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농업정보

농산물 시세 조회 한눈에 확인 바로가기

반응형

소비자에게 유통되기까지의 농산물 시세가 적절히 형성되었는지 궁금할때가 많습니다. 유통업체에서 중간에 어느정도 가져가는지, 농부분들에게는 얼마나 돌아가는지 의문이 들어 농산물 시세를 실시간으로 볼수 있는 곳이 어디일까 찾아보았습니다.

주로 공판장등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그날의 공판장 도매 경매가격등을 실시간을볼수 있지만 하나하나씩 홈페이지를 찾아가봐야한다는 불편함도 있는데요.

그런 농산물 시세를 한눈에 소비자,도매업 등 유통단계별 금액까지 확인 할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었습니다.

농산물 시세

농산물 시세 확인하기

농산물 시세

농촌진흥청에서만든 농사로 홈페이지(nongsaro.go.kr)입니다.

 

 

농산물 시세 뿐만아니라 농업기상,농약정보,주간농사정보,품종정보등 농사를 하시는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많은 홈페이지 입니다.

그중 농산물 가격 배너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농산물 시세

농산물 가격을 클릭하면 그날과 전날 과거의 농산물 실시간 가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오후 경매자료는 기준일익일로 선택해야조회가 가능할수 있어서 당일보다는 전날껄 검색하는게 더 많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농산물 시세

건고추시세가 궁금해져서 검색해보았습니다.

건고치는 조미채소류로 구분되어 풋고추,꽈리고추,홍고추,마늘,생강 등과 함께 분류되어 있습니다.

소분류에서 청양건고추,건고추,양건등이 있는데오 건고추 일반을 클릭하면 판매하는 도매시장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건고추는 주로 광주각화,광주서부,대전노은,천안,익산,순천,구미 도매 시장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도매시장을 선택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농산물 시세

검색을 클릭하면 품종별 규격,경락가격,거래량,도매법인,산지 등을 바로 확인 할수 있습니다.

 

 

건고추 외에도 수박,옥수수,복숭아,배추,양배추,열무,상추,시금치,부추,깻잎,콩나물,고구마,당근,감자,피망,파프리카,고사리,마 등 다양한 농산물의 도매 시세를 볼수 있습니다.

 

농산물 시세

도매가격이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유통되는 금액은 아닐텐데요. 

여러 유통가격을 거쳐 소비자에게 오는 가격은 유통센터별가격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유통단계에서 소비자를 검색하면 소비자에게 어느정도 공급이 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농산물 시세

국내 농산물뿐만아니라 해외에서 유통되어오는 해외 농산물 시세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오렌지,바나나,파인애플,레몬처럼 대표적인 해외 수입 농산물 가격입니다.

 

 

이상으로 농산물 시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제철과일이나 제철채소가 먹고 싶을때 어느정도 가격을 장보기전 확인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싶네요.

서안동농협 고추공판장 시세 확인하기

 

서안동농협 고추공판장 시세 확인하기

가을이 되면 김장의 계절이 다가 옵니다. 고추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수 있지만 김장김치에 들어갈 고추가루도 고추를 활용한 대표적인 조미료 입니다. 그러다보니 올해 김장을 할때 고추가루나

kimjeje.tistory.com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농산물시세 바로가기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농산물시세 바로가기

농산물시세가 가끔 궁금해질때가 있습니다. 과연 내가 마트,슈퍼에서 사는 농산물의 가격이 올바르게 책정이 된것일까? 인터넷으로 사는게 더 싼걸까?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는데요. 합리적인

kimjeje.tistory.com

김장배추 심는시기(파종시기),수확시기 알아보기

 

김장배추 심는시기(파종시기),수확시기 알아보기

요즘엔 하우스재배등으로 사시사철 먹을수 있는 음식들이 많아졌고 김장김치도 그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가을 겨울이 되어 김장철에 김장배추를 먹는 맛은 또 특별하게 다가옵니다.건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