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부동산정보

전세가율 높은 아파트 찾아보기(갭투자)

반응형

높아진 부동산 가격으로 직장근처에서 실거주할 목적으로 매매가 하기 힘들어지고 시도조차 해볼수 없는 무주택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전세를주고 갭투자를 통해 자산을 조금이나마 늘려보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갭투자를 하기위해 여러 수치를 보며 부동산을 신중히 공부하고 들어가야 하는데요. 갭투자를 하기전 한번쯤은 체크해야봐야 하는 수치중에서 전세가율이 있습니다.

전세가율 높은 아파트

갭투자란?

 

 

갭투자란 아파트나 주택을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매매가와 전세가 차액이 작은 물건을 고르고 실거주는 하지 않고 전세 세입자를 구하고 아파트를 매매 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소위 '전세끼고 아파트 매입'이라는 형태로 많이 있었는데요.  실거주용 아파트를 구매 하려면 LTV,DTI등 자기자본 제한이 있어서 쉽게 못구하지만 이렇게 전세를기고 구매할경우 내가 투자할수 있는 자기자본이 줄어듭니다.

이런 부분에서 집을 담보로 전세입자에게 전세금을 빌려서 집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런 갭투자를 하기위해서  우리가 체크해봐야 할 지표와 통계는 바로 '전세가율'입니다.

 

2022년 오피스텔 기준시가 조회(공시지가 차이)

 

전세가율이란?

전세가율이란 주택매매가격에 대비하여 전세가격의 비율을 말합니다.

전세가율(%)는 전세가격에서 매매가격을 나눈 요율로 매매금액대비 전세금액 비율을 말합니다.

 

전세가율(%)=전세가격/매매가격*100

 

전세가율이 높을수록 매매가격가 차이가 크지 않아서 내가 투자해야할 자본이 작아진다는걸 말합니다.

전세가율이 무조건 놓다고 적은 돈으로 투자하기 좋다는건 아닙니다. 나중에 혹시 전세가와 매매가 갭차이가 더 줄어들거나 역전될수 있어서 세입자가 나간다고 할경우 전세금을 돌려주는게 힘들어질수도 있습니다.

갭투자를 하시려는분들은 적은 금액으로 아파트를 전세끼고 구매하려면 전세가율이 높은 곳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전세가율이 높거나 낮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고 주변 경기나 상황마다 달라져서 단순히 전세가율만보고 갭투자를 들어가는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법원 경매 물건 보기

 

전세가율 높은 아파트

전세가율을 볼수 있는 사이트는 호갱노노나 아실 등 많은 어플이 있습니다. 그중 좀더 공신력있고 추세를 보기 좋은곳은통계청KOSIS에서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전세가율 높은 아파트

2021년 10월 기준으로 전국 전세가율이 높은 아파트 지역 순위 입니다.

현재 경기도 여주가 전세가율이 84.6%일정도로 상위권에 있습니다. 전국 전세가율 평균은 69%내외 이며 서울은 57.4%,수도권은 63.9% 정도 입니다.

 

 

갭투자 현황으로 내가 찾고자 하는 지역의 아파트 갭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하기 좋은 곳이 아실 홈페이지(asil.kr)입니다.

전세가율 높은 아파트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면 이렇게 신고된 매매가와 전세가를 갭 차이를 금액 순서대로 확인 해볼수 있습니다.

위 표는 서울지역의 갭차액 금액 순서로 정렬한 리스트인데요. 이렇게 서울과,부산,김해,경기평택,이천,시흥,용인,성남,일산,의왕,여주,청주,부천,파주,하남,울산,세종,양산,창원,전주,청주,충남,충북,제주도,강원도 지역의 갭차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전세가율 높은 아파트 실시간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집 청약자격(인천,의왕,화성)

 

누구나집 청약자격(인천,의왕,화성)

국토교통부에서 누구나집 시범사업 택지공모를 8월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누구나집은 청년 ,신혼부부 처럼 무주택자의 내집마련을 위한 분양전환임대 주택으로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kimjeje.tistory.com

1주택자 재산세 계산기

 

1주택자 재산세 계산기

매년 7월은 재산세를 납부하는 달입니다. 7월의 경우 선박,주택외 건축물,항공기 뿐만아니라 아파트,주택 재산세를 납부해야하는 달이기도한데요. 7월뿐만아니라 9월은 토지와 주택 재산세의 1/2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