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복지정보

만65세이상혜택 100가지 한눈에 볼수 있어요!

반응형

만65세, 2021년 기준 약 1956년생 이전 분들이 해당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보는 적정한 노인연령을 70세 이상으로 보는 설문조사 결과도 있었는데요. 사회적으로 은퇴 시기를 약 만 65세 이상으로 보고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은퇴시기가 되면 노령연금,기초연금등 받을수 있는 자격이 되기도 하지만 필수 생활비 외에 문화 생활등 노령인구가 즐길수 있는 소득이 되기엔 부족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2023년 65세 이상 혜택 13가지+a(노인 어르신) 바로가기

만65세이상혜택
만65세이상혜택

이런 노령인구 분들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 기업등에서는 만 65세 이상이 되면 어느정도 혜택을 주는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65세가 될 예정이거나 그 이상이신분들은 내가 받을 혜택이 어느정도가 될지 궁금하신분들도 많을텐데요.

만65세 이상 혜택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만65세이상 혜택

1.기초연금 지급

만65세 이상이며 일정 소득인정액 금액 이하일 경우에는 매월 최대 개인당 30만원의 기초연금을 지급합니다.

모든 만 65세 노인분들에게 지급하는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소득이하일경우 지급 됩니다.

 

2023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조건 3가지,선정기준액,지급금액 정보

 

2. 인플루엔자 독감 무료예방접종

인플루엔자인 독갑 예방접종은 매년 만 65세이상, 생후 6~12세 등 인플루엔지 고위험군인분들에게 독감백신 무료접종을 맞을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3.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지원

일부 지역자치단체에서는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대상포진 예방접종비용을 일부 지원하여 대상포진을 예방할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지역자치단체 마다 다르지만 보통 일반주민은 5만원,차상위계층은 8만원, 기초수급자는 128,000원정도 지급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요양병원과 요양원 차이점 7가지 및 비용 정리

만65세이상혜택
만65세이상혜택

4.틀니,임플란트 비용 지급

의료급여 수급자(기준중위소득 40%이하)인 가구 중에 만65세 이상 7년이내에 중복혜택을 받은 적이 없으면 완전틀니,부분틀니를 제작할수 있게 지원합니다.

그외 분들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피부양자일경우 1인댕 평생 2개로 인플란트를 70%할인하여 받을수 있씁니다.

 

노인장기요양등급 신청 방법 5단계, 판정 기준 조건

 

5.에너지바우처 지급

만65세 노인분증 의료급여,생계급여 수급자(기초생활수급자)일 경우 여름(7~9월)에 전기요금 차감과 겨울에는 전기와 도시가스,지역난방등을 구입할수 있는 전자바우처가 지급됩니다.

 

6.지하철 요금,새마을호,무궁화호 할인

만65세이상일경우 수도권 전철과 도시철도는 100% 무상으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새마을호와 무궁화호의 경우 30%가 감면되며 통근열차는 50%할인됩니다. 다만 새마을호는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할인되지 않습니다.

 

7. 공원,미술관,박물관 할인 혜택

고긍과 능원,국공립박물관,국공립공원,국공립미술관의 경우 만65세 어르신분들에게는 100%할인하여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외 국립국악원,공립국악원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경비를 지원하는 법인이 운영하는 공연장은 50%이상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신청 자격 3가지,지원 방법,종류,참여자 모집 정보

 

8.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지원 혜택

만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기초연급수급자,차상위계층으로 신체와 정신적으로 어려움이 필요한 노인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

복지 재가 기관에서 직접 방문하거나 집단프로그램에 참가할수 있도록 통원서비스등을 제공합니다..

 

만65세이상 혜택 쉽게 확인하기

위처럼 만65이상 어르신분들의 위한 복지와 서비스 혜택등은 아주 많은데요.

물론 나의 소득과 신체상태등에 따라 혜택금액이나 형태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이번 정부에서 좀더 쉽게 내가 받을수 있는 정부보조금과 복지혜택이 어떤게 있는지 알수있게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만65세이상혜택
만65세이상혜택 보조금24

바로 보조금24홈페이지인데요.

보조금 24홈페이지에서 혜택찾기를 통해 나에게 해당되는 보조금과 복지 서비스를 찾을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만65세이상혜택
만65세이상혜택 보조금24

간편찾기에 들어가면 나의 성별,연령대와 소득구간,개인특성,가구특성에 맞추어 복지 혜택도 찾아볼수 있습니다.

 

노년65세 이상으로 하여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만65세이상혜택
만65세이상혜택 보조금24

노년 65세 이상을 대상으로한 혜택들입니다. 주거급여,영구임대주택공급,평생교육바우처지원,양곡할인,고효율조명기기무상교체 지원등 나의 소득과 연령에 맞는 복지 혜택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보조금24 어플, 내가 받을수 있는 보조금은?

 

보조금24 어플, 내가 받을수 있는 보조금은?

대한민국에서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 혜택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 많은 복지 혜택중 내가 혜당되는건 어떤것이 있는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이런 내가 받아 볼수 있는 국가 보

kimjeje.tistory.com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수급금액(기초연금 노령연금 차이)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수급금액(기초연금 노령연금 차이)

많은 분들이 기초연금과 노령연금이 같은것으로 알고 있어 기초노령연금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기초연금과 노령연금을 지급하는 기관과 성질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베이붐세대

kimjeje.tistory.com

3기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한눈에!

 

3기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한눈에!

2021년 7월부터 3기 신도시 일부지역의 사전청약이 시작됩니다. 많은 신혼부부와 무주택자 분들이 관심가지는 청약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정부에서도 청약을 주변 시세의 60~80%수준에서 공

kimjeje.tistory.com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부터 신청까지 총 정리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부터 신청까지 총 정리

가끔 급여명세서를 보다보면 가장 많은 급여의 공제액이 국민연금이구나 싶습니다. 근무기간이 길어질수록 내가 국민연금을 얼마나 냈으며 앞으로 얼마나 받게 될지 궁금해 질때가 많습니다.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