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코로나검사결과 시간 확인하기

반응형

델타변이 확산으로 연일 1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나도 혹시 확진자일까 싶어 코로나검사를 하고 결과시간을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검사에 관하여 결과 시간과 검사 장소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검사결과 시간

코로나19 증상

코로나 19의 증상은 가장흔한게 마른기침과 발열,피로 입니다. 그외에 미각과 후각소실,인후통,근육통,코막힘,콧물,결막염,두통,설사,피부 증상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보통 위 증상은 경미하고 점진적으로 나타나며 일부 사람들은 감염되도 무증상이거나 매우 약한 증상만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환자들은 특별한 치료 없이 자연적으로 회복되지만 5명에서 1명정도는 중증으로 진행되는데 고령자,심폐질환,고혈압,당뇨병같은 기저질환 있는 사람들은 중증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 : 발열,마른기침,피료,미각,후각소실,근육통,인후통 등

코로나 검사결과

 

 

코로나19 검사

코로나19검사는 의사환자 및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될 경우 확진검사를 받을수 있습니다.

만약 중증응급환자또는 6시간 이상 지연할수 없는 응급수술이 필요한 중증응급의심환자의 경우에도 응급 선별검사 또는 확진검사를 받을수 있습니다.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역학적 연관성 증상유무와 지역과 관계 없이 보건소 선별진료소 및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무료로 코로나 19 진단검사가 가능합니다.

적극적 검사 권고 대상
 - 가족(동거인),동일시설 생활자가 코로나 19 임상증상이 있는 경우
 - 해외에서 입국한지 14일 이내 가족,동거인,친구,지인과 접촉한 경우
 - 지역사회 유행 양상 고려해 확진자가 발생한 기관,장소 방문력이 있는 경우'
 - 응급선별검사,신속항원검사,자가검사 결과 양성인 경우

코로나검사

 

 

코로나19 검사 장소(선별진료소)

검체 채취가 가능한 선별진료소 및 일반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을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선별진료소 및 국민안심병원 찾기를 통해 검사할수 있는 곳을 찾을수도 있지만 좀더 쉽게 다음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선별진료소'를 검색하면 내 주변 선별진료소가 바로 나옵니다.

코로나19 검사 선별진료소

방문전 선별진료소에 전화해 운영시간이나 검사가 가능한지 확인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아니면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또는 지역 보건소에 연락해 상담후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코로나19 검사비용

기존에는 의사환자 및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신고한 경우 검사 비용 본인부담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증상유무,지역,연관성과 상관없이 보건소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에서 무료로 코로나 19진단 검사가 별도 공지가 있을때까지 '무료'입니다.

보건소나 국가에서 운영하는 곳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일반 병원에서 진행을 하려면 별도 비용이 듭니다.

 

 

 

코로나 검사 결과 시간

이렇게 코로나 검사를 완료하면 검사를 6시간정도면 결과가 나옵니다. 

하지만 검체 이송이나 대기 시간등을 고려하면 1~2일 정도에 문자로 확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저는 1일 정도 뒤에 문자를 받았습니다. 

 

코로나 검사 결과시간 : 1~2일 정도 

화이자 2차 접종간격, 날짜변경 가능한가요?

 

화이자 2차 접종간격, 날짜변경 가능한가요?

8월이면 19세~49세로 40대 이하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그사이 2차 접종을 완료하신 분들도 많으시기도 합니다. 이번 40대 이하 백신접종은 mRNA백신으로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을 접종할 예정

kimjeje.tistory.com

40대이하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시기,예약방법(일정 확정)

 

40대이하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시기,예약방법(일정 확정)

7월에 50대의 코로나19백신접종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예약시 서버가 마비되는등 문제가 발생하긴 했지만 80%이상이 예약을 완료했을정도로 백신 접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큰 상황입니다.

kimjeje.tistory.com

코로나백신확인증 발급방법

 

코로나백신확인증 발급방법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관련 종사자와 60대,예비군 등에서 이제 3분기 부터 50대,40대 이하도 1차 접종을 시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50대 백신접종시기(40대는?) 확정 50대 백신접종시기(40대는?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