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근로정보

산재지정병원 확인하기

반응형

근무를 하거나 회사나 개인의 부주의로 사업장에서 다치게 되는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작게는 타박상이나 크게는 중증장애를 입게 될정도로 산업재해는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데요.

근로복지공단의 절차를 거친후 산업재해로 인정받으면 소정의 치료비와 임금이 어느정도 받을수 있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정한 산재지정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산재 지정병원

산재보험이란?

산재보험은 공업화가 진전될수록 증가하게 되는 사업장에서 다치는 산업재해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1964년 우리나라에 도입된 최초의 사회보험제도입니다.

매년 업종별 산재보험요율등을 정부에서 고시하여 국가가 사업주로 부터 소정의 보험료를 징수하여 산업재해를 당한 근로자에게 사업주를 대신하여 보상해주는 제도입니다.

산재로 인정받는 경우 소정의 치료비와 산업재해 기간중 편균임금의 70%정도에 달하는 휴업급여, 잔존장해에 대한 장해급여, 재발 할 경우 재 요양 등의 혜택을 근로복지공단에서 받게 됩니다.

산재지정병원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정하는 산재지정병원은 산업재해보상보험법의 기준하에 산재병원으로 지정됩니다.

산재지정병원은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의 인력,장비,시설 및 진료과목과 산재보험 의료기관의 지역별 부포를 고려하여 지정됩니다.

또한 업무상 재해와 관련된 사항을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단하거나 증명한경우, 진료비를 거짓으로 청구한 경우 등으로 인해 지정이 취소될수도 있습니다.

 

산재지정병원 확인하기

이런 산업재해 지정병원을 확인 할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통원치료를 하려면 아무래도 집에서 가까운 산재지정병원이 좋을텐데요.

 

1. 근로복지공단 사이트

산재지정병원

산재지정병원을 찾는 첫번째 방법은 근로복지공단홈페이지 (kcomwel.or.kr)에서 찾는 방법입니다.

 

 

근로복지공단 사이트의 가장 상단에서 고객소통메뉴에서 '산재지정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합니다.

산재지정병원외에도 산재 지정약국도 찾을수 있습니다.

산재지정병원

산재지정 의료기관 찾기에서 상급종합병원,종합병원,병원,요양병원,의원,한방병원,한의원,치과병원,치과의원,보건소등 해당되는 의료기관 종류를 클릭합니다.

또 재활인증인지,재활특진,일반특진,진폐요양등 부가기능을 선택한후 소재지를 선택후 검색을하면 산재지정병원을 찾을수 있습니다.

산재지정병원

이렇게 검색하면 원하는 지역 주변의 산재지정병원의 목록과 주소,전화번호등 상세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산재지정약국도 위와같은 방법으로 검색하면 리스트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2. 복지로 사이트

산재지정병원

산재지정병원을 확인하는 두번째 방법은 복지로 홈페이지(bokjiro.go.kr)에서 할수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상단 메뉴증 복지정보에서 '우리동네 복지시설'을 클릭합니다.

산재지정병원

우리동네 복지시설페이지에서는 복지시설,보육시설,교육시설,공공기관,의료기관,장애인 편의시설등 다양한 시설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의료기관에서 산재지정의료기관을 클릭합니다. 현위치 반경기준으로 찾아볼수도있고 주소를 검색해 찾아볼수도있습니다.

 

 

주소 검색을 통해 인천, 제천,서울,전주,광주,부산,영천,춘천,충주,밀양,보령시,서산시,의왕시,익산시,원주시,파주시,남양주,양평,이천,안성,펴액,용인,고양시,김포시,부천시,시흥시,안산시,의왕시,성남시,하남시,과천시,나주시,광양시,여수시,포항시,구미시,김천시,울산,상주시,안동시,창원시,김해시,밀양시,거제시,양산시,대구시,세종시,제주시,전주시,군산시,김제시,목포시,고성군,강른시,논산시,서천군,아산시 등의 전국 산재 지정병원을 한눈에 확인 할수 있습니다.

산재지정병원

복지로홈페이지에서는 지도로도 주변 산재지정병원을 확인 할수 있어서 좀더 편리한거 같네요.

 

이상 산재지정병원 찾는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 산재보험 적용 범위 확대

안녕하세요.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중 보험설계사,학습지교사,건설기계기사,골프장캐디,퀵서비스기사,택배기사, 대출모집인,신용카드 모집인,대리운전기사는 현재 근로자와 동일한 기준으로 산

kimjeje.tistory.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스마트초이스)

숨어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화,존재를 모르고 있던 예전 통장에 잔액이 있는걸 발견했을때, 원라 나의 돈이 었지만 공돈을 발견한 기분이 들어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통신비도 내가 못받은 미환

kimjeje.tistory.com

 

 

2022년 기준 중위소득 (30%,40%,46%,50%)

2022년 기준 중위소득이 결정되었습니다. 2022년 생계급여,주거급여,의료급여,교육급여 지급 기준도 함께 정해졌습니다. 2022년 기준 중위소득은 코로나19로 경제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kimjeje.tistory.com

 

 

2021년 건강검진대상자조회 간단한 방법

어느덧 2021년도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는 말들이 자주 나옵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검진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는데요. 건강검진으로 초기에 질병을 잡을수 있는 경우도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