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자 소음인 특징 (남자는? 좋은음식? 건강관리?)

반응형

예전에 유명한 드라마 였던 태양인 이제마라는 드라마가 있었는데요. 여기에서 나오는 이제마 선생이 '사상의학'을 창안하였었습니다. 

여자 소음인 특징

사상의학은 모든 사람이 태양인,소양인,태음인,소음인 4가지의 체질중 하나에 해당된다는 의학인데요.

체질에 따라 외형이나 성격이 달라지며 그에 따라 몸상태가 달라져서 병 치료 및 예방 관리를 체질에 따라 다르게 봐야한다는게 사상의학입니다.

사상의학은 태양인,소양인,태음인,소음인으로 나뉘며 그중 오늘 포스팅은 여자 소음인의 특징이 어떤지, 건강관리나 좋은음식은 어떤게 있을지 정리해봤습니다.

 

여자 소음인 특징

여자 소음인 특징

여자 소음인 성격특징

소음인은 내성적이며 비교적 소심하며 겉으로는 유연해도 속은 강하다고 합니다. 실리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기도 하며 머리가 총명해 판단력이 바르고 매우 조직적이며 사무적이라고 합니다. 전형적인 소음인은 인색하며 수전노 소리를 듣기도 하며 살림살이는 소음인인 여자가 잘한다고 합니다. 깔끔하고 착실하 매사에 치밀해 알뜰살뜰한 가정을 꾸미기도 합니다. 하지만 질투가 심하기도 하여 작은 일에도 마음을 끓이고 늘 불안정한 마음을 가지므로 신경성 질환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이래서 다른 체질에 비해 소음인이 병이 많기도 하다고 합니다.

여자 소음인의 신체적 특징

여자 소임인의 특징은 키가 작고 아담하며 체격이 마른편이라 약해 보입니다. 상체보다 하체가 균형있게 발달해 허리는 잘록하며 상복부가 빈약해 엉덩이 골반이 풍만한 타입이라고 합니다. 손발은 체형에 비해 큰편이지만 손끝이 가늘고 작고 손발이 찬편이며 얼굴은 달갈형으로 미남 미녀 타입이라고 하네요.

여자 소음인 특징

여자 소음인 잘 걸리는 질환

소음인은 소화기계가 약해 소화불량,위하수,위산과다,복통등이 흔히 발생한다고 합다. 또한 몸과 손발이 차서 월결량이 작거나 대하가 많은 냉한 체질이라고 합니다.또한 눈이 약하며 손발이 저리고 떨리며 힘이 잘 빠지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또한 내성적이고 예민하기도 하기 떄문에 자신의 감정을 밖으로 잘 드러내지 않고 꾹 참는 경향이 있어서 신경성 증세가 잘 생기기도 합니다. 

 

여자 소음인에 좋은음식

여자 소음인은 몸이 차기 떄문에 따듯한 기운을 가진 음식들이 중요합니다. 차가운 음식이나 냉한 음식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주로 곡물에는 현미미,찹쌀,옥수수,차조,참깨, 채소로는 시금치,감자,고구마,부추,마늘,파,표고버섯,콩나물,고추,호박,파래 등이 좋으며 과일은 사과,귤,오렌지,복숭아,대추,석류,레문, 은행, 어류와 육류는 미꾸라지 ,김 ,조기,명태,다시마,미역,멸치,메기,꿩,닭,고기,염소,노루와 꿀차,레몬차,생강차,유자차,수정과,쌍화차가 좋습니다. 술은 인삼주,막걸리,정종류가 좋다고 합니다.

 

여자 소음인에 안좋은 음식

여자 소음인에게 안좋은 음식은 곡물에는 보리,팥,율무,메밀,들깨,채수로는 배추,오이,상추,고사리,숙주,미나리,도라지,더덕,신선초,어성초,아욱,녹두, 과일에는 수박,참외,포도,배,바나나,키위,곶감, 고등어,꽁치,소라,게,청어,낙지,문어,오징어,새우,해삼,가오리,멍게,참치,돼지고기,오리고기, 술은 맥주와 꼬냑 알로에, 얼음등이 좋지 않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여자 소음인 특징

여자 소음인 건강관리 어떻게?

여자 소음인은 주로 하체가 건강한데요 배 이상과 어깨 상박부에 불균형적인 지방 축적이 일어날수 있거나 하체에만 지방 축적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부분비만이 많고 소화장애에 걸리기 쉽고 스트레스에 약하기 떄문에 스트레스를 이기기위한 적당한 운동과 소화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몸을 따뜻하게 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이상 여자 소음인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