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급체 해결방법, 응급처치 4가지(급체 증상)

반응형

저녁을 배불리먹고 쉬고 있는데 갑자기 어지러움과 더부륵함,오한등이 느껴집니다. 이런경우 보통 급체한 증상들인데요.급체했을때 구토를 억지로 하던가 탄산음료를 먹어보거나 실과 바늘로 손가락을 따보는등 여러가지 노력은 해보는데요. 급체했을때 해결방법과 응급처치,급체 증상이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급체 해결방법, 응급처치 4가지(급체 증상)

급체 원인,증상

 

 

급체는 급하게 체한 준말라로 음식이 속에 걸린듯이 더부륵한 증상과 소화가 잘안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급체로 단단히 체했을땐 구토증상과 설사가 오기도 하며 오한과 어지러움증이 함께올때도 있습니다.

이런 급체 가 발생한 원인은 음식을 과하게 먹거나 스트레스,불규칙한 식사, 짜고매운음식 과잉섭취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급체 해결방법, 응급처치

급체는 보통 소화불량을 동반한 틍증등으로 증상을 보는데요. 소화 불량은 음식을 먹은후 일어나느 ㄴ소화장애 증상을 말하는말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 불쾌감이 동반됩니다. 

급체는 소화불량의 한 종류인데요. 가장큰 원인은 스트레스와 과식이 주 원인입니다.

 

뇌경색 전조증상과 예방 음식과 운동방법,발생시 대처방법

 

급체 증상

우리가 흔히 보는 급체의 증상입니다.

  • 복부나 가슴이 타는듯한 느낌이 난다.
  • 몸에 기운이 없고 식은땀이 난다.
  • 명치부근이 답답하게 느껴진다.
  • 배가 불러서 가득한것같은 포만감이 느껴진다.
  • 구토,구역질또는 설사 증상등이 있다.
  • 배나 손발이 차가워지는 느낌이 생긴다.
  • 두통증상이 많이 느껴진다.

급체 해결방법, 응급처치

급체는 보통 하나의 증상만 느껴지기 보다는 2개 이상의 위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납니다.

 

당뇨 초기 증상, 소변 거품(오줌 냄새)?

 

급체했을때 해결방법 대처법

효과적인 급체 응급처치 방법들입니다.

 

 

 

1.엄지와 검지사이에 있는 혈자리를 지압한다.

위 지압법은 급체에 도움이 되는 지압법입니다. 검지와 엄지사이에 있는 합곡혈이라는 혈자리를 지압해주는 방법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사관혈을 지압해주면 막힌곳을 뚫어준며 체했을때 이 혈을 지압하면 통증이 느껴지는데 이르 ㄹ족므씩 둥글게 천천히 돌려나가면서 자극하는게 좋습니다.

 

2. 소화제나 진통제를 복용한다.

체기와 두통, 어지러움등이 함께 느껴지만 진통제를 함께 복용하는게 좋습니다.

두통은 일상생활을 힘들게하므로 약국에서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가벼운 진통제나 소화제등을 먹는게 참는것보단 좋습니다.

급체 해결방법, 응급처치

3.가벼운 걷기운동,스트레칭으로 소화기관을 자극해 활성화 시킨다.

급체가 느껴진다고 가만히 누어있는것보단 몸을 조금씩 움직여주는게 좋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걷기 산책등으로 소화기관을 자극하면 소화기간이 정상적으로 움직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따뜻한 매실차를 천천히 마신다.

매실차는 설사증상이 있거나 더부룩할때 효과적인 음료입니다.

바로 매실에 유기산이 있어서 인데요. 유기산은 신맛을 내고 위장기능을 활발하게합니다. 또다른 매실성분인 피크린산은 독성물질을 분해해서 식중독과 같은 새균성 질환을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특히 급체 했을때는 매실을 따뜻하게 차로 만들어 천천히 마시면 급체에 효과적입니다.

 

 

급체는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기름진음식등을 많이 먹게 되면 오기 쉽습니다. 최대한 음식을 꼭꼭 천천히 씹어먹고 야채와 함께 먹어 급체를 예방하는게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8가지 (잘되게 하려면?)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8가지 (잘되게 하려면?)

목차 혈액순환 원리 혈액순환이 잘안되는 원인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8가지 혈액순환 개선운동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약 혈액순환 전문병원 1. 혈액순환 원리 혈액이 순환

kimjeje.tistory.com

염증수치 기준,정상범위와 낮추는 방법(CRP) 알아보기

 

염증수치 기준,정상범위와 낮추는 방법(CRP) 알아보기

몸속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인체에 들어오는 유해한 자극에 대해 반응하여 나타나기 때문입니다.즉 세포손상을 억제하며 상처부분에서 다친 조직과 세포를 제거하고 조직을 재생하기위

kimjeje.tistory.com

요산수치 낮추는 법, 좋은 영양제와 음식 6가지

 

요산수치 낮추는 법, 좋은 영양제와 음식 6가지

우리몸의 요산수치가 올라가면 통풍으로 심해질정도로 위험해서 요산수치를 잘 관리해야합니다. 통풍은 중년 남성에게 잘 찾아오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젊은남녀에게도 통풍이 쉽게 올종도로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