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근로정보

무인카페 창업비용 최소 비용 알아보기

반응형

무인세탁소,무인편의점,무인아이스크림판매점등 많은 무인 관련한 점포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갈수록 올라가는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많은 분들이 무인 점포를 선택하고 있는데요. 카페도 무인카페가 조금씩 생겨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MZ세대로 갈수록 사람들과의 대면보다는 비대면 소통방식을 좀더 선호하다보니 이런 무인 점포 시장도 날이 갈수록 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인카페창업비용
무인카페 창업비용

회사의 은퇴 정년세대에 접어들거나 회사 직장일 외의 부가적인 수입 창출을 위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것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무인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이다 보니 일정시간에만 잠시 가게를 보고 인력을 따로 고용하지 않아도되서 제2의 부업 및 투자로도 선호하게 되는데요.

 

그래도 창업을 하려면 어느정도 비용이 필요한지 최소 투자 비용이 어느정도에 수익은 어느정도 될지 꼼꼼히 따져보고 시작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인카페 창업비용이 어느정도 되는지 조사해보았습니다.

 

 

 

무인카페 운영장점

무인카페의 운영장점은 아무래도 인건비가 최소로 들수 있다는점입니다. 향후 2~3년안에 최저시급이 1만원대로 진입하게 될 전망이며 이윤을 남기기 위해 비용을 줄이는 가장 쉬운방법중 하나가 인건비 절감일텐데요.

이런 무인카페는 인원이 최소화되어 인사와 직원 채용,교육,급여 지급등에 관한 업무 효율이 높아질수 있습니다.

또한 심야에 직원을 별도로 구인하지 않아도 되서 24시간 운영또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인카페창업비용
무인카페 창업비용

만약 가맹점을 내는 무인카페중 시스템이 잘 갖춰져있다면 스마트폰등 으로 간단하게 점포의 상황과 재고관리를 편리하게 할수 있어 관리의 효율성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굳이 매장에서 계속 상주하고 있지 않아도 본업이나 집에서 편리하게 운영관리를 할수 있게 됩니다.

무인카페창업비용
무인카페 창업비용

무인카페 운영 단점

무인 카페가 장점만 있지는 않을텐데요. 바로 비대면 운영방식이다보니 대면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수익을 창출하기가 어려울수 있다는겁니다.

커피는 기호식품이기도 해서 가끔 원하는 취향대로 커피를 주문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이 커피를 사기위해 무인카페로 발길을 옮길 확률은 적어집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카페를 선호하기보단 특색있는 카페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겐 무인카페에 흥미를 느끼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 가게만의 특색있는 커피,음료나 맛있는 디저트가 없다면 커피 수요층을 많이 흡수하긴 힘들거 같습니다.

 

 

물론 이런 단점도 무인카페에서 고려하여 좀더 특색있게 간다면 다양한 커피 소비층을 이끌어 낼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무인카페 창업비용

그럼 본론으로 이런 무인카페 창업비용은 얼마정도될까요?

물론 기본적으로 그 위치의 임대료에 따라서 기본 비용이 달라지는건 당연합니다. 

기본적으로 무인카페 가맹점을 모집하는 곳들을 비교해보았는데요. 임대료부분은 별도로 두고 8~12평 정도의 무인카페 창업비요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무인카페창업비용
무인카페 창업비용

주로 창업에 필요한 초기 비용 요소는 인테리어비용+운영교육비+현금투입기+간판+IT기기(음향설비,POP)+에어컨+무인커피머신기가 주 요소였습니다.

  • 인테리어비용 : 인테리어 비용은 8평 기준으로 1,000만원~1500만원 내외(간판 약 300만원~400만원),평당 120만원~200만원
  • 운영교육비,가맹비 : 500~1,000만원 혹은 면제
  • 무인커피머신 : 1600만원~2000만원
  • IT 기기 : POP, 음향설비,CCTV등 100만원~

그외 에어컨,외관전면 파사드 등 추가 적으로 발생할 비용도 부가적으로 붙을수 있는데요.

우선 인테리어 비용,가맹비,무인커피머신,무인계산대,음향등 IT관련 추가 비용등 필수 요소들 가격입니다.

무인카페 창업 최소비용은 2200만원~3500만원이 예상됩니다. 물론 여기에 +임대료와 관리비등은 별도로 생각하셔야합니다.

 

무인카페 창업비용 예상을 해보았는데요. 물론 물가와 임대료와 감애을 원하는곳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수 있어서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등급 점수표

2021년 1월 1일부터 1~10등급으로 나뉜 신용등급에서 1~1000점으로 세분화된 신용점수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신용점수가 신용등급 구간내 상위에 있는 경우 상위 등급과 신용도가 유사함에도 대출심

kimjeje.tistory.com

실버타운 입주비용 가격 비교 한눈에!

 

실버타운 입주비용 가격 비교 한눈에!

대한민국도 고령인구가 16.5% 고령사회에 진입하였습니다. 1999년 노인인구비율이 7%에서 2017년 14%, 2020년 16.5%로 급속히 인구가 고령화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급속히 고령화되어가는 사회에서 앞

kimjeje.tistory.com

만65세이상혜택 100가지 한눈에 볼수 있어요!

 

만65세이상혜택 100가지 한눈에 볼수 있어요!

만65세, 2021년 기준 약 1956년생 이전 분들이 해당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보는 적정한 노인연령을 70세 이상으로 보는 설문조사 결과도 있었는데요. 사회적으로 은퇴 시기를 약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