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근로정보

사직서 양식(다운로드)

반응형

누구나 회사를 다니면서 한번쯤은 마음에 품고 산다는 사직서.

좋은 기회가 생기면 바로 사직서를 내고 싶은 직장인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직서 양식 다운

사직서도 나름 회사를 나가는 마지막 단계이기 때문에 꼼꼼히 잘 확인 후 작성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직서

사직서는 회사의 근로자가 퇴사하고자 할때 사직 의사를 회사에 전달했다는 근거를 문서로 남기기위해 서면으로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통상적으로는 근로자는 퇴직 한달전에 사직서를 제출해야합니다. 근로계약서마다 사직서를 제출해야하는 시기가 다를수 있기 때문에 사직서를 제출하시기전에 근로계약서 및 회사 내규를 확인하는게 필요합니다.

사직서 양식 다운

퇴사의 사유에는 보통 개인사정,권고사직,계약만료,구조조정,정년,명예퇴직등 다양한 사유가 있습니다.

보통 개인이 자발적으로 퇴직하고자 할때는 개인사정이나 일신상의 사유를 주로 작성합니다.

하지만 근로자가 원하지 않은 비자발적 퇴직일 경우 권고사직,계약만료 등을 작성하는데요,

보통 이런경우 근로자의 귀책에 의한 경우가 아니면 실업급여 수급대상이 됩니다.

 

그래서 사직서를 작성 할때 퇴직사유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실업급여 대상자일 경우 실업급여를 수급할수 있습니다.

만약 사업주가 퇴직을 강요해 통보를 하였다면 해고에 해당될 소지가 있지만 근로자가 이를 동의해 사직서에 개인사정으로 작성할경우 합의에의한 퇴직, 즉 자발적 퇴사로 볼수 있기 떄문에 해고로 보기 어려울수 있으며 정말 자발적 퇴직이 아니라면 잘 검토 후 작성해야합니다.

 

사직서 작성 방법

사직서는 보통 회사에서 작성한 정식적인 사직서 포맷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그 전에 미리 사직의사를 서면으로 통보하고 싶다면 우선 아래 사직서 양식을 출력해 작성 후 제출해도 됩니다.

사직서 양식 다운

사직서는 보통 기본정보인 성명,부서,직급,사원번호,연락처,주소등을 기입합니다.

그후 근무기간에 입사일과 퇴사일을 작성하면 좀더 정확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직서 사유에 퇴사 이유를 기입하면 사직서가 완성됩니다.

 

사직서 양식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기본 사직서 양식들을 모아봤습니다.

사직서양식을 자유롭게 출력해 작성후 제출 하시면됩니다.

 

사직서양식 1.hwp
0.02MB
사직서양식 3.hwp
0.05MB
사직원양식 2.hwp
0.02MB

 

이상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알바 부모님 동의서 양식 (취직인허증)

 

알바 부모님 동의서 양식 (취직인허증)

안녕하세요. 사회생활이든 간단한 용돈벌이이든 다양한 이유로 미성년자 청소년들이 아르바이트를 하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되는데요. 미성년자 일지라도 아르바이트는 근로기준법에 적용되기

kimjeje.tistory.com

해촉증명서 양식(프리랜서,건강보험 ,국민연금 제출 용)

 

해촉증명서 양식(프리랜서,건강보험 ,국민연금 제출 용)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는 5월에 전년 종합소득을 국세청에 신고합니다. 건강보험공단은 국세청으로 부터 신고한 자료를 11월에 통보받아 보험료를 산정합니다. 이렇게 산정된 보험료를 11월부터

kimjeje.tistory.com

차용증 양식 다운받으세요!

 

차용증 양식 다운받으세요!

살아가다보면 친척,가족,친구 등 밀접한 관계에서 금전거래가 오고갈때가 있습니다. 신뢰,믿음으로 서로 빌려주기는 하지만 확실히 갚겠다는 확신을 받으려면 차용증을 작성하는게 확실할 때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