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근로정보

보건증 발급병원 확인하기

반응형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를 검사하고 발급하던곳은 보건소 입니다.

보건증 발급병원
보건증 발급병원

하지만 작년 코로나 19로 보건소의 업무가 마비 되어 보건증 발급업무가 일반 병원으로 이전되었는데요.

보건증 발급이 필요한데 보건소에서 안될경우 내 지역 보건증 발급가능한 병원이 어딘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의 정식명칭은 건강진단결과서 입니다.

식품위생법40주,식품위생분야 종사자의 건강진단 규칙에 식품분야업과 유흥업에 종사하는 영업자와 근로자는

정부에서 정한 특정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 후 이상 없다는 보건증을 발급 받아야 관련 업종에서 근무 할수 있습니다.

보건증 발급병원 data-ke-mobilestyle=
보건증 발급병원

보건증 발급 방법

보건증은 가까운 보건소에 발급수수료 3천원과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합니다. 건강진단결과서를 작성후 몇가지 검사를 진행하면 3~5일뒤에 특이사항이 없을 경우 보건증을 발급받게 됩니다.

보건증은 보건소에 다시 방문해 받을수도 있지만 인터넷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g-health.kr)에 접속해 바로 발급받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보건소 업무 마비와 코로나 감염확산을 막기 위하여 작년부터 일부 보건소에서는 보건증 발급 업무는 일부 잠정중단하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주변 보건증 발급가능한 의료기관으로 안내했는데요.

 

보건증 발급병원

하지만 모든 병원이 보건증 발급이 가능한 병원이 아니여서 집주변 보건증 발급이 가능한 병원을 확인후 방문해야합니다.

보건증 발급이 가능한 병원을 확인하려면먼저 내 주변 보건소 홈페이지에 방문해야합니다.

보건증 발급병원 data-ke-mobilestyle=
보건증 발급병원

내가 사는 지역 보건소 홈 페이지 공지사항에 들어가면 최근 날짜 기준 보건증 발급이 가능한 병원 목록이 나옵니다.

일부 보건소는 보건증 발급 업무를 재개 했지만 아직은 보건증 검사를 중단한 보건소도 많습니다.

보건증 발급 가능한 병원 리스트와 전화번호 정보가 공개되어 있는데요.

일부 보건소는 보건증 발급 비용도 함께 공개되어 있습니다.

보건증 발급병원 data-filename=
보건증 발급병원

기존 보건소에 발급하면 3천원 가량으로 저렴하게 보건증 검사와 보건증 발급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보건증 발급병원 명단을 확인후 방문전 미리 전화해 확인하고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학교급식및 유흥분야 종사자는 의료기관에 검사 가능여부를 별도로 문의하고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내가사는 지역인 서울,부산,경기도,성남,인천,대구,부천,광주,전주,수원,의정부,은평구,울산,청주,노원구,천안,강동구,동작구,제주,강원도,원주,광양,진주,창원,김해,양산 등의 보건증 발급병원 보건소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으면 작게는 만원 비싸게는2~3만원 가량을 내고 보건증 검사를 받을수 밖에 없는데요. 아르바이트나 근무를 하기위해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검사라 많은분들이 불만을 가지시기도 합니다.

보건증 유효기간? 재발급은?

 

보건증 유효기간? 재발급은?

안녕하세요. 식품,유흥분야 관련 법령에 의해 식품,유흥업 종사자는 건강진단 항목에 따라 보건소에 방문해서 검사를 받고 결과서를 받게 되어있습니다. 이런 검사 결과지를 '보건증'이라고 하

kimjeje.tistory.com

보건증 검사항목, 오래걸리지 않아요!

 

보건증 검사항목, 오래걸리지 않아요!

유흥과 식품분야 종사자는 반드시 보건소에 방문하여 간단한 건강검진을 받고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보건증이라고도 하지만 정식명칭으로는 '건강진단결과서'라고 하

kimjeje.tistory.com

보건증 온라인 발급/재발급 방법(유효기간)

 

보건증 온라인 발급/재발급 방법(유효기간)

안녕하세요. 수능도 끝나고 방학 시즌이라 학생분들도 방학 알바를 여기저기 찾는데요. 그중 쉽게 구할 수 있는 알바가 카페, 식당 알바일 겁니다. 우리나라는 식품, 유흥 분야 관련 법령에 따라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