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근로정보

조기재취업수당 조건,금액,신청방법,입금 후기

반응형

실업급여를 받고 있다가 중간에 재취업을 하시는분들은 아래 조건이 충족되신다면 조기재취업수당을 신청해서 받는게 좋습니다. 실업급여를 다 받아야지 하는 마음에 구직활동을 뒤로 미루는것 보다는 조기재취업수당 제도를 활용하면 금전적으로 이득이 더 큰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기재취업수당 조건과 금액,신청방법 입금 지급일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조건,금액,신청방법,입금 후기

조기재취업수당에 대한 정보는 아래 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얼마?(지급조건,신청방법,지급일,금액 후기) 바로가기

 

조기재취업수당

 

 

조기재취업수당은 실업상태인 구직자가 실업급여를 받는 실직기간을 줄여 조기에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제도입니다.

구직급여를 받는중 남은 기간이 절반이상 남았는데 취업을 하게되면 12개월이 지났을때도 계속 일하고 있으면 남은 구직급여 금액의 50%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실업급여를 받는동안 재취업률을 올리는게 좋기 때문에 실업급여를 받는동안 조건이 되는분들은 재취직이 되면 이 제도를 활용해 보너스를 받는다는 생각으로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60세이상 고령자 고용지원금 대상,지원금액 등 정리

 

조기재취업수당 조건

조기재취업수당을 신청하려면 아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 재취업후 12개월 이상 계속 고용중이거나 자영업을 계속하고 있는 경우
  • 재취업한 날 전날 기준 실업급여 소정일수가 절반(1/2)남은 경우

위 두가지가 해당되면 수당을 신청할수 있지만 아래 내용에 해당된다면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 마지막 회사 사업주와 분할,합병,양도받은 사업주에게 재 고용 될 경우
  • 2년전에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은경우
  • 실업 신고일 이전 채용 약속한 사업주에게 고용된 경우
  • 마지막 이직한 사업주의 사업주에게 재 고용된 경우

만약 재취업후 12개월이 되기전에 그만두더라도 바로 고용보험 공백없이 다른회사에 근무하게되어 12개월이 ㅊ우족된다면 수당을 신청 할수 있습니다.

 

조기 재취업수당은 자영업자도 실업급여를 받는동안 자영업으로 사업을 시작하면 자영업활동 계획서를 함께 제출후 12개월이 지나면 신청 할수 있습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 임의 가입자로 구직급여를  받은 사람은 이 수당을 신청 할수 없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금액

조기재취업수당금액은 처음에 정해진 수급일수에서 미지급일수 50%가 지급됩니다.

실업급여수급일수가 120일인데 60일 이상남은 상태에서 재취업이 되면 12개월 이후에 그 절반인 30일치 만큼 계산된 금액을 받을수 있습니다.

 

 

내가 받을 조기재취업수당은 고용보험 홈페이지(ei.go.kr)에서 모의 계산으로 미리 확인 해 볼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금액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메뉴 [고용보험제도]로 이동합니다.

[개인혜택]-[실업급여안내]-[조기재취업수당 모의계산]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조기재취업수당 금액

모의 계산전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거쳐야 모의 계산에서 수급자격신청일이 자동으로 불러와집니다.

취업일과 근로기간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클릭하면 예상지급액이 얼마일지 나오게 됩니다.

 

2022년 실업급여 금액 확인(상한액,하한액,최저금액 얼마?)

 

조기재취업수당 신청방법

수당 청구 신청방법은 12개월이 지나고 고용센터나 고용보험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청구 할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청구서와 근로자이면 실업급여 수급자격증,근로계약서나 재직증명서등 근무기간을 확인 할수 있는서류, 자영업자는 수급자격증과 사업설명서,사무실 임대 계약서같이 사업이 영위되고 있음을 증빙 할수 있는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조기재취업수당 신청방법

홈페이지 메인메뉴에서 [조기재취업수당청구]를 클릭하면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조기재취업수당 신청방법

취직사업장 명과 대표자,소재지,전화번호,취직일,취직확정을 통보받은날,구직급여수급직전 최종이직 사업장명등을 입력합니다.

첨부구비서류에서 근로계약서,재직증명서등 기타 첨부파일을 첨부후 신청 하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

 

조기재취업수당 지급일(입금 후기)

 

 

수당을 신청을 지급받는 사람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재취업후 12개월이 지난후 인터넷으로 청구하면 신청 완료후 처리기간이 최소 30일~45일 정도라고 화면에 나타납니다.

관련 부서에 업무가 많이 지연되면 한달정도 걸릴수 있다고 나타나지만 실제적으로 받은 후기를 보면 7일 정도 지난뒤에 지급된걸 볼수 있습니다.

 

만약 보완해야할 서류등이 있으면 문자로 서류보완 제출 요청 문자가 오면 서류보완뒤 주말 포함해 10일정도 지나서 입급완료되었다라는 문자가 오면 입금 받은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얼마?(지급조건,신청방법,지급일,금액 후기) 바로가기

 

이상으로 조기재취업수당 조건과 신청방법,입금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년퇴직 실업급여 조건,나이, 금액,신청기간 확인하기

 

정년퇴직 실업급여 조건,나이, 금액,신청기간 확인하기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고 나이를 한살씩 먹으면 곧 정년퇴직을 앞두고 계신분들이 계씰거 같습니다. 당장 퇴직후 무슨일을 하고 살지 막막함도 들지만 정년퇴직 실업급여가 가능하다는 소리에

kimjeje.tistory.com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인기 자격증 순위15)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인기 자격증 순위15)

한국산업 인력공단에서 지금까지 시험 접수와 구인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정보들을 바탕으로 취업시장에서 인기 많고 필요로 하는 자격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약 3년동안 워크넷의 구인공

jamjame.tistory.com

2022년 최저임금 월급 실수령액 계산해보았습니다.

 

2022년 최저임금 월급 실수령액 계산해보았습니다.

2022년 최저임금은 2021년 7월에 결정되어 이제 2022년 1월 1일 0시가 되자마자 법적으로 발효될 예정입니다. 지난 7월 최저임금 협상당시 경영자측에서는 2021년 최저시급보다 0.2% 인상해 8,740원을 주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