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부동산정보

농촌주택 표준설계도 확인하기(도면 무료,다운로드)

반응형

귀농 귀촌을 하시거나 기존에 있던 농가를 리모델링하시려고 고려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집을 지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기존 주택을 매입하는게 아닌 땅부터 다듬고 새로운 건축물을 지어야 하는건 시간과 노력이 많이 가다보니 뭔가 표준이 될만한 건축물을 찾아보고 싶을때도 있습니다. 이런 농가주택을 짓는 번거로움을 조금이라도 덜고자 농어촌공사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무료로 농가주택 표준설계도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촌주택 표준설계도

농가주택 표준설계도?

 

 

농가주택 표준 설계도는 농촌자연환경과 편리한 주거생활을 반영해 땅의 모양이나 토지 평수등에 맞는 표준설계도를 개발하여 귀농,귀촌하거나 기존 농가의 도시민드레게 주택도면을 제공하여 양질의 주택을 지을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아무것도 없이 건축사무소에 건축을 맏기게 되면 설계도면 제작에도 비용이 들어 이런 건축비를 조금이나마 절약할수 있는 취지로 만든도면이기도 합니다.

농가주택 표준설계도?

연면적 40㎡에서 190㎡까지 총 32종 이상의 농가주택 유형을 볼수 있으며 5년 정도 마다 개정된 건축법등을 반영하여 업데이트하고 있어서 표준설계도로 시고을 하면 건축법 위반이 될 여지를 줄일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시골 빈집매매(빈집정보센터)

 

농가주택 표준설계도 장점은?

농촌주택 표준설계도로 농가를 짓게되면 몇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 국토 교통부가 인정한 도면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안정적인 양질의 주택을 지을수 있습니다.
  • 이미 완료된 설계도를 활용해서 짓기 떄문에 건축 설계를 할때 평면과 입면 구상에 필요한 소요시간이 단축되며 시공업체가 대충 작성해 공사 진행때 생길수 있는 시공사와의 마찰을 미리 방지할수 있습니다.
  • 표준 설계도를 활용하면 건축신고에서 인허가가 완화되어 일반 건축물 인허가보다 필요서류와 검토시간이 짧아집집니다.

 

 

하지만 농촌주택 표준설계도를 이용하더라도 건축사무소를통해 대행하는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건축신고때 필요서류인 신축부지에 맞는 배치도와 건축계획서는 건물을 지을 토지 기준으로 관계법규에 맞게 작성되어야해서 전문가의 작업이 필요하기때문입니다.

 

농가표준설계도 시공할때 공사비용 건축비

농촌표준설계도대로 작업을 할경우 토지 비용을 제외한 순 공사비는 6천만원대~3억 8천만원대로 지을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물론 업체별,지역별,인건비 등 차이가 날수 있으며 내부 마감재료등에 따라 건축비는 천차만별로 달라질수 있습니다.

내가 짓고자 하는 주택의 건축비는 참고용으로만 확인하고, 지역의 주택 건축업체에 2~3군데 견적을 의뢰해 가격을 비교해보는게 좋습니다.

농가표준설계도 시공할때 공사비용 건축비

농산물 시세 조회 한눈에 확인 바로가기

 

농가주택 표준설계도 도면 

농가주택 표준설계도 도면 

농촌주택표준설계도 도면은 귀농귀촌종합센터홈페이지(returnfarm.com)에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자료실-농촌주택설계자료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농가주택 표준설계도 도면 

주택면적과 주택유형(목조,철근콘트리트,철근조,조적조)등에 맞게 검색하면 내가원하는 유형의 농촌주택설계자료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농가주택 표준설계도 도면  

주택유형과 면적,열람용,인허가용으로 볼수 도 있으며 조감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면목록표와 평면도를 확인하셔서 원하는 디자인에 맞게 시공을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농촌주택표준설계도 도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법원 경매 물건 보기
 

법원 경매 물건 보기

법원 경매로 올라오는 아파트나 빌라 등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실거같습니다.투자를 위해 아니면 좀더 저렴한가격에 거주할 집을 찾으려는 다양한 이유로 경매 물건을 찾게 됩니다. 법

kimjeje.tistory.com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_정부24,토지e음 바로가기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_정부24,토지e음 바로가기

토지나 부동산등을 매매하게 될경우 제대로된 지번이 맞는지 제대로 구역이 분할되어 있는지등 체크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이내용을 확인할수 있는게 지적도를 확인 하는방법입니다. 지적도는

kimjeje.tistory.com

 

농지연금 수령액 계산,가입조건은?(장점과 단점)

농지연금은 농민들을 대상으로한 국민연금과 같은 연금상품입니다. 농민들의 위한 노후 준비 수단으로 한국농어촌 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제도입니다. 농지연금을 가입하면 나중에 일정 수령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