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부동산정보

3기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한눈에!

반응형

2021년 7월부터 3기 신도시 일부지역의 사전청약이 시작됩니다. 많은 신혼부부와 무주택자 분들이 관심가지는 청약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3기신도시사전청약일정
3기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정부에서도 청약을 주변 시세의 60~80%수준에서 공급할 예정이라고 하니 집구매를 원하시는분들은 한버쯤 청약에 도전해볼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기 신도시

3기 신도시의 주요 지역은 인천계양,남양주 왕숙지구,하남교산지구,고양 창릉지구,부천대장지구,과천 과천지구,안산 장상지구,광명 시흥지구입니다.

3기 신도시의 예정 공급 물량은 약 37만 가구로 GTX와 기존철도S-BRT연계등 광역 교통을 확충해 서울 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 가능한 도시로 발전시키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기신도시사전청약일정
3기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정부는 2021년 7월부터 이런 3기 신도시의 일부 분양주택 물량을 사전청약을 통해 조기에 공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전청약은 본청약 1~2년전에 청약을 진행해 주택 착공에 맞추어 진행하던 분양시기를 앞당겨 공급해 청약을 기다리는 무주택 실수요자들에게 미리 주택의 공급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입니다.

이번 사전 청약은 공공분양 물량의 약 6만호가 사전청약으로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이번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은 2021년 7월부터 시작하여 10월,11월 12월 총  4차례 동안 사전청약 접수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2021년 7월 1차는 인천계양, 남양주진접,성남복정, 의왕청계,위례 지구 총 4400호의 사전물량이 풀릴예정입니다.
  • 2021년 10월에는 남양주왕숙 2,성남신촌,성남복정2,성남낙생,의정부 우정,군포대야미,의왕월암,부천원종,수원당수,인천검단,파주운정3지구의 총 9100만호가 사전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2021년 11월은 하남교산, 시흥하중,양주화천,과천주암에서 4100호의 사전청약 물량이 풀릴예정입니다
  • 2021년 12월은 남양주 왕숙,부천대장,고양창릉,부천역곡,시흥거모,안산장상,안산신길2,동작구 수방사,구리갈매역세권,고양장항 총 12,600호의 사전청약 접수가 시작됩니다.

3기신도시사전청약일정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2021년 7월에 시행되는 인청계약 사전청약은 총 1만 7천호중 사전청약이 1100호가 공급됩니다.

인천계양 지구의 경우 여의도 공원 4배 규모의 공원,녹지가 들어설 예정으로 주변 주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3기신도시사전청약일정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3기신도시 사전청약 방법

3기 신도시 사전청약 관련한 정보는 '3기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3기신도시.kr 와 사전청약.kr)에서확인 할수 있습니다.

공급공고가 나면 사전청약은 LH청약센터(apply.lh.or.kr)에서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3기신도시사전청약일정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

이렇게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토지와 분양주택,신혼희망타운,행복주택,임대주택,상가 등 다양한 공급 계획과 청약 일정등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조건

이번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은 공공물량 공급으로 기본 청약 자격이 필요합니다.

  • 무주택세대원 구성원 및 입주자 저축가입 : 신청자와 배우자,세대별 주민등록에 등재된 신청자의 직계존속 혹은 직계 비속이 전원무주택이어야 하며 주택청약종합 저축(청약 저축 포함) 가입자이어야 합니다.
  • 거주요건 : 사전청약 당시 당해지역이나 수도권 거주중이면 신청할수 있으며 의무거주기간이 있는 물량의 경우 본청약 시점까지 거주요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 소득요건,자산 요건 : 공급 유형에 따라 소득과 자산요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지역우선 공급비율로 66m2의 택지일 경우 당해지역 주민에게 100%우선 공급되며 그 이상은 비율에 따라 서울과 인천, 수도권에 배정됩니다.

소득과 자산 공급의 경우 공급면적과 다자녀가구,노부모부양,생애최초,신혼부부,신혼희망타운등일 경우 공급유형에 따라 기준이 달라집니다.

 

3기신도시.kr (3기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3기신도시.kr (3기신도시 사전청약 홈페이지)

나날히 급변하는 부동산 정책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며 앞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가 많은 고심을 하게 됩니다. 이번 정부에서 부동산 정책중 주택공급대책 중에서 3기 신도시 공급계

kimjeje.tistory.com

2021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소득기준(외벌이,맞벌이,한부모 가정)

 

2021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소득기준(외벌이,맞벌이,한부모 가정)

신혼부부 주택 특별공급 운용지침에 의거해 우리나라는 주택 건설 시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을 일정비율로 공급해야합니다.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른 공공주택을 제외한

kimjeje.tistory.com

청약홈 홈페이지 한국 감정원 아파트 청약 사이트

 

청약홈 홈페이지 한국 감정원 아파트 청약 사이트

2020년 2월 3일부터 기존 금융결제원의 '아파트 투유' 및 국민은행 청약사이트 대신 한국감정원에서 운영하는 "청약 홈"홈페이지가 오픈되고 청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약 홈을 통해 주택소유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