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대한법률구조공단 무료상담 전화상담

반응형

임금이 체불되거나 퇴직금을 못받는등 억울한일이 발생했을때 변호사를 찾아가면 좋겠지만 비용을 생각하면 이래저래 막막해지는분들이 많습니다. 법에 대해 잘 모르다보니 눈뜨고 코베이는 경우도 생기는데 이런경우 정부에서 대한법률구조공단을 통해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꼭 한번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무료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무료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klac.or.kr)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법을 몰라서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국민들에게 변호사,법률상담과 소송대리,형사변호와 같은 법률적 지원을 통해 정당한 권리를 보호 받을수 있게 하는 법률분야의 사회복지 제도 입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는 법률,소송과 관련된 방문상담과 사이버상담을 할수 있으며 관련한 법률서식이나 상담사례,소송비용자동계산등을 해볼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민원 신청방법(금감원)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률구조공단에서는 방문상담과 화상상담으로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단홈페이지에서 방문상담 예약신청을 통해 법률상담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또 코로나19로 비대면이 강화되어 최근엔 화상상담도 진행하고 잇는데요. 화상상담 예약신청을 통해 멀리 있거나 거동이 불편해도 화상으로 상담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국내거주국민같은경우는 132번으로, 해외재외동포는 +82-54-132로 전화를 걸어 전화 상담도 가능합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률상담 신청전 나와 비슷한 사례들을 찾아서 확인해보는것도 좋습니다.

 

 

근로기준법위반같은 노동과 관련되거나, 주택임대차계약,상가임대차계약,손해배상,민사소송,채권,물권,친척과 관련된 법률소송,상속,가사소송,민사집행,보전처분,개인회생,파산및 면책,형법,형사소송,행정,형법,채무자대리등 다양한 법률 사례들이 있습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소송비용을 자동으로 계산해볼수 있기도 한데요.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진행하는 민사와 가사,형사 행정등 법률문제에 대한 상담은 모두 무료입니다. 하지만 송달료와 경매신청 비용,상속지분 계산등 행정수수료는 비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공단에서는 중위소득 125%의 국민은 민사와 가사 사건등에 대해 변호사보수의 42%에 해당하는 보수와 인지대등 실비만 받고 소송구조를 시행하고 잇습니다.

농업인이나 어업인,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등은 소송비용 또는 변호사 보수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직접 소송을 진행할때는 법룰구조공단에서 제공하는 법률서식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할수 있습니다.

퇴직금청구의 소,임금 청구의소,조정신청,지급명령신청서,임차보증금 반환청구의소나 내용증명등 다양한 사례별 양식을 볼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대한법률구조공단 무료상담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내용증명 양식과 작성방법,보내는법!!

 

내용증명 양식과 작성방법,보내는법!!

내용증명 살아가다보면 작은일에서 큰일까지, 전세계약 만료라던가의 이유로 내용증명을 작성하게 될 일이 한번쯤생깁니다. 내용증명은 법정분쟁이 일어나기전 조금이라도 법적효력을 가질수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