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실버타운 수원 유당마을 입주비용 vs 노블카운티 입주비용

반응형

베이비붐의 은퇴와 노령인구 증가로 인해 노후 대책중 하나가 요양원과 실버타운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과 같이 부모님을 꼭 자녀세대가 부양,모셔야한다는 생각은 사라지고 있으며 부모님들 경우도 자녀에게 짐이 되기 보다는 연령대가 비슷한 사람들과 어울리며 노후를 보내고 싶다는 생각으로 실버타운 입주를 많이 생각하고 계신데요.

실버타운 입주비용

요양원과 실버타운등 다양한 노후 계획을 세우고 있지만 가장 큰 고려사항은 바로 비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실버타운 입주비용을 궁금해하셔서 한번 조사해보았습니다.

 

실버타운 입주비용

실버타운은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도심에 위치한 도심형실버타운,도심주변에 위치한 근교형 실버타운,도심에서 많이 떨어진 한적한 자연환경과 어울러진 전원형 실버타운 3가지로 나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실버타운의 종류 등에 대해 작성하였는데요. 관련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볼수 있습니다,

실버타운 입주비용 가격 비교 한눈에!

 

 

 

 

 

 

실버타운의 입주비용은 보통  입지와 지역,평수,케어서비스 등에 따라 실버타운마다 비용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운영중인 실버타운 기본비용은 입주보증금+월세or입주비용+월생활비가 기본이며 그외 식비가 포함되는지, 생활보조비,케어비등에 따라 또 달라집니다.

 

실버타운 기본비용 = 입주 보증금+월세or입주비용+월 생활비
(식비,생활 보조비 외 별도)

 

이번 포스팅은 그 중 근교형 실버타운으로 유명한 수원 유당마을과 노블카운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버타운 수원 유당마을 입주비용

수원에 위치한 유당마을은  신관158세대,본관 78세대,케어홈59세대 총295세대의 노인분들을 모실수 있는 실버타운입니다. 도시형 근교 실버타운으로 수도권인 수원에 위치해 가족들이 쉽게 방문할수도 있으며 자연환경도 잘 갖춰져있어서 유명합니다.

특히나 유당마을 안에 유당부속의원과 한의원이 위치해 전담의사를 통한 체계적인 건강진료와 처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원 유당마을 입주비용

위 표는 수원 유당마을 실버타운 입주비용입니다.(2021년 기준)

면적에 따라 입주보증금과 1명인지,부부인지에 따라 월 생활비가 달라집니다. 다만 유당마을에서는 식사비용이 월 90식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평수에 따라 입주 보증금이 1.5억에서 2.9억사이이며 월생활비도 1인은 190만원~200만원대, 부부면 300만원~325만원대로 다양해 집니다.

 

또 만약 노인장기요양보험 급여 대상자가 되면 본인부담금 15%로 재가서비스 이용료를 건강보험공단에서 85%를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주로 방문요양이나 방문목욕등 거동이 불편한 경우 생활이 도움이 되도록 하는서비스입니다.

실버타운 노블카운티 입주비용

실버타운증 노블카운티는 삼성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고급형 실버타운입니다.

지상 20층,지하 3층규모의 두개의 건물에서 생활을 할수 있으며 총 553세대가 입주 할수 있습니다.

면적도 30평,40평,50평,70평 일정도로 다양한 평수와 다양한 프로그램과 맞춤형 생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삼성 노블카운티 입주비용

노블카운티는 일반세대와 프리미엄 세대가 있습니다. 공통적인 내용을 정리하자면,

계약기간은 입주후 3년이며 계약형태가 반액상각식과 보증금 반환식이 있습니다.

  • 반액상각식 : 일정기간동안 보증금의 반액을 상각하는 방식으로 연령에 따라 상각기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보증금 반환식 : 보증금과 월세 60만원을 납부하며 퇴거할때 보증금은 반환됩니다.
  • 월 생활비 : 건강검진,가사서비스,스포츠문화센터등 부대시용이용료 포함
  • 식비 67만원 별도 부과(1인 90식)

유당 마을과 달리 노블카운티는 식비가 별도로 부과 됩니다. 

노블카운티는 일반세대로 보증금 반환으로 계약 할경우 보증금은 2억~10억에서 월세는 60만원 고정입니다. 생활비는 1인일경우 160~280만원, 부부일 경우에는 250만원~370만원 정도로 매월 비용이 나가게 됩니다.

 

위 유당마을과 노블카운티입주비용은 2021년 기준으로 물가 상승률등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변동될수 있습니다.

 

실버타운 입주비용 가격 비교 한눈에!

대한민국도 고령인구가 16.5% 고령사회에 진입하였습니다. 1999년 노인인구비율이 7%에서 2017년 14%, 2020년 16.5%로 급속히 인구가 고령화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급속히 고령화되어가는 사회에서 앞

kimjeje.tistory.com

 

 

노인장기요양등급 신청 및 기준 등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포스팅에서 노인장기요양등급 신청 및 기준,선정 방식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노인장기용양보험은 고령,노인성 질병 등 이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

kimjeje.tistory.com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50대를 시작으로 예약을 7월 12일부터 받았습니다. 하지만 초기에 많은 예약자들이 몰려 조기마감되어 백신예약을 받지못한 55세~59세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