 받은 병원을 확인해 집근처에 있으면 방문해 볼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우리동네 당뇨병 전문병원 리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