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잇몸 내려앉음 예방치료법,치료비용 얼마정도?

반응형

잇몸에 있는 치석을 방치하게 되면 잇몸이 붓고,염증이 생기는 치주질한이 발생할 가능성이 아주 높아집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하도록 의사분들이 많이 권하고 있는데요. 심해지면 잇몸이 내려앉게되어 심미적으로 보기도 안좋고 이 시림등 통증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잇몸 내려앉음 예방치료법

잇몸이 내려 앉는다는건?

잇몸이 내려앉는다는 말은 보통 우리가 이가 시리거나 육안으로 보기에도 치아의 세로 길이가 길어져 보이게 되는걸 말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보통 잇몸이 내려앉았다라고도 하며 전문용어로는 '잇몸퇴축,'치은퇴축' 이라고도 불립니다.

이런 증상은 잇몸의 경계부가 뿌리쪽으로 이동해 치근면(치아 뿌리)가 노출되기 시작해 이가 길어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퇴축이 지속되게 되면 치아를 지탱하는 잇몸 조직이 무너져 치아 흔들림과 이 시림 증상을 많이 겪에 됩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 원인/ 수술/ 제거기 등 총정리

 

잇몸이 내려앉는 원인은?

잇몸이 내려 앉는 치은퇴축의 원인은 치주염,치은염 처럼 치주 질환이 주 원이이 됩니다.

잇몸 내려앉음 예방치료법

  • 치은염,치주염 같은 잇몸질한 : 잇몸 염증증으로 잇몸뼈가 서서히 녹게되어 잇몸내려앉음의 주된원임이 됩니다. 치아와 잇몸사이에 있는 치속같은 세균이 점차적으로 쌓이게 되면 잇몸 염증이 발생하며 이 잇몸염증이 치주염으로 진행됩니다.
  • 이쑤시게 빈번한 사용 : 식사 후에 이쑤시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쑤시개로 잇몸을 자주 자극하게되어 잇몸내려앉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양치질 방법 : 양치질 방법이 잘못되면 치태와 치석이 바로 제거되지 못하고 잇몸에 쌓이게 됩니다. 이런 치석이 잇몸사이로 들어가 세균이 되어 잇몸의 힘을 잃게 되고 잇몸내려앉음의 원이 됩니다.

쥐젖 원인 / 증상/ 제거 방법 /비용 등 총정리

 

잇몸퇴축의 치료방법은?

 

 

잇몸퇴축이 발생되어 치과에 방문하게 되면 치과의사나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집니다.

잇몸내려앉음의 주 치료방법은 스케일링과 잇몸치료를 병행해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잇몸치료로 염증을 우선적으로 치료한 다음 잇몸에 대한 이식 술을 진행한다고 하기도 합니다.

잇몸 내려앉음 예방치료법

진행이 덜된 상태라면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아 잇몸이 더 나빠지는걸 예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심한 경우에는 스케일링을 구석구석 깊게 해야하나 이 경우 통증이 생길수도 있어 마취후에 스케일링을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잇몸이 심하게 내려앉아 치아가 흔들리는 분들은 치과에 방문하게 되면 치아 뿌리가 잡혀있따면 잇몸의 형태와 색, 잇몸 뼈까지 자연스럽게 회복하게 하는 치료와 잇몸이식,잇몸성형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무료 접종 대상자 확인하기

 

잇몸내려앉음 예방치료법은?

위처럼 뿌리까지 내려앉아 치아가 흔들리는 경우까지가는걸 방지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바꾸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잇몸내려앉음을 예방할수 있는 가장 첫번째 방법은 양치질입니다.

양치질을 잇몸을 너무 자극할정도로 강하게 하면 안되며 양치후에 이물질이 그대로 남을경우 치석등으로 진행될수 있습니다. 올바른 양치질방법을 습관적으로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또 한쪽으로만 씹거나 음주와 흡연등은 입안 세균이 유지되어 잇몸 염증을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금주와 금연, 올바른 식습관을 개선하는게 좋습니다.

 

스케일링도 정기적으로 받아야 잇몸내려앉음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국가의료보험으로 1년에 1번씩 스케일링 혜택을 받을수 있어서 1년에 1번쯤은 꼭 방문해 스케일링을 받아야합니다.

 

 

잇몸내려 앉음 치료비용은?

잇몸 내려앉음으로 치과에 방문해 치료를 해야할경우 비용이 얼마정도 들지 궁금하실텐데요.

진행상태미다 치과,치료방법마다 치료가격을 달라집니다.

스케일링으로 예방 차원의 치료는 보험이 적용되어 만원 내외정도 되지만 잇몸이식술까지 해야하는 경우는 가격이 올라갑니다.

한 치과에서는 잇몸이식술 경우 부위당 30만원~60만원 정도로 비용이 책정되며 간단한 잇몸수술은 비용부담이 적어진다고 합니다.

 

이처럼 치료방법과 치과마다 달라져서 자세힌 치료방법과 비용은 치과에 내원화 정확한 소견과 진단을 받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잇몸내려앉음 예방치료법과 원인,비용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수치료 비용가격과 건강보험 적용범위 확인하기

 

도수치료 비용가격과 건강보험 적용범위 확인하기

도수치료는 오래 앉아 근무 하시거나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 허리디스크,목디스크 처럼 척추에 통증이 와서 병원에가서 주로 많은 분들이 받는 치료이기도 합니다. 한번 받으며 자세교정과 시원

kimjeje.tistory.com

폐렴 예방접종 가격,65세 이상 무료접종 대상 확인하기

 

폐렴 예방접종 가격,65세 이상 무료접종 대상 확인하기

예방접종의 원리는 병원체를 죽이거나 약하게 만들어 인체에 접종하면 신체에서 미생물이 침투한것으로 착각하게 됩니다. 이때 우리 몸은 몸자체에서 항체를 만들어 내는데요. 우리가 잘알고

kimjeje.tistory.com

염증수치 기준,정상범위와 낮추는 방법(CRP) 알아보기

 

염증수치 기준,정상범위와 낮추는 방법(CRP) 알아보기

몸속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인체에 들어오는 유해한 자극에 대해 반응하여 나타나기 때문입니다.즉 세포손상을 억제하며 상처부분에서 다친 조직과 세포를 제거하고 조직을 재생하기위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