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금융정보

NFT 뜻, 코인종류 정리

반응형

요즘 많이 들리는단어가 NFT,메타버스.MZ세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세상이 급격히 변하고 있으며 새로운것들이 생겨나고 있다는 말일텐데요. 예전엔 화폐하면 단순히 신용카드,현금, 금이 떠올랐다면 요즘엔 비트코인,이더리움등 가상화폐도 새로이 부상하여 새로운 부를 창출할수 있는 수단이 생기는거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그중 최근 부상되고 이는 NF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NFT 뜻

NFT란?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불가능한토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NFT는 고유성과 희소성을 가지고 있으며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록된 코드로 암호화폐와 유사합니다. 암호화폐 처럼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영구적인 흔적을 남기기 때문에 변조나 위조를 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NFT에는 이름과 설명,생성일,거래이력,거래금액이 함께 기재되어 디지털 장부처럼 내역을 다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런 표기 때문에 NFT가 유일한 1개이기때문에 가치가 높아질수 있는건데요.

이런 NFT는 주로 사진이나 비디오,음원,미술품처럼 디지털 파일을 나타내는데 사용되며 사본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사본을 얻게 되더라도 NFT는 블록체인에서 내역이 추적되어 소유자에게 저작권과 소유권을 증명해야합니다.

 

 

NFT의 사용


NFT는 그럼 주로 디지털 사회에서 어떤 용도로 많이 사용될까요?

NFT는 소유권을 주장할수 있기 때문에 이런 소유권과 유일성을 중요하게 활용하는 시장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디지털아트,음악,필름,수집품,게임업계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2021년에 NFT의 가치는 작년보다 3배 증가한 2억 5천만 달러라고 볼수 있습니다.

NFT 뜻

디지털 아트의 경우 디지털 아트를 소유하게 되면 소유권을 볼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로 NFT가 생겨났을때 가장 먼저 사용된 시장이기도 합니다.

NFT의 시초라고 할수 있는 크립토키티스라는 게임은 가상의 고양이를 만드는 게임인데요. NFT속성의 고양이들을 교배해 희귀한 고양이를 만들어 거래를 할수 있는데 한 디지털 고양이가 약 1억 2천만원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또는 유명인들의 디지털 작품등이 NFT로 경매되어 화재를 낳기도 했습니다.

 

 

트위터 CEO인 잭도르시의 첫 트윗은 경매에서 250만달러로 한화로 약 27억원에 판매 될정도로 고가에 거래되었습니다.

이처럼 실제 현실세계 미술품들에 투자를 하는것처럼 가상세계에서의 유일한 작품등에 NFT로 소유권을 거래할수 있다는것에 기존의 패러다임이 파괴되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NFT 관련 코인


이런 NFT를 거래하기 위해 특정 토큰이 많들어졌는데요.

ERC-721이 이더리움 블룩체인에서 NFT 성질을 나타내는 최초라고 합니다. 이런 이더리움은 고유 식별자 소유자를 추적할수 있으며 소유자가 자산을 다른사람에게 양도 할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NFT 뜻

NTF관련으로 여겨지는 코인들은 플로우(FLOW),샌드박스(SAND),왁스(WAXP),엑시인피니티(AXS),쎄타토큰(THETA),엔진코인(ENJ)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NFT뜻과 관련 코인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누구나집 청약자격(인천,의왕,화성)

 

누구나집 청약자격(인천,의왕,화성)

국토교통부에서 누구나집 시범사업 택지공모를 8월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누구나집은 청년 ,신혼부부 처럼 무주택자의 내집마련을 위한 분양전환임대 주택으로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kimjeje.tistory.com

집금거래 목적 뜻 ? 계좌 개설 시

 

집금거래 목적 뜻 ? 계좌 개설 시

안녕하세요. 가끔 비대면 증권 계좌를 개설할 때 계좌 개설 용도에 집금거래 목적이 아님, 집금거래 목적 등 선택 하게 되어 있는데요. 집금거래 목적이 어떤 뜻일지 한번 정리 해보았습니다. 집

kimjeje.tistory.com

손민수 뜻 (손민수 하다 / MZ세대)

 

손민수 뜻 (손민수 하다 / MZ세대)

안녕하세요. 요즘 MZ세대라는 말이 종종들리는데요. 최근에 지인이 카톡으로 보내준 2020 트렌드 능력고사라는 퀴즈 페이지를 보내줘서 풀다 보니 모르는 용어가 많이 나와서 '아 나도 이제 이런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