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연말정산 정보

현금영수증 조회 홈택스 확인방법

반응형

현금영수증을 잘 발급해 두면 나중에 연말정산때 나름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특히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을 사용했을때 소득공제율이 30%로 높아서 많은 공제 혜택도 받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때문에 저는 티클모아 태산이라고 천원이라고 현금영수증을 꼭 발급받으려고 하는편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현금영수증을 홈택스에서 조회하는 방법과 만일 업체에서 발행을 안해줬을때 신고한느 방법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현금영수증 발급

현금영수증은 사업과 관련하여 상대방이 현금을 지급한후 현금영수증 발급을 요청하는 경우 1원이상이면 무조건 발행해야합니다.

또 현금영수증 의무발행 업종은 사업자가 부가세가 포함된 건당 거래금액이 10만원이상인 경우 소비자가 요청하지 않아도 의무적으로 발행해야합니다.

만약 위 사항에 해당이 되지만 현금영수증을 미발급할 경우 2019년 이후 발급 의무 위반분은 미 발행금액의 20% 가산세가 부과 됩니다.

또한 의무발급 사업장이 아니어도 소비자가 발급 요청에도 거부하거나 사실과 다르게 발급할 경우 미발급금액의 5%가산세가 부과(건당 거래금액 5천원 미만 제외)됩니다.

 

 

현금영수증 조회방법(홈택스)

그럼 내가 요청한 현금영수증을 제대로 발급 되었는지 조회 하려면 홈택스에서 할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홈택스 홈페이지(hometax.go.kr)접속합니다. 우선 공동인증서등으로 로그인을 해둡니다.

메인 화면의 세금종류별 서비스에서 현금영수증을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현금영수증관련한 페이지 입니다.

현금영수증 조회에서 사용내역 조회나 사용내역 누계 조회를 선택합니다.

현금영수증은 24시간 조회가 가능하지만  새벽 3시~8시까지는 자료구축 시간으로 인해 서비스가 지연될수도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의 경우 당일 발급 및 수정내역은 익일로부터 조회가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입니다. 최근 37개월 거래내역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은 내가 설정해둔 주민번호나 휴대전화번호, 카드번호로 발행할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는 일별,월별,일주일 단기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누계 조회에서는 올해 내가 사용한 총 현금영수증 금액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역을 원하면 사용년월에 있는 월을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볼수 있습니다.

중고차 거래금액은 일반거래내역 누계액에 포함되어 사용금액의 10%만 공제 대상이 됩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현금영수증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는 내가 원하는 수단으로 적용하여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카드번호나 휴대전화번호 변경을 원하면 수정하기등을 통해 등록, 수정할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미발급 신고하기

현금영수증 조회

만약 내가 발급요청하거나 의무발급 사업장인데 현금영수증을 발급거부하거나 하지 않았을 경우 현금영수증 미발급 신고,.발급거부 신고를 통해 신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주택 임차료 월세액 세액공제신청이나 주택 임차료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도 신청 할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미발급 신고하기 페이지에서 관련 항목들을 작성한후 신고를 하시면 소정의 포상금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만약 사업자등록번호를 알기 어려우면 상호를 대신 입력해도 됩니다.

 

월세 소득공제 /연말정산 (이사하면?관리비는?집주인 동인?)

 

월세 소득공제 /연말정산 (이사하면?관리비는?집주인 동인?)

2021년이 되면 2020년 귀속 연말정산이 시작됩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자료는 21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조회가 가능할 예정입니다. 세액 및 소득공제 가능하신분들은 연말이 되면 이것

kimjeje.tistory.com

연말정산 주택청약저축 소득공제 총정리(무주택확인서,중도해지 등)

 

연말정산 주택청약저축 소득공제 총정리(무주택확인서,중도해지 등)

안녕하세요. 연말정산 소득공제중 하나인 주택청약 저축 소득공제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주택청약저축이 있으면 연말정산에 소득공제가 된다고 하는데 그 요건이 뭔지, 어느정도 공제가

kimjeje.tistory.com

연말정산 연금보험료 공제(국민연금,공무원 연금 추납 등)

 

연말정산 연금보험료 공제(국민연금,공무원 연금 추납 등)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연말정산 인적 공제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이번포스팅은 국민연금, 공무원 연금 등 연금보험료 공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금보험료 공제 연금보험료 공제는 종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