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황매산 철쭉 개화시기,구경가도 될까요?

반응형

어느덧 벚꽃이 다지고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다시 쌀쌀해졌긴 하지만 곧 여름이 성큼 다가올거 같은 기분도 듭니다. 하지만 아직은 봄기운을 느끼고 싶기도 한데 말이죠.

황매산 철쭉 개화시기

봄하면 역시 꽃들의 개화시기에 맞춰 나들이 가는걸 즐겼었는데요.

코로나19로 사람들 인파를 피해 멀리서나마 벚꽃을 구경하곤 했습니다.

봄하면 개나리, 장미, 벚꽃등 많은 꽃들이 생각나지만 그중 철쭉도 생각납니다.

 

철쭉

철쭉은 산에서 자라는 낙엽 떨기나무중 하나로 가지끝에 잎이 4~5장씩 어긋나게 나며 잎자루가 짧은게 특징인 나무입니다. 꽃은 보통 4~6월에 푸른 잎과 동시에 피며 가지끝에 3~7개씩 산형으로 달려 연분홍색, 가끔 흰색을 띄는 꽃이 피어납니다. 

꽃자루는 보통 1~1.5cm의 길이를 가지며 깔대기 모양에 윗부분 안쪽에 붉은 갈색 반점이 있습니다.

수술은 보통 10개 정도 있으며 우리나라 전지역에 자생하며, 중국에도 분포하는 식물 입니다.

황매산 철쭉 개화시기

보통 산지에서 많이 자라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러 산에 가면 볼수 있는 꽃이기도 한데요.

철쭉은 지리산과 항매산, 경북 영주 소백산 연화봉이 우리나라의 철쭉 3대 명산에 꼽히기도 합니다.

지리산의 바래봉의 철쭉은 연분홍 꽃들이 철쭉 터널을 이를만큼 철쭉명소이며 팔랑치 정상에서 보면 꽃불이 난듯 연분홍 꽃들이 펴 있습니다.

황매산 철쭉 개화시기

철쭉 개화시기

철쭉은 보통 4월말~5월 중순에 철쭉이 개화해 절정을 이룹니다.

지리산 바래봉 산철쭉 바래봉은 4월 하순부터 피기 시작해 정상까지 철쭉으로 뒤덮이기 시작합니다. 태백산 철쭉곷은 다른 철쭉이 피는 산들과 다르게 5월말에 보통 만개 하는데요. 우일사,백단사,당골등 세곳에서 볼수 있따고 합니다.

한라산은 산철쭉과 참꽃나무가 초여름에 피어 5~6월에 한라산 철쭉꽃을 감상할수 있으며 성악판과 관음사 코스에서 구경할수 있씁니다.

경기도 가평의 연인산 철쭉은 보통 5월 중순과 하순경에 만개해 장관을 이룹니다.

전북 남원의 봉화산과 장수군, 경남 함양군의 경계에 있는 봉화산은 철쭉꽃이 곱기로 유명한데요.여기는 보통 4월 하순에서 5월 초 중순경에 개화를 시작합니다.

황매산 철쭉 개화시기

철쭉꽃이 유명한 삼대 명소중 하나인 황매산은 경상남도 산청군에 위치 합니다.

다른 철쭉꽃 개화시기와 비슷하게 매년 4월말~5월 중순에 개화를 시작해 만개 합니다.

황매산은 산청군의 군립공원으로 가야산과 더불어 제2의 합천 명산으로 꼽힙니다.

황매산의 철쭉은 정상에서 장박리 뻗은 능선의 정상 960봉까지가 황매 평전인데요. 정상아래서 내려다 보면 드넓은 황매 평전에서 철쭉의 장관을 볼수 있습니다.

황매산 철쭉 개화시기

보통 황매산의 철쭉은 5월 5~15일 사이 만개하며 봄기온에 다라 보통 5월 10일 전후가 철쭉산행에 적기라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매해 열던 황매산 철쭉제를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취소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황매산을 폐쇄하지는 않았찌만 철쭉개화시기에 황매산 방문을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만약 거리두가 방역강화가 시작되면 황매산 출입통제 등 폐쇄 조치를 검토 한다고 하니, 왠만하면 가지 않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 황매산 철쭉 개화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신청기간,지급일 등 총정리

 

한시생계지원금 신청기간,지급일 등 총정리

지난 3월 4차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그 중 한시생계지원금이라는 지원금이 예전 `1차,2차,3차와 다르게 신설되었습니다. 예산안이 통과되어 한시생계지원금 지원방법등이

kimjeje.tistory.com

2021자녀장려금 신청, 지급일

 

2021자녀장려금 신청, 지급일

2021년 5월이면 근로장려금 신청을 받습니다. 그 와 더불이 자녀장려금도 함께 신청을 받는데요. 대한민국에 자녀를 둔 가정이라면 한번쯤은 신청해 받을수 있는지 확인 해 보는게 좋습니다. 이

kimjeje.tistory.com

2021년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1년 근로장려금 지급일

 근로장려금이란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혹시나 나도 대상이되는지 찾아보고 확인까지 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근로장려금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근로장려금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