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금융정보

장후 시간외 거래시간과 방법 확인

반응형

한국의 주식시장 정규 거래시작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입니다. 하지만 그 이전 장전과 장후를 이용해 주식을 매매 할수 있기도 합니다. 이런 장전과 장후 거래를 시간외 매매라고 하는데요.

장후시간외거래시간
장후시간외 거래시간

오늘은 그 중 장후 시간외 거래시간과 방법등에 대해 작성해보았습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란?

장후 시간 외 거래는 시간외 매매 종류중 하나입니다. 

정규 매매 시간(평일 오전9시~오후15시30분)이 지난뒤에도 주식을 매매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장후 시간외 거래가 있는 이유는 장 마감후에 좋은 호재뉴스나 이슈가 생겨 투자자둘의 장후 매수세가 생겨 장후 시간외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할때가 있습니다. 이대 장후 시간외 거래를해서 당일 종가 그대로 거래를 하게 되면 다음날 종가보다 더 오르게 될 경우 차익을 얻을 기회가 높아져 유용한 거래 수단이기도 합니다.

장후시간외거래시간
장후시간외 거래시간

시간외 시장 종류

시간외 시장의 종류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와 시간외 종가매매인데요. 

여기서 시간외 종가매매는 또다시 장전 시간외 거래와 장후 시간외 거래 두가지로 나뉩니다.

 

시간외 단일가 매매는 15:30~18:00사이에 체결이 가능합니다.

  • 거래단위는 1주이며 당일 종가기준으로 매매가가 상하 10%한도로 허용됩니다. 허수성 호가를 방지하기 위해 예상 체결 가격이 3%이상 변경될 경우 단일가 호가의 마감시간을 임의로 조정할수 있는 임의 종료방식이 발생합니다.
  • 10분 단위로 매매 체결이 이루어지는 단일가 매매 방식으로 총 12회의 매매가 이루어질수 있습니다.

시간 외 종가매매는 장전시간외 거래외 장후 시간외 거래가 있습니다.

  • 장전시간외 거래는 오전 8시 30분~8시 40분 사이에 거래되며 전일종가 금액을 기준으로 주문이 접수되어 거래됩니다.
  • 장후시간외 거래는 오후 15시 30분부터 16시동안 이러우지며 당일 종가 금액으로 접수가 이뤄집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의 경우 오후 3시 30분부터 주문접수를 받으며 체결은 오후 3시 40분부터 이뤄집니다.

장후시간외 거래 방법

장후 시간외 거래 방법은 증권사의 프로그램이나 어플마다 화면은 조금씩 다르지만 거래 방식은 비슷합니다.

장후시간외거래시간
장후시간외 거래방법

주식 매매 프로그램중 대표적인 키움증권의 영웅문입니다.

호가 차장에서 장후 시간외 거래가격으로 주문할 종목의 호가를 조회 합니다. 그후 2번창의 주문입력에서 매도,매수,취소주문,정정,신용매수,신용매도 등으로 매매를 할수가 있습니다.

장후시간외거래시간
장후시간외거래방법

제가 사용하는 동부증권의 주식 매매 어플입니다.

주식 메뉴에서 매도나 매수 창에 거래유영히 지정가,시장가,기타가 있습니다. 

기타를 클릭하시면 지정가,조건부지정가,최우선지정가,최유리지정가,장전시간외,장후 시간외가 있는데요.

시간대에 맞춰 장전시간외, 장후 시간외 거래를 선택해 거래 하시면됩니다.

 

이처럼 동부증권,키움증권뿐만아니라 교보증권,KB증권,미래에셋대우,IBK투자증권,대신증권,삼성증권,메리츠증권,한국투자증권,카카오페이증권,하이투자증권,현대차증권,흥국증권,한화투자증권,신한금융투자등 다양한 증권회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장후 시간외 거래가 가능합니다.

장전시간외 거래 시간, 방법 간단하게!

 

장전시간외 거래 시간, 방법 간단하게!

요즘 저금리시대에 예금과 적금많으로는 많은분들이 충분한 자산을 축적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느끼는 시대 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19이후 주식,코인,부동산등 대체자산으로 많은 분들이 자본을

kimjeje.tistory.com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방법(대면,비대면?)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방법(대면,비대면?)

자녀의 경제 교육이 중요시 되다보니 자녀인 미성년자 명의로 은행 통장이나 주식 증권계좌를 개설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커뮤니티에 어린 자녀들이 주식을 시작해 어느

kimjeje.tistory.com

집금거래 목적 뜻 ? 계좌 개설 시

 

집금거래 목적 뜻 ? 계좌 개설 시

안녕하세요. 가끔 비대면 증권 계좌를 개설할 때 계좌 개설 용도에 집금거래 목적이 아님, 집금거래 목적 등 선택 하게 되어 있는데요. 집금거래 목적이 어떤 뜻일지 한번 정리 해보았습니다. 집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