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농업정보

농지은행 농지임대 매물조회(fbo.or.kr)

반응형

거동이 불편해져 농사를 짓기 힘들어지거나 유산으로 상속받은 농지를 처분하기 힘들경우 농지은행해서 농지임대로 부수입을 창출할수 있습니다. 농지은행은 농지를 매매(매도,매입)하거나 임대,임차를 원하는 사람들이 인터넷 온라인상으로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국농어촌 공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농지은행 농지임대 매물조회

농지은행 농지임대 매물조회

농지은행에서 농지 임대나 매물을 조회 하려면 농지은행 홈페이지(www.fbo.or.kr)에 접속하면 많은 매물들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농지의 시세들도 확인이 가능해서 주변 시세 대비 적절한 가격의 매물인지도 비교할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농지은행 농지임대 매물조회

농지은행행에서는 농지 팔기와 빌려주기,구매,농지빌리기,농지 바꾸기등에 관하여 농어촌공사에서 중간에서 위탁으로 사업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고령은퇴 농가등을 농지은행에서 매입해 젊은 농업인들에게 저렴한 임대료로농지를 빌려주거나, 농지를 매입할때 일정 규모당 비용을 지급해 농지를 구매할수 있도록 보조하고 있습니다.

또는 보조금외에 농지 매입시 낮은 장기의 이자를 지원하는 제도도 있습니다. 

 

귀농 귀촌 정착지원금 신청자격,종류 확인하기

농지은행 농지임대 매물조회

농지 임대하는 매물정보는 메뉴에서 [농지구하기]로 가시면 원하는 지역등 조건을 임력해 찾아볼수 있습니다.

사는 지역과 희망가,면적,공부지목(전,답,과수원),거래유형(매도,수탁매도,임대)등을 선택해 검사합니다.

더보기

이렇게 제주도,홍천,춘천,원주,강릉,동해,태백,속초,삼척,횡성,영월,평창,정선,철원,화천,양구,인제,고성,양양,의정부,양주,남양주,고양,과평,양평,여주,의왕,하남,이천,안성,오산,이천,군포,광주,김포,안양,화성,안산,부천,포천,구리,가평,동두천,연천군,인천,부산,대구,광주,울산,세종,충북,청주,충주,강원도,제천,아산,전주,태안,논산,서산,보령,군산,익산,김제,김포,목포,광양,나주,포항,경주,김천,경산,상주,안동,영천,창원,진주,통영,사천,함안,밀양,거제,양산,창녕등의 전국 경기도,충청남도,충청북도,전라남도,전라북도,경상남도,경상북도 농지 매물정보를 찾아볼수 있습니다.

농산물 시세 조회 한눈에 확인 바로가기

농지은행 농지임대 매물조회

강원도 양양군에서 찾아볼수 있는 농지를 임대 매물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공공임대로 지목과 필지수,총면적,희망가,신청기한등에 대한 리스트들이 나타납니다.

농지은행 농지임대 매물조회

그중 하나의 매물을 찾아보았습니다. 평당약 709원이며 연간 79만원정도 임대 희망가이며 재배 작물이 벼,공부지목,공시지가,농지여건,제약조건등 자세히 정보가 나타나있습니다.

 

공익직불제(공익직불금)이란? 신청방법/모의계산 총 정리

 

농지은행 농지임대 매물조회

토양도 기반 토양특성과 화학성상세정보도 확인할수 있어서 지을 농장작물에 참고하기 좋습니다.

지도로도 위치를 파악할수 있어서 답사전에 미리 확인하고 가는게 좋습니다.

농지은행 농지임대 매물조회

매입이나 임대 신청전 주변 논밭 시세정보를 미리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관심이 가는 농지 주변을 검새해 최근 임차료와 면적이 어느정도에 거래가 되었는지 확인하면 내가 임차할 농지가 적절한 가격으로 형성되었는지 확인하기 좋습니다.

농지은행 농지임대 매물조회

농지 주인은 농지 내놓기를 통해 농지은행해 농지매물로 개시할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농지은행에서 직접 나의 농지를 매입하기도 하며 농지 합계면적이 1,000미터제곱 이상이어야 신청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농지은행 농지임대 매물조회 방법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농지원부 만드는법(자격조건,작성방법 달라지는점)
 

농지원부 만드는법(자격조건,작성방법 달라지는점)

농림 공익직불제 시작으로 농지원부 작성이 필수가되고 있으며 매년 변동사항을 작성하여 제출해야합니다.농지의 소유상태와 임대차정보등을 관리하기위한 농지원부를 작성하는 방식이 2022년

kimjeje.tistory.com

농지연금 수령액 계산,가입조건은?(장점과 단점)

 

농지연금 수령액 계산,가입조건은?(장점과 단점)

농지연금은 농민들을 대상으로한 국민연금과 같은 연금상품입니다. 농민들의 위한 노후 준비 수단으로 한국농어촌 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제도입니다. 농지연금을 가입하면 나중에 일정 수령

kimjeje.tistory.com

농업 공익직불금(공익직불제) 농업인 온라인 의무교육

 

농업 공익직불금(공익직불제) 농업인 온라인 의무교육

2020년부터 직불제가 새롭개 개편되어 시행된지 3년차가되었습니다. 농림 공익직불금을 받거나 신청해 받고 싶으신 분들은 농림 공익직불제 농업인 온라인 의무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합니다.

jamja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