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시스템은 착한임대인 세액공제나 소상공인 대환대출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대상이 되려면 활용해야하는 시스템 홈페이지 입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과 발급기관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시스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시스템(www.sbiz.or.kr/cose/main.do)에 접속하면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신청할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시스템에서 [소상공인확인서 신청서 작성]을 클릭합니다.
확인서는 회원이거나 비회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3자가 신청할경우 증빙서류인 임차인 신분증사본,임차인 개인정보 동의서,위임장 등 제출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 홈페이지(ols.sbiz.or.kr)
발급신청에서 먼저 사업자 번호를 조회 합니다.
만약 대표자 본인 외 대리 신청을 한다면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이용하며 마이데이터 수신이 불가능합니다.
국세청 데이터가 있다면 [간소화 절차]로 신청가능하며 없을 경우 [승인 발급절차]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 지원대상 확인서,신청방법,지원자격 6가지(저신용자,저금리)
국세청 데이터 신청
국세청 연계 간소화 신청일 경우 개인정보등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비회원 신청은 주소검색을 통해 도로명 주소를 찾아 입력합니다.
필요한 인정기간을 선택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창업일,발급용도는 국세청 연계로 자동입력되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사업장주소, 주업종,요청부수등을 입력한후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 계산(2022년 건보료 개편)
본인신청 승인발급 신청절차
홈택스에서 자동으로 불러오지 않는다면 신청정보를 모두 입력해야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8자리,휴대전화번호는 자동입력되어 있습니다.
인정기간 연도를 선택하며 경영형태구분을 선택합니다.
개인의경우 표준제무재표는 결산월이 12월로 고정해 작성합니다. 법인은 결산월을 입력합니다.
마이데이터 동의서 업중별 연매출 확인서류, 부가가치세 신고서,영업허가증등을 첨부파일로 올린후 신청합니다.
마이데이터를 미동의 하면 사업자등록증명원과 매출액증빙자료, 상시근로자 증빙자료,건강보험자득실확인서등을 첨부해신청해야합니다.
중소기업 특별세액감면 업종(배제 대상,매출액,업종코드)
신청을 완료하면 [확인서 발급현황]에서 발급 현황 상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승인,반려로 표시되며 승인되면 [확인서 발급현황]에서 요청한 부수만큼 인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반려되면 반려사유를 확인후 보완해 다시 신청해야합니다.
신규 개인사업자 대출 승인 조건 7가지 (창업,신용보증)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기준조건,가산세(개인사업자,법인)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한도,금리,대출방법 5단계(중금리로 갈아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