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쓰레기봉투100리터가격 (5L,10L,20L,50L,75L 가격)

반응형

집을 청소하거나 이사를 갈때 많은 쓰레기들이 발생합니다. 잘 안버리고 있다가 큰맘먹고 버리려 하다보니 그런데요. 그래서 그런지 평소에 쓰던 10리터,20리터 쓰레기 봉투로는 턱없이 부족해서 대형 쓰레기봉투를 사려고 100리터 가격이 어느정도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쓰레기봉투100리터가격
쓰레기봉투가격

쓰레기봉투 100리터 가격이 지역마다 다르다는걸 이번에 얼마인지 찾다보니 알게되었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의 쓰레기 봉투 100리터 가격이 얼마인지, 또 5리터,10리터,20리터,50리터,75리터의 가격도 얼마가 되는지 아래에 자세히 있습니다.

 

쓰레기 종량제

환경보존을 위해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1995년부터 시행한 제도입니다. 예전엔 주택의 크기,재산세액에 따라 쓰레기버리는 수수료를 적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쓰레기 종량제로 변경후 버린 쓰레기 양만큼 비용을 부담하게 하여 쓰레기를 줄이고 분리수거도 활발하게 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입니다.

 

쓰레기 종량제 봉투 종류

종량제 봉투는 단순히 가격을 결정하는것이 아니라 지역별로 운반비,처리비,봉투제작비등이 구성되어 결정됩니다.

그래서 지역마다 이러한 지역적인 점들을 고려해 조금씩 종량제 봉투 가격을 변동하여 결정합니다.

종량제 봉투는 규격봉투와 특수규격마대,재사용 규격봉투로 3가지로 나뉩니다.

거기서 또다시 소각용과 매립용으로도 종류가 나뉩니다.용도에 따라 생활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2가지로도 나뉘는데요.

또 어디서 사용하느냐에 따라 가정용과 사업장용으로도 달라져서 용도와 사용처에따라 적절한 종량제 봉투를 사용해야합니다.

종량제봉투 크기는 1L,1.5L,2L,2.5L,3L,5L,10L,20L,30L,50L,.60L,75L,100L,120L,125L로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생활쓰레기로는 우리가 자주쓰는 용량은 5리터,10리터,20리터,50리터,75리터로 이 위주의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쓰레기 종량제 봉투가격

쓰레기 종량제봉투는 지역구마다 규격마다 사용용도마다 천차만별로 금액이 달라집니다.

각 시도 마다 쓰레기봉투 100L가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해보았는데요.

100리터 서울시 부산시 경상남도 경기도 대구시 대전시 세종시 인천시 전라북도
최대가격 4,000 5,500 6,300 5,220 2,770 3,300 2,880 10,400 2,700

각 지역별 최대 100리터 쓰레기봉투 가격입니다. 인천시 중구의 100리터 생활쓰레기 소각용 규격봉투가 가장 비싸게 나왔습니다.

가장 작은 금액은 경상북도 청송군이 650원으로 가장 작은 금액으로 나왔는데요.

지역별로 100리터 종량제 봉투가 1000원~5000원 선에서 책정되고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그럼 내가 사는 지역의 종량제 봉투 값을 정확히 알수 있는 방법이 2가지 있는데요.

쓰레기봉투 종량제 가격

내가 사는 지역의 구청에 접속하면 종량제봉투 가격과 판매처를 좀더 정확히 알수 있습니다.

보통 구청의 환경,청소 메뉴에서 청소재활용 메뉴로 이동하면 종량제봉투가격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판매하는 규격이 조금씩 달라질수 있어서 미리 확인후 구매하면 좋겠네요.

 

쓰레기봉투 종량제 가격

종량제 봉투가격은 월마다 조금씩 달라질수 있는데요. 전국의 종량제봉투가격을 비교하고 싶으시다면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 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해"전국종량제봉투가격표준데이터'를 검색하시면 내가 사는 지역시와 구의 종량제 봉투 가격을 한눈에 볼수있습니다.

이렇게 강원도의 고성군,동해시,삼척시,속초시,영월군,원주시,춘천시,평창군,횡성군과 경기도의 가평군,고양시,과천시,중구,양평군,의정부시,포천시,하남시,파주시,안양시,동두천시,구리시,오산시,시흥시,김포시,경상남도의 거제시,거창군,고성군,김해시,남해군,밀양시,사천시,산청군,진주시,창원시,통영시,함안군,함양군,합천군,의령군과 경상북도의 경산시,경주시,김천시,봉화군,상주시,예천군,포항시,남구,영덕군,광주광역시의 광산구,서구,동구,대구의 달서군,달성군,수성구,대전의 대덕구,유성구,부산의 강서구,금정구,기장구,동래구,사상구,사하구,수영구,연제구,해운대구,서울의 강남구,동대문구,노원구,영등포구,종로구,중구,서대문구와 세종시,인천의 강화군,미추훌구,연수구,웅진군, 전라남도의 강진군,광양시,담양군,목포시,나주시,여수시,해남군,함평군,진도군의 가격을 알수 있습니다. 또 전라북도의 정읍시,진안군,남원시,김제시,고창군,순창군,익산시와 제주도의 서귀포시,제주시와 충청남도의 부여군,당진시,논산시,계룡시,공주시,아산시,서천군,천안시,예산군 그리고 충청북도의 괴산군 단양군 영동구,제천시,충주시,청주시의 종량제봉투 가격도 쉽게 알수있습니다.

검색창에서 내가사는 지역을 검색해도 편리하게 볼수 있습니다.

깨진유리 버리는법! (재활용 꿀팁 A-Z)

 

깨진유리 버리는법! (재활용 꿀팁 A-Z)

깨진유리 버리기,우산버리기,스티로폼은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환경을 걱정해 분리수거를 나름 잘 한다고 생각하지만 어려울때가 있습니다. 그냥 종량제봉투에 넣으면 될거 같기도 하지만 어

kimjeje.tistory.com

산후도우미 급여 얼마?(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자격증)

 

산후도우미 급여 얼마?(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자격증)

산후도우미는 요양보호사와 더불어 중년 여성들의 유망직종이기도 합니다. 출산과 육아의 경험이 이미 몸에 녹아 있어서 좀더 수월하게 자격증을 취득해 생업전선에 빠른시간내에 뛰어들수 있

kimjeje.tistory.com

대형 폐기물 인터넷 신고로 가구/전자 버리기

 

대형 폐기물 인터넷 신고로 가구/전자 버리기

자취 하다보면 이것저것 가구 욕심(침대,소파,거울 등..)이 생겨서 싼가격에 막 질러서 생활했다. 하지만 이사하게 되면 이사할 곳 인테리어와 맞지 않아서 버리게 된다. 처음에 가구 버리는 방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