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농업정보

농림 공익직불금(공익직불제) 온라인 교육

반응형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농림공익직불제에 참여하는 농업인들의 의무교육 이수율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교육 참여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23년 공익직불제 농업인 온라인교육 (의무교육) 신청 이수

공익직불금 온라인 교육

2023년 농업 직불금 지급일,지급금액 계산,중복(12월 지급시기 언제?)

 

농림 공익직불제

 

농림공익직불제란?

농업활동을 하며 환경보전,농천유지,식품 안전 등 공익을 창출 할수 있게 농업인들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작년 2020년 기존 직불제가 쌀 중심으로 타 작물보다 높은 단가로 쌀농가에 지급해 쌀 공급과잉이 심화되고 타 작목 농가와 소농의 형평성 제공을 위해 공익직불제로 새로 개편되었는데요.

 

 

공익직불제는 기본형 공익직물제+소농직불제+면적직불제+선택형 공익직불제로 개편되었으며 기본형 공익직불제는 쌀고정,변동,밭농업,조건불리 직불금이 통합되었습니다.

 

공익직불금 온라인 교육

 

공익직불금 종류

소규모 농가 직불금은 소능을 대상으로 면적에 관계 없이 연 120만이 지급됩니다.

면적 직불금은 소농직불금 대상이 아닐경우 면적직불금으로 면적에 따라 지급됩니다.

 

2023년 논 직불금 신청자격,신청기간,지급일,단가 금액(논이모작,논활용)

 

공익직불제 대상자 교육

공익직불제를 시행하며 농업인의 준수의무를 강화해 점검 할때 미이행한경우 공익직불금이 감액되는데요.

그중 의무교육도 해당이 됩니다.

2021년은 교육이수가 위반되면 20%의 공익직불금이 감액됩니다.

 

2021년년 공익직불제에 참여하는 농업인 약 112만명은 2020년 10월 1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는데요.

교육은 매년 2시간 이상의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이수증을 지자체장에게 제출해야합니다.

의무교육 내용은 공익직불금 올바르게 신청하는방법,농업,농촌의 공익기능,공익직불제도의 기대효과,농업인의 준수사항등이 주요 교육 내요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워저 농관원은 사이버 교육 참여를 적극 강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익직불제 온라인교육 신청방법

농업교육포털에 접속합니다.(agriedu.net)

 

공익직불금 온라인  교육

 

 

 

공익직불금 온라인 교육

 

맨 상단의 21년 공익직불제 농업인 온라인교육을 선택합니다. 수강신청을 선택하면 로그하라고 뜨는데요.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익직불금 온라인 교육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후 회원가입을 할수 있는데요. 

회원가입할때 농업경영체 등록번호를 꼭 입력해야합니다.

 

공익직불금 온라인 교육

 

농업교육포털 로그인하여 공익직불제 농업인온라인 교육을 클릭해 수강신청합니다.

수강신청한 강좌는 '나의강의실'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한 강의를 수강 완료하면 수료증을 출력할수 있습니다.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변경

공익직불금 등 농업,농촌 관련사업을 신청하려는 농업인은 사전에 주소지 관할 농관원 지원,사무소에 농업경영체 등록을 해야합니다.

만약 등록된 정보에 변경이 있으면 변경 후 14일 이내에 관할 농관원 지워 및 사무소에 등록정보 변경을 신청해야한다고 하네요.

만약 변경하지 않으면 공익직불금 등 각종사업신청이 제한되거나 지원금액이 감액될수 있다고 합니다.

변경신청은 3월까지 받는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농림직불금 신청방법등 자세한 사항은 예전에 썼던 아래 포스팅 확인해주세요!

공익직불제(공익직불금)이란? 신청방법/모의계산 총 정리

 

공익직불제(공익직불금)이란? 신청방법/모의계산 총 정리

안녕하세요 2020년 5월 1일부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익직불제를 새롭개 개편하여 시행 중입니다. 공익직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익직불제? 농업활동을 통해 농천유지,환경보전,식품안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