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백내장 증상,수술비용 가격은 얼마?

반응형

나이가 들어갈수록 체력이나 기억력등 안좋아지는게 느껴지는데 그중 대표적인 노년기 증상중 하나가 시력감퇴일텐데요. 눈도 자주흐려져서 병원을 가니 백내장 증상이라고하는데 심할경우 백내장 수술을 받아야하는경우도 있습니다. 노년기 백내장 증상과 수실비용 가격은 얼마정도 할까요.

백내장 증상,수술비용 가격은 얼마?

백내장

 

 

백내장이란 수정체가 흐려지게되는 질병으로 눈 앞의 사물이 마치 안개가 끼인것처럼 흐릿해지는 안과의 질환입니다. 

일반 정상적인 눈에는 안경알처럼 투명한 수정체가 사물을 뚜렷하게 보게하는데 초점을 맞춰주는 기능을합니다.

하지만 노년기가 될수록 수정체가 염증이생기거나 노화되어 외상이 생겨 점차 흐려지게 됩니다.

60세 이상 노인분들이 70%가, 70세 이상이 되면 90%가 심하진 않더라도 백내장 증상을 경험하게 될정도로 많은 분들이 걸리기 쉬운 증상이기도 합니다.

 

노인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 지원 사업(신청 조건 방법,금액 얼마?)

 

백내장 증상

백내장 증상,수술비용 가격은 얼마?

백내장하면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시야가 뚜렷하지 않고 흐려지게 됩니다. 

특히나 책을 읽거나 가까운 물체를 보면 초점을 맞추기가 어려워져 인상이 찌뿌려집니다. 또 밝은색이 평소보던것보다 덜 선명하거나 흐릿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백내장 증사이 심해지면 안구의 굴절률이 증가하게 되어 근시가되고 더 진행되면 눈앞의 혼탁이 심해져 아예 보이지 않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내장은 대부분 육안으로 구분하기 어려워서 나이가 들수록 안과에 방문해 전문의의 진단과 소견을 듣게 좋습니다.

 

만65세이상 혜택 99가지 한눈에 확인하세요!

 

백내장 발생원인

백내장은 노화와 관련해 생기는게 가장 주된 원인입니다.

40세 이상이 되면 백내장 증상이 조금씩 나타나게되는데요. 단백질로 구성된 수정체에서 단백질이 조금씩 뭉쳐지게 되면서 백내장이 발생하게 됩니다.

백내장 증상,수술비용 가격은 얼마?

노화가 주된 원인도 있지만  혈압이나 눈부상,과한음주,비만등이나 과한 자외선 노출로 인해 백내장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피부질환이나 당뇨병,부신피질호르몬처럼 과한 약물복용과 그리고 비타민 E가 부족할경우 백내장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백내장 치료 방법

백내장 증상,수술비용 가격은 얼마?

백내장이 심해질경우 수술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내장수술방법은 흐려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초음파 기구로 백내장이 발생한 수정체를 흡입하고 그 수정체를 대체하여 영구적인 인공수정체를 사입합니다.

수술이 완료된후 1주~4주간 항생제나 항염증제등의 점안약을 사용하게되면 점차적으로 시력이 회복됩니다.

 

백내장 증상,수술비용 가격은 얼마?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의료보험(정부정책),가격 확인하기

 

백내장 수술가격, 비용은 어느정도?

한 수술통계를보면 우리나라에 연간 약 37만건정도로 백내장 수술이 진행된다고 할정도로 백내장 수술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이런 백내장 수술비용은 병원과 수술형태등에 따라 비용이 안과마다 천차 만별로 달라집니다.

후기를 보면 한 병원은 한쪽눈은 425만원, 양쪽눈 850만원에 할인하여 700만원정도 책정하는곳도 있다고 합니다.

백내장 수술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렌즈가 국민건강보험에 급여로 적용되며 또 실손보험이 있다면 적용하요 받을수도 있습니다.

 

모두닥이라는 의료사이트에서 공개한 백내장 수술가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최소 백만원에서 최대 천만원 정도 이며 평균 550만원으로 안과마다 비용이 다르게 책정되어있습니다.

인공수정체 삽입술에서 어떤렌즈를 사용하냐에 따라 수술비용이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며 추가 정밀검사가 있을경우 비용이 80만원까지 상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백내장 수술비용은 일정 조건이 맞다면 정부에서 백내장 수술비용 지원사업을 통해 무료로 받아볼수도 있습니다.

노인 개안수술비용 지원(백내장,녹내장,망막질환)
 

노인 개안수술비용 지원(백내장,녹내장,망막질환)

보건복지부등에서는 일정나이 이상되는 노인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복지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통요금 할인,면제나 예방접종무료 지원등 다양한 의료혜택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나

kimjeje.tistory.com

 

2022년 장애인복지혜택(장애인복지카드 등)

장애인이시라면 신체적,정신적으로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정부,보건복지부,지자체등에서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대표적인 혜택이 장애인복지카드 발급인데요. 2022년 장애인 복

kimjeje.tistory.com

보건소 치매 검사비용,자가진단 확인하기

 

보건소 치매 검사비용,자가진단 확인하기

나이가 들어갈수록 깜박하는게 많아지고 뭔가 잘 기억이 안날때 혹시 초기 치매인가 하는 걱정도 나날이 늘어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자세한 검사까진 아니더라도 간단한 검사라도 진행하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