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필라테스 회원권이나,훼손된 의류 반품등 다양한 이유로 판매자와 마찰을 빚어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를 찾게 될수도 있습니다.돈을주고 물건과 서비스를 구매하다보니 서로 마찰을 빚을수도 있어서 이런 마찰을 최대한 합리적으로 풀어주는 곳이 소비자 보호원입니다.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는 소비자 상담센터 홈페이지(ccn.go.kr)로 이동하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담사례와 판례등 나와 비슷한 분쟁이나 피해에서는 어떻게 해결을 했는지 확인해볼수도 있습니다.
모범 사례에서는 의류,전자상거래,온라인구매,헬스장회원권 등 다양하고 자주 묻는 분쟁 사례에 대하여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고발하기전에 미리 나와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확인후 상담을 진행하는게 좀더 수월하게 진행 할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원에 피해구제 신청은 인터넷 상담이나 전화 상담으로 가능한데요.
좀더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신청하려면 인터넷 상담으로 양식을 작성하고 피해받은 상품등을 첨부파일로 올려서 피해구제 신청을 하면 절차진행후 휴대폰메시지로 진행사항과 결과를 알려줍니다.
소비자보호원 고발센터 전화번호
소비자 보호원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372로 전화할수 있습니다.
평일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점심시간 12시부터~1시까지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아래는 각분야별 상담기관 전화번호 입니다.
상담분야 | 상담기관 | 대표전화 | ||
일반
(의류·스마트폰· 이동전화서비스·여행 등 전문분야 외 모든상담) |
소비자단체
|
녹색소비자연대 | 02-3273-7117 | |
소비자공익네트워크 | 02-325-3300 | |||
소비자교육중앙회 | 02-2273-6300, 2485 | |||
소비자시민모임 | 02-739-5441~3 | |||
한국YMCA전국연맹 | 02-754-7891 | |||
한국YWCA연합회 | 02-774-9702~7 | |||
한국부인회 | 02-701-7321 | |||
한국소비자교육원 | 02-579-0603 | |||
한국소비자연맹 | 02-795-1042 | |||
한국여성소비자연합 | 02-752-4227~9 | |||
지방자치단체
|
강원도청 | 033-249-3034 | ||
광주광역시청 | 062-613-3773 | |||
경기도청 | 031-251-9898 | |||
경상북도청 | 054-880-8807 | |||
경상남도청 | 055-211-7799 | |||
대구광역시청 | 053-803-3224~5 | |||
대전광역시청 | 042-270-4208 | |||
부산광역시청 | 051-120 | |||
서울특별시청 | 02-2133-4891~6 | |||
울산광역시청 | 052-260-9898, 052-229-2888 |
|||
인천광역시청 | 032-442-9873 | |||
전라남도청 | 061-287-9898 | |||
전라북도청 | 063-280-3255~6 | |||
충청남도청 | 041-635-2000 | |||
충청북도청 | 043-220-3256 | |||
제주특별자치도청 | 064-743-9898 | |||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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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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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 043-880-5500 | |
한국소비자연맹 | 02-795-1042 | |||
녹색소비자연대 | 02-3273-7117 | |||
병원·의료 | 한국소비자원 | 043-880-5500 | ||
금융·보험
|
한국소비자원 | 043-880-5500 | ||
한국소비자연맹 | 02-795-1042 | |||
녹색소비자연대 | 02-3273-7117 |
전화와 인터넷 상담외에도 한국소비자본원과 서울지원에 방문하여 자세히 상담을 받아보실수도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환불 및 결제취소 방법
한국소비자보호원 피해구제
피해구제는 소비자가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사실조사와 전문가 자문등을 거쳐 관련법률 규정에 따라 양당사자에게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합의를 권고하는 제도입니다.
일반 민사소송은 시간과 비용등이 발생하지만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는 법원판결과 다르게 강제성은 없지만 비요없이 신속히 분쟁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보호원 분쟁조정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양 당사자가 공동합의안을 이끌어 낼수있도록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정결정을 내립니다.
피해구제와 다르게 분쟁조정 결과에 대해 양 당사자 수락으로 조정되면 확정판결과 같은 재판상화해 효력이 발생하고 소비자는 관할 법원에 강제 집행을 신청할수 있게 됩니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kca.go.kr)에 방문하시면 다양한 분쟁 조정 결정사례들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국제결혼 중개서비스 우약금조정,보험금지급,결제취소로인한 카드포인트 손해배상 요구,배송대행 분실에 따른 손해배상요금,치과 치아 교정치료 중단에 따른 교정치료비 환급요구 등 다양한 피해와 분쟁 사례를 나의 사례에 맞춰 확인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소비자 보호원 고발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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