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농업정보

2021년 배추 시세 가격 확인하기

반응형

가을이 다가오면 김장철이 되어가는구나라고 떠오게되어 올해 배추 농사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가을 김장철 배추 시세는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현재 출하되고 있는 배추는 고랭지배추로 올해 2021년은 작황이 좋아 생산량이 평년수준보다 조금더 웃돌것으로보고 있습니다.

배추시세 확인하기

2021년 배추시세

배추시세를 확인할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내가 소비할 가격은 마트나 시장에서 확인하는게 가장 최근의 시세를 확인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지만 대량 구매나 미래에 구매할 배추가격 시세가 어느정도 형성되고 있는지 인터넷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배추시세 도매가격확인하기

배추시세

우리나라에는 여러 농수산물 도매시장이 전국각지에 퍼져있습니다.
그중 가락동농수산물시장(garak.co.kr)홈페이지에서 여러 작황들의 도매가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가락동농수산물시장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격정보-도매시장법인거래정보-품목별가격에 보면 도매시장법인거래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배추시세

그중 배추를 검색하여 시세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배추는 등급별로 10kg그물망당 가격이 다르게 형성되어있습니다.
배추외에도 배추얼갈이와 쌈배추등 현재 출하되고 있는 배추 종류 시세를 확인해볼수있습니다.
도매로 거래되는 금액이라 물론 내가 구입할때는 다른 금액으로 보겠지만 전일대비 등락이나 전년동월동일 평균대비 금액을 확인할수 있어 좋습니다.
작년엔 긴장마로 배추생산량이 가격이 상승했지만 올해는 고랭지배추 생산량이 괜찮아 가격이 작년보다 많이 떨어진거 같습니다.

배추시세 소매가격 확인하기

배추시세

배추 시세중 소매가격을 확인해볼수 있는 곳은 농촌진흥청에서 운영하는 농사로 홈페이지(nongsaro.go.kr)에서 가능합니다.

농산물 시세 조회 한눈에 확인 바로가기

농업경영-농축산물가격-기관조사가격에서 염경채류 부류를 클릭하면 배추가 나옵니다.
재추,얼갈이배추,양배추,상추,열무와 배추증 봄배추,여름배추,김장배추,가을배추,월동배추,고냉지배추,저장배추,쌈배추,배추뿌리등의 도매나 소매 가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배추시세

현재는 고냉지배추만 출하되고 있어서 그런지 고냉지 배추 시세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을 겨울경되면 가을김장배추 소매가를 확인 할수 있겠네요.
현재 고냉지 배추 보통등급은 1개당 약 4,015원정도로 판매되고 있네요.


이상으로 2021년 배추시세에 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통단계와 판매처마다 가격이 차이는 날수 있어서 배추 구매시 참고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서안동농협 고추공판장 시세 확인하기

서안동농협 고추공판장 시세 확인하기

가을이 되면 김장의 계절이 다가 옵니다. 고추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수 있지만 김장김치에 들어갈 고추가루도 고추를 활용한 대표적인 조미료 입니다. 그러다보니 올해 김장을 할때 고추가루나

kimjeje.tistory.com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농산물시세 바로가기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농산물시세 바로가기

농산물시세가 가끔 궁금해질때가 있습니다. 과연 내가 마트,슈퍼에서 사는 농산물의 가격이 올바르게 책정이 된것일까? 인터넷으로 사는게 더 싼걸까?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는데요. 합리적인

kimjeje.tistory.com

2021년 고추가루 가격, 1근무게는 어느정도 인가요?

2021년 고추가루 가격,  1근무게는 어느정도 인가요?

무더위가 연일지속되고 있습니다. 8월에 들어섰고 한달정도면 견디면 곧 가을이 올거같습니다. 가을이 되면 추수 작물들이 자라나 수확의 계절이 됩니다. 우리나라는 가을이 되면 겨울을 나기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