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근로정보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요양보호사 시험 내용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4가지, 국비지원 비용 무료, 학원 확인

 

요양보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시, 도지사가 지정한 요양보호사 교육기관에서 표준교육과정을 240시간 받아야지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럼 요양보호사 교육과정을 듣기 위해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요양보호사 교육과정은 대부분 국비지원이 가능한데요. 내가 살고 있는 주변에 어떤 기관이 국비지원이 가능한 교육이 있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무료 교육기관 조회 5단계(주말반 교육원 자격증 국비지원 학원)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확인방법

1. 먼저직업훈련 포털인 hrd.go.kr으로 접속하면 간단하게 내가 속한 지역과 원하는 훈련 분야를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우선 서울로 선택 후 분야는 요양보호사로 한 뒤 검색해보겠습니다.

2. 밑에 사진처럼 요양보호사 국비 지원하는 훈련기관들이 나오는데요. 신청하는 현재 내가 구직자인지, 근로자인지에 맞춰서 해당 기관 훈련과정을 선택합니다.

 

주간보호센터 요양보호사 하는 일 5가지,급여, 구인구직(업무)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3. 선택하여 들어가 보면 실제 훈련비는 얼마, 정부 지원금은 얼마라고 되어 있고, 자세한 교과 과정이 있으니 확인해봅니다.

현재 내가 일반 구직자인지, 취업성공 패키지인지에 따라 국비와 자비 부담이 다릅니다. 그래서 실제로 신청 전 자비 부담금이 얼마인지 문의하여 확인해봐야 합니다.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요양보호사 일자리 구하기 구인구직 사이트 TOP7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범위 확인

대략적으로 내가 신청할 경우 자비부담금이 얼마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훈련기관의 훈련비 옆에 자기 부담액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자비부담액은 직종별 훈련생 자비부담액과 훈련기관 결정 추가 훈련비가 합쳐진 금액인데요.

정부 승인 훈련비는 직종별 훈련비 지원단가를 기초로 승인된 훈련비로, 직종별 훈련비 정부 지원액+직종별 훈련생 자비부담액입니다.

훈련기관 결정 추가 훈련비는 훈련기관이 훈련생으로 하여금 추가로 부담하게 하는 훈련비입니다.

 

요양보호사 교육과정 5단계 시간 일정 확인(자격증 온라인 교육)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일반 훈련생으로 신청하게 될 경우 총 나의 훈련 자비부담액은 199,970원이라고 나오네요. 구직자인지, 근로자인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거 같네요.

 

요양보호사 실습일지 양식 다운로드,실습비,대체 후기(작성 예시)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취업성공 패키지 1 유형으로 참여하게 되면 나의 훈련자 비부 담액은 0원입니다.

이렇게 나의 상황에 따라 자비부담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및 문의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간병인과 요양보호사 차이점(요양병원,요양원 비용)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또한 직종별 취업률(3년 평균)과 계좌 잔여액에 따라 실제 자비부담액이 달라질 수 있으니 수강신청 시 반드시 확인하라고 하네요.

강원도는 춘천시 원주시,동백시,속초시,인제군,평창군, 태백시,삼척시,정선군,고성군,강릉시 ,충남의 천안시,공주시,보령시,서산시,논산시,태안군 ,금산군,서천군,아산시,전북의 전주시,군산시,익산시,공창군,부안군 ,김제시,남원시,전남은 목포시,여수시,순천시,나주시,광양시, 신안군,장흥군,영광군,경북은 포항시,경주시,김천시,구미시,경산시,상주시 ,안동시,영천시,청도군 ,칠곡군,경남은 창원시,진주시,통영시,사천시,김해시,밀양,거제,양산 ,창년군,함안군 등,서울,부산,대구,인천,광주,울산,세종시,충북(청주,충주,제천 등), 제주, 인천,경기도의 파주시,남양주,양평,광주,용인,평택,안성,이천,김포,고양,부천,안산,시흥,과천,광명,의왕,성남,하남 등 전국 요양보호사 국비지원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상 요양보호사 국비지원 금액 범위와 훈련기관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