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복지정보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한번에

반응형

 문화누리 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문화 생활을 할수 있게 지원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복지 정책중 하나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5가지,사용기간,지원금액

 

2023년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5가지,사용기간,지원금액

매년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에게 문화 생활 지원을 위해 문화누리카드가 지급됩니다. 내가 2가지에 해당이 된다면 문화누리카드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이렇게 지원받은 2023년 문화누

sosopost.com

카드 형태로 지급되어 매년 영화,연극,미술관,숙박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누릴수 있게 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문화누리카드에 대하여 사용방법,잔액조회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문화누리카드

기획재정부 산하의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되는 공익사업중하나인 문화누리 카드는 전시,영화,공연등과 프로스포츠,국내여행,체육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를 누릴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대상이며 2021년 부터 1인당 연간 10만원의 문화누리비용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1년 문화누리카드는 2021년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발급이 가능하며 지원받은 10만원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는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집주변 오프라인 영화관,서점등 뿐만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전자책,음악,넷플릭스,워터파크,영화관,스포츠 관람등을 예약해 즐길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문화누리 카드 사용처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보실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 여기서 확인하세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 여기서 확인하세요!

사회적 소외 계층도 문화생활을 충분히 누릴 권리는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복지 사업중 하나인 문화누리 카드 사용처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문

kimjeje.tistory.com

 

 

 

 

 

 

문화누리카드 사용방법

문화누리카드는 오프라인에서는 카드처럼 사용할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이용하려면 먼저 온라인 사용등록을 해야하는데 PC로만 가능합니다.

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으로 접속한후 MY NH->안심서비스 메뉴클릭->일반결제서비스 클릭합니다.

그후 문화누리카드번호 16자리를 입력후 카드 소지자의 주민번호,카드 뒷면 CVC,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4자리, 카드 유효기간을 입력합니다.

그 다음 일반 결제 비밀번호및 개인확인 메시지를 등록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문화누리에 충전된 지원금은 출금이 불가능하지만 개인이 충전한 금액을 인출하고 싶다면 농협카드 ARS 1644-4000으로 전화하거나 농협영업점을 방문하여 환불받아야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확인

문화누리카드 잔액확인하는 방법은 몇가지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확인

  1.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할때 '문자서비스'수신에 동의 체크 하시면 카드를 사용할때 사용내역및 잔액을 문자로 받을수 있습니다.
  2. 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에 전화하여 잔액을 확인합니다.(1644-4000,내선 7(기프트카드)-5(문화누리카드)-1(잔액조회))
  3.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에 전화하야 잔액을 확인합니다.(1544-3412-4(상담원연결)또는2(잔액조회서비스)에스 카드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
  4.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mnuri.kr)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본인인증후 잔액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상 문화누리카드 사용방법과 잔액조회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온누리상품권사용처 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 확인

 

온누리상품권사용처 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 확인

안녕하세요. 전통시장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작된 온누리 상품권의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이란? 온누리 상품권은 지류,종이 상품권과 전자상품권,모바일 상품권

kimjeje.tistory.com

2021년 차상위 계층 소득 기준,신청방법,혜택(복지로 확인방법) 알아봅시다.

 

2021년 차상위 계층 소득 기준,신청방법,혜택(복지로 확인방법) 알아봅시다.

해가 바뀌면 매년 정부에서는 기준중위소득을 발표합니다. 기준중위소득 분위에 따라 다양한 정부 혜택이나 지원 기준이 되기때문인데요. 매년 기준중위 소득 기주이 바뀌기 때문에 이전에 혜

kimjeje.tistory.com

2021년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 신청 방법 (한국전력공사)

 

2021년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 신청 방법 (한국전력공사)

2020년 인기리에 진행된 정부 사업중 하나는 으뜸효율가전제품 호나급 신청일것입니다. 2020년도에는 고효율의 제품을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고효율의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구매비용의 10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