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금융정보

장전시간외 거래 시간, 방법 간단하게!

반응형

요즘 저금리시대에 예금과 적금많으로는 많은분들이 충분한 자산을 축적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느끼는 시대 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19이후 주식,코인,부동산등 대체자산으로 많은 분들이 자본을 모으기 위해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처음 주식을 입문하시는 분들은 여러 주식 용어들이 어려워 공부를 시작하는데요. 저도 그 주린이중 하나입니다.

장전시간외거래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전시간외 거래가 언제인지 어떻게 매매 하는지에 대해 공부 할겸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전시간외 거래란?

주식거래는 정규시장과 시간외 시장으로 나뉩니다.

정규시장은 우리가 알다시피 오전9시부터 오후 세시반까지 시작하는 정규시간을 말합니다. 보통이떄 지정가,시장가,최유리지정가등으로 매매가격이 이루어지며 30%의 가격제한폭으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보통 장중 접속 매매나 단일가매매,시가,종가,렌덤엔드 방식등 다영한 체결 방식으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이번에 우리가 알아볼 시장은 시간외 시장입니다.

시간외 시장은 장시작전 시간외,장종료 후 시간외,시간외 단일가 매매 3가지로 나뉩니다.

장전시간외거래

장전시간외 거래는 말 그대로 장이 열리기 전 시간동안의 거래를 말합니다.

장전시간외 거래는 거래시간이 08:30~08:40사이에 가능하며 거래단위는 1주로 매매가격은 전일 종가로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장전시간외 거래는 시간외 종가제도로 통상적인 시간 외 매매를 말합니다. 일반투자가들이 주로 사용하며 전일 종가로 거래하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장 개시 전이나 종료 후에 매매 기회를 주기 위해 운영됩니다.

장전거래는 위 처럼 오전 8시 30분~40분까지 10분간 운영하며, 장 종료후에는 15:40~16시까지 총 20분간 운영됩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

장 후 시간외 거래는 시간 외 매매중 하나로 시간외 종가 매매와 시간외 단일가 매매 두가지로 나뉠수 있습니다.

시간외 종가 매매는 위 처럼 장전 시간외와 장후 시간외 두가지가 있으며 장전시간외는 전일종가 금액으로, 장후 시간외는 당일 종가 금액으로 매매가 가능합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는 오후 3시 30분 부터 오후  6시까지 매매가 가능합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는 10분단위로 매매체결이 이루어지는 단일가 매매 방식이 적용되며 하루에 총 12회의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당일 종가 기준으로 +-10%한도로 허용되며 허수성 호가를 방지하기 위해서 예상 체결 가격이 3%이상되면 단일가 호가의 마감시간을 임의로 조정할수 있는 임의 종료 방식이 도입되게 됩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를 하는 이유는?

장후나 장전 시간외 거래를 하는 이유는 장 마감 후 좋은 호재거리가 있거나 이슈가 발생하면, 투자자들의 장후 매수세가 생기면서 장 후 시간외 주가가 크게 오를수 있습니다.

이런 장후 시간외 거래나 장전 시간외 거래를 파악하면 그날 종가 그대로 거래가 가능하며 다음날 오를 경우 차익을 얻을수 있어서 유용한 방법입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 방법

장전 시간외 거래는 증권회사의 어플과 프로그램마다 다르지만 거래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 방법

제가 주로 사용하는 동부증권 어플로 장전시간외 거래를 해보았습니다.

매수하고자 하는 주식의 매수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매매가격에 지정가,시장가,기타가 있습니다.

기타를 우선 선택합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 방법

기타를 선택하면 주식 주문유형이 나타납니다. 지정가IOC,지정가FOK,조건부지정가,시장가,최우선지정가,최유리지정가,장후시간외등이 있으며 장전시간외 거래를 선택 합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 방법

제가 주문하려고 했던 시간은 장전시간외에 해당되지 않아 매매는 되지 않지만 장전시간외 거래시간에 매매를 하면 전일 종가로 매매를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부증권,DB증권 뿐만아니라, 미래에셋대우,교보증권,KB증권,IBK투자증권,대신증권,메리츠증권,삼성증권,카카오페이증권,한국투자증권,하이투자증권,현대차증권,한화투자증권,흥국증권,신한금융투자,영웅문등 다양한 증권회사에서 비슷한 방식으로 장전시간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장전 시간외 거래 방법과 시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 시간 , 방법 쉽게 알아보기

 

장후 시간외 거래 시간 , 방법 쉽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틈틈히 주식을 하다보니 여러 모르는 용어들이 나올때가 있어서 공부하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간외 매매의 종류와 시간, 방법등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후 시간 외

kimjeje.tistory.com

집금거래 목적 뜻 ? 계좌 개설 시

 

집금거래 목적 뜻 ? 계좌 개설 시

안녕하세요. 가끔 비대면 증권 계좌를 개설할 때 계좌 개설 용도에 집금거래 목적이 아님, 집금거래 목적 등 선택 하게 되어 있는데요. 집금거래 목적이 어떤 뜻일지 한번 정리 해보았습니다. 집

kimjeje.tistory.com

리츠(REITs) 펀드 가입방법 / 장점 /단점 총정리

 

리츠(REITs) 펀드 가입방법 / 장점 /단점 총정리

안녕하세요. 요즘 종종 리츠라는 용어가 뉴스에 많이 들리는데요. 리츠란 어떤것인지 가입방법과 장점, 단점 등에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리츠? 리츠란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의 약자로REITs라고

kimjeje.tistory.com

 

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 (IBK vs KB)

 

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 (IBK vs KB)

안녕하세요. 국군 장병들을 위한 나라사랑카드, 다양한 혜택들이 많은데요. 나라사랑카드는 KB와 IBK에서만 발급이 가능한데요. 두 카드의 혜택이 어떤지 찾아봤습니다. 나라사랑카드? 나라사랑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