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스마트초이스)

반응형

숨어있는 카드 포인트 현금화,존재를 모르고 있던 예전 통장에 잔액이 있는걸 발견했을때, 원라 나의 돈이 었지만 공돈을 발견한 기분이 들어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통신비도 내가 못받은 미환급금이 있으면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어 확인해 보았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통신비 미환급금 

통신비 미환급금 정보조회란 무선,유선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번호 이동후에 발생한 미환급액 정보를 온라인으로 한번에 조회하여 환급신청 할수 있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입니다.

통신비 미환급액은 무선,유선 서비스 가입자가 번호인동이나 해지를 하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 이용요금을 정산해야합니다. 하지만 정산 이후 요금 할인처럼 과납요금,보증금처럼 선납으로 납부한 요금을 만약 못받은경우 미수령한만큼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금액을 말합니다.

통신비 미환급액은KT,SK텔레콤,LG유플러스,SK브로드 밴드의 유선 무선서비스 미환급액을 받을수 있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통신비 미환급금 종류

통신비 미환급금의 종류에는 과오납요금,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설비보증금이 있습니다.

  1. 과오납요금 : 가입자가 서비스 해지를 원한 경우 해지시점까지 해지정산 요금을 납부 한후에 해지해야하지만 해지후에 사후 정산을 한 결과 할인조건이 미반영되거나 해지정산 요금 이중 납부등을 사유로 환급해야하는 금액입니다.
  2.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 가입자가 통신사에 납부한 단말기 할부보증 보험료에서 경과 보험료를 뺀 나머지 잔여기간에 대한 보증보험료입니다.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미환급액은 이동전화 가입자에게만 해당되며 SK텔레콤만 해당됩니다.
  3. 설비보증금 : 설비보증금 미환급액은 유선전화에만 해당되며 유선 서비스 해지중 설비보증금 미환급액에 발생한 경우입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통신비 미환급금

나의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smartchoice.or.kr)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합니다.

 

 

스마트초이스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단말기 지원금조회,25%요금할인 대사단말기조회,유료방송 미환급금조회,명의도용조회,분실,도난조회,중고폰시세조회,할인반환금 조회 등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통신비 미환급액 조회하기에서 나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저는 혹시나 다른 통신사 환급액이 있나 싶어 모두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아쉽게도 저는 통신비 미환급금이 없네요. 만약 있으시다면 통신비 미환급금 환급신청을 진행하시면됩니다.

환급신청은 금융기관영업일 기준으로 보통 2~7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미환급액이 있으면 해당금액을 명의 소유자의 은행계좌로 환급할수 있습니다. 은행계좌 명의와 환급대상자 명의가 같은 경우만 가능합니다.

만약 미납금액이 있으면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민환급액은 미납금액을 차감한후 환급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숨은 돈을 찾으면 기분이 좋을듯하네요.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쓰다보면 나의 카드포인트가 얼만큼 적립되었다고 알림이나 문자가 오곤합니다. 하지만 카드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꼼꼼히 챙겨보지 않은 편이라 그냥 쌓이고

kimjeje.tistory.com

 

 

에어컨 전기세 계산 (한달 내내 틀면 얼마 나올까?)

연일 날씨가 폭염을 오가며 겨울에도 열대야가 나타날정도로 올해 여름은 무척 더운 한해인거 같습니다. 가정내 있는 에어컨을 더위를 이기기 위해 자주 틀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kimjeje.tistory.com

 

 

뉴트리아 포상금 확인하기 (광역 수매제)

브라질,아르헨티나등 남미가 주 서식치이던 뉴트리아가 한국으로 들오면서 토종생물들을 위협하는 생태계교란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각 지자체에서는 뉴트리아 포상금을 걸어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