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에서 노쇼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요.
몇일전만 하더라도 일일이 주변 병원에 전화해 노쇼백신이 있으면 바로 병원으로가 예약 하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IT강국 대한민국은 어플을이용해 실시간으로 노쇼백신을 확인 할수 있게 정부와 협업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맵을 이용해 잔여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방법(네이버지도)
네이버 지도앱을 통해 잔여백신 예약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네이버 지도상단에 바로 잔여백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현재 위치나 원하는 지역의 잔여백신 현황을 알수 있습니다.아직은 실행 첫날이라 그런지 노쇼백신이 남아 있는곳이 없네요.
잔여 백신이 있으면 접종예약 신청을 할수 있지만 없을 경우 알림신청을해 잔여 백신이 생길경우 바로 실시간으로 알수 있습니다.
노쇼 백신은 그날 개봉해 못쓰게 되는 남은 잔여 백신을 말하는 것으로 그날이 지나면 바로 전량 폐기 처분해야하기 때문에 남은 백신을 주변에 있는 연령 제한없이 희망하는 사람에게 백신을 받을수 있게 하는 방법인데요.
그래서 접종예약 확정후 1시간내 도착가능한 접종기관으로 등록해야하며, 미방문 할 경우 질병고나리청의 접종 순번 패널티가 발생하기 때문에 꼭 정말 잔여 백신을 맞으실 분만 예약하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병원 몇개를 선택해 알림을 신청하면 네이버앱 알림과 톡톡메시지를 통해 잔여백신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잔여백신 예약방법(카카오맵)
이번엔 카카오맵을 통한 잔여백신 예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맵 역시 앱 첫페이지 상단에 잔여백신 실시간예약 버튼을 추가 하였네요.
클릭해보니 주변의 노쇼백신 현황을 바로 볼수 있게 리스트가 뜹니다. 특이하게 카카오맵은 아스트리제네카,모더나,화이자등 어떤 백신의 종류가 있는지도 알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잔여백신이 없다고 뜹니다.
원하는 지역의 병원을 선택해 전여백신 실시간 예약하기와 알림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예약 후 안내된 시간까지 반드시 방문해야하며 시간내 방문하지 않을 경우 잔여백신 예약서비스를 통한 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
접종예약이 완료 된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잔여백신 알림신청을 완료하니 카카톡으로 카카오톡 지갑 페이지에서 잔여백신 알림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톡이 왔습니다.
이렇게 미리 주변 병원의 노쇼백신 알림을 걸어두면 잔여백신을 미리 맞을수 있겠네요.
이상 네이버지도앱과 카카오맵 앱을 통한 잔여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