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설날연휴 문연 병원,약국 확인하기

반응형

2022년 설날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동안 여휴가 겹쳐 수요일까지 1월 29일,30일,31일,2월1일,2일까지 5일동안 쉬게되는 황금연휴입니다. 이런 황금연휴동안 갑자기 열이 오른다던가 복통,설사등 하는데 주변에 문을 연 약국이나 병원이 없을까봐 전전긍긍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설날연휴 문연 병원,약국 확인하기

이런 긴급사태를 예방하기위해 보건복지부에서는 설 연휴에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이 전국 병원은 약 5천여곳,약국도 5천여곳을 열 계획이라고 합니다.

 

설날연휴 문연 병원,약국 확인하기

 

혹시 모를 응급환자를 위해 응급실 501곳은 평소와 같이 24시간 진료를 진행합니다. 일반 민간의료기관은 설 당일 2월 1일에는 문을 거의 닫지만 공공보건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한다고 합니다.

 

휴일병원찾기 (e-gen.or.kr)

 

먼저 설명절 연휴에 문을 연 약국과 병원, 선별진료소는 방문전에 보건복지부콜센터(129,).시도콜센터(120),구급상황관리센터(119)에서 전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9(구급상황관리센터)/129(보건복지부콜센터)/120(시도콜센터)

 

 

 

인터넷이나 모바일 어플로는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과 보건복지부 홈페이지(mohw.go.kr).응급의료정보제공 앱에서 접속해 문을 연 병원과 약국,선별진료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날연휴 문연 병원,약국

응급의료포털에서 설날 문연 병원과 약국을 한눈에 볼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설날연휴 문연 병원,약국

또는 간편하게 네이버 지도앱이나 카카오맵에서 '설날 병원','명절병원'을 검색하면 내가사는 지역 주변의 문연 병원을 확찾아볼수 있습니다.

문을 열었더라고 표시되더라도 미리 전화를 해서 문을 연게 확실한지 확인하고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서울시,양산,창원,안양,김해,성남,부천,남양주,수원,가평,시흥,수원,여주,이천,광주,용인,군포,구리,의왕,고양,파주,김포,포천,전주,순천,여수,보성,해남,문천,화순,김해,진주,익산,정읍,임실군,진안군,부산,대전,제주도,울산,천안,청주,화성시등 전국의 설날 연휴 문연 약국과 병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 위치 간단 확인 방법
 

휴일 지킴이 약국 위치 간단 확인 방법

금요일 저녁에 맛있게 먹은 음식이 배탈이나거나 갑자기 저녁에 열이 올라 해열제가 필요한데 집에 응급약이 없을 경우 난감한 경험이 몇번있습니다. 참고 잠으로 넘기려고 해도 고통이 있어

kimjeje.tistory.com

 

우리지역 좋은병원찾기 확인하기

주변에 병원들은 많지만 이 병원이어느정도 시설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진료는 잘하는지 객관적 평가가 필요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음식이나 카페야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에서 평가를 통

kimjeje.tistory.com

산재지정병원 확인하기

 

산재지정병원 확인하기

근무를 하거나 회사나 개인의 부주의로 사업장에서 다치게 되는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작게는 타박상이나 크게는 중증장애를 입게 될정도로 산업재해는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데요. 근로복지공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