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생활정보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차량용 필터 비용 확인

반응형

여름이 되기도 전에 낮은 반팔을 입을정도로 여름이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운전하시는분들은 자동차 에어컨을 오랜만에 작동하실텐데요. 에어컨을 작동하기전에 필터를 언제 교체했는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필터에 이미 매연,먼지등이 많이 있어 필터 기능이 떨어질수도 있는데요.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와 차량용 필터는 얼마정도 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종류 비용,차량용 필터 비교 추천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차량용 필터 비용 확인

자동차 에어컨필터

 

 

에어컨 필터는 차의 마스크 역할을 합니다. 에어컨을 켜면 외부에 있는 미세먼지,세균,매연등이 차량내부로 들어오게 되는데 이 에어컨 필터가 차량 내부로 들어오지 못하는 기능을 합니다. 

에어컨필터는 여름에 에어컨을 켤때 뿐만아니라 평소에도 필터 기능을 하고 있는데요. 

공조기 공기순환과 히터를 켤때도 운전할때마다 항상이용되어 필터는 주기적으로 교체하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가스 충전 비용,주기,부족 증상(차량 새는 소리나면 냉매 누출?)

 

자동차 에어컨을 켰을때 냄새가 난다면?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차량용 필터 비용 확인

간혹 에어컨을 켜면 냄새가 심하게 날때가 있는데요. 에어컨 필터가 주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필터를 오래 사용해서 쌓인 먼지와 오염물질로 퀴퀴한 냄새가나게 되기때문에 차량에서 에어컨 작동후 냄새가 난다면 필터를 교환해야합니다.

에어컨 필터는 글로브 박스 안쪽에 있어서 교체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엔진오일 교체시기,교환비용 정보 바로가기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는?

 

 

에어컨 필터는 자동차 용품점등에서 직접 필터를 교체 할수도 있고 정비소에서도 간단히 교체 할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적절한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는 어느정도일까요.

최소 6개월마다 교체하거나 1만km이상 주행하였을경우에는 교체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엔진오일도 보통 6개월에 한번정도 교환해야해서 엔진오일을 갈때 필터도 함께 교체해주는걸 추천합니다.

만약 봄에 미세먼지가 평소보다 심한날이 많다면 봄에는 3개월에 한번씩 교체해주는것도 좋습니다.

 

미션오일 교환주기,교체비용,부족증상,점검방법(시기,종류) 총정리

 

자동차에어컨 필터 교체 비용

자동차에어컨 필터는 인터넷이나 용품점에서 직접 저렴하게 구매하여 갈수도 있습니다.

만약 정비소에 맞길경우 공임비가 추가로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업체마다 다르지만 자동차 공임나라에서는 글로브 박스 단순교환의경우 6천원,탈착교환은 9천원정도로 책정하고 잇습니다.

물론 차종마다, 교체 난이도 시간마다 공임비가 추가적으로 더 들수도 있습니다.

또한 외제차의 경우 글로브 박스단순교환작업도 공임비가 2만원이 추가로 들수 있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교체 주기,비용,방법 순서,업체 추천(차량 점검)

 

셀프로 에어컨 필터구매해서 교체하려면 다나와홈페이지(prod.danawa.com)에서 저렴한 필터를 구매해 교체할수도 있습니다.

 

 

 

[다나와]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차량용 필터 비용

다나와 홈페이지에서 [에어컨필터]카테고리도 접속합니다.

현대,기아,쉐보레,아우디,벤츠,bmw,쌍용,르노삼성등 해당 차종을 선택후 제조사,필터류 등 나의 차량에 맞게 선택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브레이크액 교체 시기,비용 바로가기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차량용 필터 비용

나의 차량에 맞는 에어컨 필터 가격들이 검색결과로 나오면 원하는 상품을 클릭후 구매 합니다.

 

자동차 미션오일 교체주기,역할 관리,부족 증상,가격 비용,차량 점검방법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차량용 필터 비용

차량 종류별로 에어컨 필터 규격이 달라서 qm6,sm6,스파크,그랜저,티볼리,모닝,아반떼,k5,그랜저,쏘렌터,싼타페,말리부,소나타등 차종에 맞춰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와 차량용필터 비용등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자동차 검사 비용,예약방법,필요 서류,과태료 정리

 

자동차 검사 비용,예약방법,필요 서류,과태료 정리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법인등은 차량 구입후 일정기간이 자동차 정기검사나 종합검사를 받아야 합니다.자동차 검사는 예약을 통해 검사소에 방문해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이때 필요

kimjeje.tistory.com

차량가액 조회(자동차 차량가액기준표)
 

차량가액 조회(자동차 차량가액기준표)

근로장려금,기초연금,건강보험,행복주택,기초수급자,국가장학금등 각종 복지제도의 지원을 받으려면 소득뿐만아니라 재산 기준금액이 넘어가면 해당이 되지 않아 지급을 못받을수도 있습니다

kimjeje.tistory.com

자동차배출가스 5등급 차량종류와 운행제한(4등급은?)

 

자동차배출가스 5등급 차량종류와 운행제한(4등급은?)

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는 법으로 차량의 연식과 유종, 오염물질 배출정도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까지 분류하는 제도입니다. 나날히 커지고 있는 환경오염과 미세먼지 이슈에서 노후된 자동차

kimjeje.tistory.com

 

 

반응형

댓글