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금융정보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확정(8월 2분기)

반응형

삼성전자가 2022년 2분기 영업이익이 14조 971억원이며 매출은 77조 2036억원으로 작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12.18%증가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공급망 이슈와 인플레이션등으로 어려운 경영여건에서도 2분기 기준 최대 및 역대 두번째 분기 매출이라고 합니다. 2022년 2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이 8월 언제인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확정(8월 2분기)

삼성전자 2분기 실적

 

 

삼성전자 반도체의 2분기 실적은 메모리는 서버DRAM/SSD수요가 강세이고 업계공급제약이 지속되었고 SL,SI는 플래그십스마트폰향 제품 판매 학대로 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파운드리는 10나노 AP제품의 안정적인 양산이 본격화 되었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부분은 OLED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플렉시블 제품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되었고 LCD는 수급 안정지속과 고부가 제품 판매가 증가되어 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확정(8월 2분기)

IM사업중 무선부분은 S8글로벌 판매 확대에 따른 매출과 영업이익이 대폭개선되었지만 중저가 스마트폰 판매량은 감소되었습니다. N/W는 해외 주요 거래선 LTE증설사업으로 실적강세가 지속되었습니다.

CE사업에서 TV부분은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확대되었지만 패널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하락과 판매둔화로 실적이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DA는 무풍에어컨등 계절제품 판매로 매출이 성장했지만 원자재값상승과 B2B시장 투자 영향으로 전년동기와 대비하여 실적이 감소하였습니다.

 

파킹통장 금리 높은 은행 추천 순위 6가지(금리비교)

 

삼성전자 3분기 전망

삼성전자는 올해 2022년 하반기 전망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메모리 부분은 신규서버 프랫폼과 클라우드 확대로 서버수요가 강세이며 신규 스마트폰 출시에 따라 모바일 수요가 회복되고 서버와 모바일 중심 수요 견조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파운드리는 10나노 AP공급확대 및 14나노 응용처가 다변화될 예정입니다.

OLED는 플렉시블 제품 공급 본격확대로 매출증가가 예상되지만 중저가 LCD와의 경쟁 심화 우려가 있으며 LCE는 SET업체 패널 재고 증가 ,패널 업계공급확대로 수급불균형이 예상되지만 고부가 제품 디자인 차별화 제품의 판매 확대를 통해 수익성 확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확정(8월 2분기)

무선 사업부는 NOTE신제품 출시와 S8/S8+ 글로벌 판매 지속으로 플래그십판매 견조세는 유지하며 중저가 라인업 효율화 지속으로 수익성 유지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해외 LTE-A사업확대 지석과 차세대 네트워크 사업추진이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 LTV 한도 80% 조건(첫 주택 매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8월)

 

 

삼성전자는 분기별 실적발표와 함께 분기 배당금 지급금액과 지급일도 확정해 발표합니다.

이번 2분기 삼성전자 영업이익도 높게 나와서 배당금이 어느정도 나올지 언제 받을수 있을지 궁금하실텐데요.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8월)

8월에 삼성전자 배당금은 우선주와 보통주 주당 361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시가배당률은 0.7%이며 총 2조 9천억원이 배당으로 지급됩니다.

배당기준일은 2022년 6월 30일 입니다.

삼성전자 2분기 배당금 지급예정일은 2022년 8월 16일 화요일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 2022년 8월 16일 화요일

 

시가 배당률은 배당일 기준으로 전전거래일인 배당부 종가일부터 과거 1주일간 거래소 시장에서 형성된 최종가격 산술평균가격에 대한 1주 배당금 비율을 의미합니다.

 

 

이상으로 삼성전자 배당금지급일 날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확정(5월)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확정(5월)

한때 8만전자,9만전자라고 칭하던 삼성전자 주가가 6만원대로 내려가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이 2022년 1분기 올해 14조일정도로 전년과 비교하여 50%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1분기 실적

kimjeje.tistory.com

거래정지 종목(코스닥,코스피 주식),조건 기간

 

거래정지 종목(코스닥,코스피 주식),조건 기간

주식시장에서 코스피나 코스닥 주식의 수치가 일정 퍼센트 이상 하락하여 일정시간동안 지속되는경우 거래소는 매매거래정지를 할수 있습니다.갑자기 주식이 크게 하락하여 거래정지 종목으

kimjeje.tistory.com

 

예금자보호법 5천만원,1억 한도(예금자보호법 해당없는 은행 3곳)

1금융권이 아니면 2금융권등에 내 돈을 예금하거나 적금을 넣을때 혹시 파산이 될까 걱정되어 예금자보호법에 해당되는 한도만 넣어두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최근 이런 예금자 보호법 한도를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