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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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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나 공산품,헬스장,회원권등 파손,훼손,변심등 여러이유로 환불을 해야하는경우가 있습니다.원만하게 환불을 받으면 마음이 편하겠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분쟁까지 가서 소비자보호원에 고발,민원을 넣을수도 있는데요. 판매자 귀책이 아닌 환불을 하기전에 미리 환불규정을 알아두고 환불들하면 좀더 쉽게 환불을 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가이드라인,신고(PT 헬스상,의류,학원비 등)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소비자보호원 피해구제

 

 

한국소비자보호원에서는 피해구제나 분쟁조정을 통한 판매자와 소비자간의 분쟁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중 피해구제는 소비자 상담을 통해 원활하게 해결되지 않을경우 소비자 상담센터에서 피해구제제도를 진행하게 됩니다.

소비자 상담은 소비생활에서 사업자가 제공한 물품등 이용과정에서 피해나 불편을 겪는 경우에 1372 소비자상담센터 전문상담원이 상담과 정보 제공등 소비자 불만을 처리해주는 절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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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원 피해구제

이경우에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을경우 피해구제로 넘어가는데요.

피해구제는 물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사실조사와 전문가 자문등을 거쳐 법률과 규정에 따라 양당사자간에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합의를 권고하는 제도입니다.

피해구제는 법원 판결과 다르게 강제력은 없지만 변호사 비용등없이 신속하게 분쟁을 해결할수 있는 제도 입니다.

 

상조 해약환급금 확인하기(해약환급금표)

소비자 보호원 분쟁조정

만약 피해구제에서 합의가 되지 않으면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분쟁 조정 결과에 대해 양당사자 수락으로 조정이 성립되면 피해구제와는 다르게 확정판결과 동일한 재판상 화해 효력이 발생하게 되어 관할 법원에 강제 집행을 신청할수 있게 됩니다.

소비자 보호원 분쟁조정

소비자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에 정해진 법령이나 규정등을 참고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합의와 권고로 갈수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참고로하여 각 품목별 환불규정에 근거로 분쟁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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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소비자 보호원 환불규정은 소비자기본법 16조2항,시행령 8조3항에 의거해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에 따라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정해 소비자와 사업자 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활히 해결할수 있도록 구체적인 합의나 권고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가전제품,결혼중개업,국제결혼중개,고시원,골프장,경비서비스,가전제품(냉장고,에어컨,청소기,전기장판,복사기,컴퓨터 등)과 제봉기,아동용품,텔레비전,가구,스마트폰,전자담배,자동차,자전거,창호,타일,욕조변기등 인테리어 자제,주방용품,문구,의류,신발,영화표,공연 예매표,농수산물,과일,대리운전,모바일 게임,악세사리,도서,음반,렌탈서비스(정수기,공기청정기,안마의자 등),미용실,부동산 중개,숙박(호텔,여관,펜션,민박,휴양림,캠핑장 등),세탁소,상품권,국내여행,어학연수,해외여행,예식장,화장품,임플란트,성형수술,피부과 등 다양한 업종의 환불규정에 대해 정리해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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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각 품목별로 소비자 보호원에 따른 분쟁유형과 유형별 해결기준을 명시해두고 있습니다.

의류의 경우 봉제 불량일경우 무상수리에서 교환-환급 순으로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더 정확한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다운받아서 나의 상황에 맞는 해결기준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확인하기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품목별로 환불규정을 볼수 있게 되어있어서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소비자 보호원 환불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 바로가기(ccn.go.kr)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 바로가기(ccn.go.kr)

헬스장,필라테스 회원권이나,훼손된 의류 반품등 다양한 이유로 판매자와 마찰을 빚어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를 찾게 될수도 있습니다.돈을주고 물건과 서비스를 구매하다보니 서로 마찰을 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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