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금융정보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확정(11월)

반응형

삼성전자 3분기 매출이 73조9천억원대로 역대 최고 매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비대면 업무 확산으로 반도체 사업이 호황을 맞고 새로 나온 폴더블폰이 흥행하다보니 판매가 늘게 되어 판매 실적이 최대 매출을 올리게 된거라고 하는데요. 삼성전자는 분기 배당을 하다보니 일년에 4번 배당을 받는분들은 얼마, 언제 배당지급을 받게 될지 궁금하실거 같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이런 기대와 실적 발표속에 삼성전자는 2021년 10월 28일 이사회가 소집되었고 3분기 배당금 지급이 확정되었습니다.

 

삼성전자 3분기 실적

3분기 실적은 반도체부분의 메모리에서 서버중심 수요가 높아지는게 지속되어 가격형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요고객사 수요를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선단공정 비중 확대를 통한 원가 절감등으로 실적이 대폭 확대 되었다고 합니다.DRAM 에서도 서버등에 대한 수요강세로 15나노 비중 확대를 통해 시장경쟁력이 제고되었다고 합니다. 

S.LSI의 경우 주요 모바일 고객사 신제품 출시에 따라 SoC/DDI 수요가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파운드리 경우 글로벌 고객사 제품 공급확대로 실적이 확대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DP사업의 겨우 스마트폰 출시 효과로 폴더블폰을 포함한 하이엔드 제품에서 판매 및 수익성이 대폭 개선되어 전분기 대비 실적이 성장되었습니다. 하지만 LCD 판매가격 하락과 생산량 축소로 전분기 대비 적자가 확대 되었습니다.

 

IM사업에서 무선 시장은 코로나19 영향이 점차 완화되어감에 따라 전분기대비 성장하였으며 부품공급 부족에도 불구하고 폴더블폰 판매 상승과 중저가 라인업 강화등으로 스마트폰 판매가 전분기 대비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폴더블 대세화를 위해 마케팅 투자가 확대되어 수익성에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N/W는 일본과 북미등 해외사업 확대 와 국내 5G 망 증설에 지속적으로 대응중이라고 합니다.

 

CE사업에서 TV는 계절적 성수기 집으로 전분기 대비 증가했으나 원자재 수급과 글로벌 물류 이슈등으로 원가 상승영향이커 실적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DA는 비스포크 글로벌 확대 및 신가전 제품 출시로 매출이 확대되었으나 마찬가지로 원자재와 물류비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삼성전자 2022년 전망

삼성전자에서 발표한 2022년 전망은 메모리 부분에서 위드코로나 영향과 부품 수급 이슈 장기화등 수요리스크가 있겠지만 신규CPU와 기업내 IT투자 확대에 따른 서버등 펀더멘탈 수요는 상승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판운드리 부분은 3nm GAA 선제 적용을 통해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고 적극적 투자 확대를 통해 수요댕으로 실적 본격 개선세가 지속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소형DP의 경우 스마트폰 수요회복과 5G확산으로 시장내 OLED비중확대가 예상되며 노트북 및 태블릿등 비스마트폰 OLED판매도 본격적으로 확대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하지만 DDI등 부품 공급 제약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대형QD디스플레이의 프리미엄 TV제품근내 안착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2021년 3분기

삼성전자에서는 분기별 실적발표와 더불어 배당금 지급과 지급일도 함께 확정합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1년에 4번씩 분기별로 특별한일이 없으면 이때까지 배당을 계속 지급해왔는데요.

특히 2020년 연말에는 깜짝 추가 배당을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11월

삼성전자에서 발표한 배당금은 우선주와 배당주 둘다 주당 361원이 배당됩니다.

배당기준일 2021년 9월 30일 기준으로 이번 10월 28일에 배당이 결정되었습니다.

삼성전자 3분기 배당금 지급 예정일은 2021년 11월 17일 수요일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 2021년 11월 17일 수요일

 

시가 배당율은 배당기준일 전전거래일인 배당부 종가일부터 과거 1주일간의 거래소 시장에서 형성된 최종가격 산술평균가격에 대한 1주 배당금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이번 시가 배당률은 보통주와 우선주 모두 0.5%입니다.

 

 

이상으로 3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확정(8월)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확정(8월)

삼성전자가 2021년 2분기 여업이익이 12조,매출 63조에 이르러 어닝서프라이즈, 깜짝실적을 발표했습니다. 1분기에 부진했던 반도체의 영업이익이 6조9천억원으로 1분기 3조 4천억원의 2배를 벌어

kimjeje.tistory.com

2022년 연봉실수령액표, 내 월급 실수령액은 어느정도 될까?

 

2022년 연봉실수령액표, 내 월급 실수령액은 어느정도 될까?

어느덧 2022년을 얼마 남기지 않은 2021년이 되었습니다. 2022년이 되면 여러 세금이나 각종정책등이 변동될건데 사실 그런거보단 내년에 나의 연봉이 얼마나 오를지, 연봉이 오르면 매달 받는 월

kimjeje.tistory.com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쓰다보면 나의 카드포인트가 얼만큼 적립되었다고 알림이나 문자가 오곤합니다. 하지만 카드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꼼꼼히 챙겨보지 않은 편이라 그냥 쌓이고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