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간단하게 확인

반응형

나와는 머나먼일 같기도 하지만 사회에 살아가다보면 한번쯤은 크고작은 소송에 휘말리거나 고소를 하거나 할때가 있는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사이트(번호 조회,경매사건 찾기 방법) 바로가기

나의 사건검색

물론 그런경우가 잘 없을수도 있지만 요즘같이 법이 예전과 다르게 쉽게 다가오고 있어 조금쯤은 공부해보면 쉽게 다가오는게 소송이라고 합니다.

 

 

 

 

 

꼭 내가 소송 당사자가 아니어도 회사에서 소송관련 업무를 진행해야할수도 있는데요.

소송관련 일에 관계 되면 소송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틈틈히 확인해줄 필요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관할법원 찾기 조회(사건별 기준,변경신청 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먼저 나의 사건 진행사항을 확인 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법원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scourt.go.kr)에 접속해야합니다.

따로 로그인할 필요는 없어서 홈페이지 하단의 사건 검색 메뉴로 바로 접속합니다.

대한민국 법원 홈페이지에서는 판결,인터넷등기소,종합법률정보,시험정보,전자민원센터,전자소송,법관임용 등 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해줍니다.

 

법원 경매 물건 보기 조회 결과 확인 방법(절차 7단계)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나의 사건 검색에서 사건번호를 알고 있으시다면 사건번호를 입력한후 자동입력방지 문자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부동상 혹은 경매사건검색은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에서 할수 있습니다.

수원지방법원가사사건은 2019년 3월 1일부터 수원가정법원에서 조회 해야합니다.

사건번호를 모르면 주민등록번호와 인증서로 사건번호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법원 자동차 경매 사이트,입찰 방법 절차,주의사항 후기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이렇게 나의 사건검색을 하면 사건 번호의 기본내용과 최근 기일 내용을 알수 있습니다.

기본내용에는 사건번호,사건명.재판부,접수일,종국결과,송달료,보관금종결에 따른 잔액조회,결정문송달일,확정일,항고가 있으면 항고에 관한 내용도 있습니다.

 

자동차 저당 확인 조회 5단계,해지 말소 방법(차량 근저당,자동차 등록원부)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그외 최근 제출서류 접수내용, 당사자내용 등 좀더 자세한 나의 사건 진행 현황을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볼수 있습니다.

 

이상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가 5월 30일부터 가능해졌습니다. 개별공시지가란? 개별공시지가는 국토 교통부 장관이 매년 고시하는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각 지방자치 시장,군수,구청잔등이

kimjeje.tistory.com

차용증 쓰는 법 /양식 다운

 

차용증 쓰는 법 /양식 다운

안녕하세요. 가끔씩 가족,친척,친구 등 관계에서 금전거래가 오갈때가 있는데요. 서로 믿음으로 빌려준다곤 하지만 좀더 확실하게 갚는다는 확신을 받기 위해서는 차용증 작성이 필요한데요.

kimjeje.tistory.com

모욕죄 성립요건 3가지

 

모욕죄 성립요건 3가지

말로도 범죄가 될수 있을까요? 요즘 같이 인터넷이 광활하게 퍼진 시대에서는 당연히 말로도 범죄가 될수 있습니다. 옛말에 발 없는 말이 천리간다고 하듯이 인터넷에서도 말한마디가 금방 여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